러셀의' 인간의 이성' 에서 러셀은 심오하게 보이는 철학 원리와 현실 생활을 결합했다. 이성과 열정을 잃지 않고, 우리가 어떻게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삶을 대할 수 있는지, 특히' 행복' 과' 중국의 미래' 와 같은 주제에 대한 서술을 읽으면 우리는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베이징 CBD 핵심구 원랑 빈티지에 위치한 양옥도시 서재. 양 Zhicheng 사진.
행복의 획득' 에서 러셀은 두 가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를 들어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행복을 얻기 위한 전제 조건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그는 한 사람이 목표를 너무 높게 설정했기 때문에 진 후에는 항상 기분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은 상대적으로 이성적이고, 그의 목표는 더욱 실용적이다. 매번 성공할 때마다 그를 행복하게 한다. 그래서 그는 이 질문을 제기했는데, 어떻게 평범한 생활에서 행복의 호의를 얻을 수 있을까? 비결은 "자신의 흥미를 최대한 넓게 하고, 가장 근본적인 기쁨은 사람에 대한 친절한 배려에 달려 있다" 는 것이다. 우정과 선함이 좋은 상호 작용을 이룰 수 있다. 러셀은 한 사람이 이런 태도로 다른 사람을 대한다면 그가 행복의 원천이며 다른 사람이 사랑하는 대상이라고 더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결국 사람들은 평화와 평온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행복도 얻을 수 있다.
말 그대로 행복은 행운과 부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채로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행복한 생활' 에서 러셀은 먼저 행복을 일종의 정신적 신앙으로 정의했다. 분명히, 행복을 믿는 사람들은 불행한 신념을 가진 사람들보다 행복을 더 쉽게 느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행복에 대한 신념은 삶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집착에서 비롯된다. 그는 사람이 생활 속에서 자신의 사리사욕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담담한 마음, 생활에 대한 집착에 대한 관심, 세상에 대한 진실하고 우호적인 태도를 가져야 오래도록 원하는 행복한 삶을 얻을 수 있다.
인생의 맷돌 속에는 성공의 기쁨도 있고 실패의 애통도 있다. 포기와 얻은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분투와 선택" 은 우리에게 이렇게 알려 줍니다. "행복은 반드시 하느님의 선물이 아니라 추구일 것이다. 추구에서 내부와 외부의 노력은 모두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포기하는 것도 그 역할을 한다. 그 중요성은 분투 못지않다. "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순조롭지 못한 사소한 일로 노발대발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나쁜 감정을 일, 사업, 결혼으로 끌어들여 자신을 나쁜 상태에 빠뜨리고, 득실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현명한 방법은 사소한 일에 너무 많은 시간과 정력을 쓰지 말고 더 큰 목표를 추구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고, 넓은 목표를 쟁취하고, 명리를 따지지 않고, 부화를 탐내지 않는다. 이런 생활이야말로 근심 걱정 없는 지혜의 생활이다.
러셀은 1920 년대에 초청되어 중국을 방문하였다. 책에서 그는' 중국의 미래' 를 전문적으로 한 장의 지면을 써서 중국의 아름다운 발전 전망을 전망했다. 현재 그의 많은 예언이 실현되어 중국의 미래에 대한 그의 논술이 책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장이 되었다. 그는 또한 중국의 민족적 성격, 정신성, 중서문명 대비 등에서 중국이 반드시 따라잡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들은 근면한 진취적인 정신과 민족 부흥의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근거하여 러셀은 "그들은 반드시 더욱 찬란한 문명을 창조할 것이다" 라고 굳게 믿는다.
파스칼은 "사람은 생각할 수 있는 갈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가 복잡하고 복잡한 현실에 직면하고 이성적 사고를 배우면, 그것은 우리가 비천함에서 숭고함으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무수한 생각이 한데 모여 인간 사회를 풍요롭게 하면 세상은 반드시 번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