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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나라 이전의 식객은 무엇입니까?

식객' 의 흥기는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 "손님" 은 주인에게 붙어 있고, 주인은 "양객" 을 책임지고 있으며, 3000 여 명이 있다. 식객 점쟁이도 어떤 주인에게 들러붙어 왕공귀족의 집에 의지하거나 사대부 사이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미래를 예측하고 불행을 피하거나' 모사' 나' 군사' 로 활동한다. 수당 이래 많은 관료문인 집에서는 늘 이런 마술사가 있었다. 그들은 집안의 귀빈일 뿐만 아니라 주인을 대표하여 "손님을 동반한다" 며, 집에서 친지들을 소집할 때, 주인은 왕왕 "미리 앉는다" 고 한다. 예를 들어 당나라 정원 이곡곡 집에는 이런 마술사가 있었다. 이곡곡은 황푸필, 재치 등 10 명을 위해 연회를 열어 방문객 한 명당 생활을 보살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보고 말했다: "열흘도 안 되어 큰 재난이 있을 것이다." 역시 한 연회에서 정자가 무너져 한 사람이 즉사하고 나머지는 다쳤다. 야마노 속향' 에 따르면 송대 수이간도 이런' 식객' 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회자를 위해 계산할 뿐만 아니라 오가는 게스트를 위해 수업을 시작한다. 명대에 이르자 이런 풍조가 더욱 성행하였다. 황제 주변에는 늘 마술사가 있고, 정책을 세우고, 행군하여 전쟁을 하고, 대신을 임명하고, 매사에 그들에게 물어본다. 점성가 [즉 명리상술] 가 봉건 통치자의 특별 고문이 되었다. 황제도 마찬가지다. 신하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동음이라는 점쟁이는 항상 명영종의 대신인 석형과 함께 있다. 이런 상황은 명대' 계방전' 에 기재되어 있어 필기소설 등 야사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일부 가정에서 이런 식객 마술사를 볼 수 있다. 차이점은 현재의 점쟁이가 종종' 예지' 와' 기공' 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