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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산도사는 정말 존재합니까?

역사상에는 확실히 모산도사가 존재한다. 모산은 장쑤 성 진강시와 상주시 금단구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도교에 의해' 10 대동천' 이라고 불리는' 8 동' 이다. 모산도사는 모산파에서 유래했고, 모산도사도 도교의 한 가지였다.

말하자면, 모산도사는 역사에 존재한다. 세분화하면 모산파는 북모산도와 남모산도로 나뉜다. 남모산의 창시자는 유명한 방사갈홍, 북모산도교의 창시자는 도홍경이다. 동시에, 모산도는 엄격한 의미를 지닌 가지이지,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모산도장내에는 심지어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

모산도교의 가장 오래된 역사는 기원전 82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모산도교는 한창 발전기에 있었다. 모산도사 대표 모영이 구산에 왔고, 모영은 거기서 한약을 채집한 뒤 수선을 했다. 그 이후로 모산도교는 역사에 나타나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모산종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 당나라 시대에는 궁전, 절, 궁 등 크고 작은 도교 건축물이 300 여 개, 방 5000 여 개, 인원수가 수천 명에 달했다. 그래서' 삼궁 오관 칠십이묘' 라는 말이 등장해 모산파의 발전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모산종은 당나라에서 좋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청나라에 이르러 도교의 발전은 청나라 황제의 봉쇄를 받았다. 역사상 모산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그들의 모산예술도 매우 신비롭다. 심지어 모산예술은 중국 고대 역사상 가장 신비로운' 마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지금 사람들은 모산에 대한 호기심이 많다. 고대에 모산은 요괴를 쫓아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교리가 있다. 지금의 모산예술은 이미 성숙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산예술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지금의 모산예술은 더 이상 요괴를 쫓아내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역사상 모산술로 요괴를 없애고, 심지어 모산파에 속한 마술까지 나타났다. 예를 들어, 폐쇄 저주, 삼혼포법 같은 마법들은 오늘날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 알면서도 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부분의 모산예술은 이미 실전되었다. 모산종의 전신은 도교상청파, 상청파의 창시자는 동진방사 양과 갈홍이었다. 모두 모산에서 실습한 적이 있다. 나중에 도홍경은 상청파의 전승을 계승하여' 모산파' 로 진화했다. 모산이라는 곳에서 도홍경은 상청파의 상청경을 정성껏 편찬했다.

상청경 외에' 진특허',' 진진비법',' 진령비트맵' 등 200 여 권의 도경이 있다. 이 도경의 대부분은 이미 실전되었다. 도홍경 이후 털의 제자는 수십 년간의 정리를 거쳐 그 학설을 더욱 온전하게 발전시켰다. 그 이후로, 모산종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도홍경 이후 무산종 인재가 배출되어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왕, 팬, 사마, 이한광 등과 같은 많은 마오 대사가 쏟아져 나왔다. 이 도사들은 심지어 당황의 칭찬을 받기까지 했다. 이로부터 모산도사는 결코 강호 사기꾼이 아니다.

모산도교는 역사상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모산종은 주로 청대 대동진경을 계승하고, 모산도사는 주로 경을 읽는다. 놀랍게도, 도홍경은 일찍이 단단을 정련했고, 심지어 양무제를 위해 단단을 정련하기도 했다. 송대에서 명대까지 모산파는 그런대로 잘 발전했지만 청대에 이르자 모산파는 기본적으로 자취를 감추었다. 모산도사는 귀신을 잡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것은 모교의 교리와는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