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말을 하면 견유로 여겨지고 듣고 싶은 사람은 많지 않지만, 유화는 그를 망령의 대화로 장식하여 상투적인 어조에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 이 책이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인간의 괴로움이 아니라 죽은 자도 세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는 것은 우리에게 좋고, 쓴맛도 아프고, 고통도 좋고, 우리 모두는 독특한 맛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소중히 여기고 가져야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하지만 죽은 사람의 세상은 어떤가, 우리 곁에서 죽은 친척이 저승에서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일곱째 날이 왔을 때, 페이양은 마침내 할 말이 없었다. 그의 지식과 경험은 여기서 끝났고, 그는 마침내 운명에 굴복했다. 이것은 설령 죽은 후에도 반드시 생명의 해방이 아닐 수도 있고, 점쟁이가 실제로 돼지가 달리는 것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예시한다.
작품은 가까이에서 멀리, 애매함에서 또렷한 묘사까지, 고리가 맞물려 있고, 디테일이 어우러져 있다. 책을 잊고 싶고, 미래 발전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이 이야기에서, 항상 다가올 수 없는 진실을 감추고 차마 포기할 수 없는 독특한 맛을 형성한다.
이 책을 쓰는 것은 주성치 코미디처럼 절망적인 느낌을 주지만, 상투적인 어조에서 표현해야 할 철리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는 작가의 필력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조각계가 나날이 서산에 다다랐을 때, 막다른 길은 여전히 견유주의자의 고향이다. 원칙을 고수하는 사람은 무언의 규칙에 의해 파괴되어야 할 것 같고, 그들의 자손은 무덤을 가지고 있는 정의에 의해 비난받을 것 같다. 작품은 먹구름밖에 없지만 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조각계가 나날이 서산에 다다랐을 때, 막다른 길은 여전히 견유주의자의 고향이다. 원칙을 고수하는 사람은 무언의 규칙에 의해 파괴되어야 할 것 같고, 그들의 자손은 무덤을 가지고 있는 정의에 의해 비난받을 것 같다. 작품은 먹구름밖에 없지만 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중학교 4 학년 때, 나는 유화 뒤에서 무슨 말을 할지 알았지만, 나는 그래도 보러 갔다. 그의 좋은 서술과 준비 때문에 신기하게 무거운 유머를 띠고 조용한 세상은 항상 센세이션을 일으키기 위해 매복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7 일째를 보니 와야 할 것이 항상 올 것이고, 가야 할 것은 조만간 갈 것이다. 내가 왜 심야에 검토를 쓰려고 노력해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아마 내일 잊어버릴까 봐 두렵다.
하루 종일 판타지하는 세상 물정을 모르는 도시 작가로서, 나는 여전히 판타지를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오버 헤드 세계에는 항상 더 많은 서스펜스와 걱정거리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세상에 어떤 비극을 말하고 싶다면, 나는 그들에게 농담을 해도 무방하다. 만약 내가 어둠을 찔러야 한다면, 나는 물보라를 모방하는 것이 낫다. 사람의 마음은 모두 내성적이고 완곡하며, 말과 일은 모두 똑같다.
모두가 잔인한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네가 나에게 열려 있다고 직접 말하지 마라. 공개와 직접 사이에는 조만간 밑줄, 수줍음, 금기가 있을 것이며, 위반자는 철저히 부결될 것이다.
일관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대부분의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우화를 배우고, 다른 의미 있는 말을 하고, 우화를 듣고, 의미 있는 말을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에서 독립하거나 악명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