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묘는 후세 사람들이 지은 공자를 제사하는 절이다. 그것은 기원전 478 년에 지어졌고 공자가 사망한 지 이듬해였다. 327.5 무 () 를 차지하고, 왕궁 체계를 모방하여 9 개의 뜰로 나누어 좌우 대칭으로 배치했다. 부자묘는 기세가 웅장하고, 면적이 크고, 역사가 유구하며, 보존이 온전하며, 세계 건축사에서 유일한 고례이다. 기초부터 후세에 이르는 진일보한 발전: 명홍무 10 년 (1377) 에 건설된 홍문, 명성화 4 년 (1468) 에 건설된 성화비, 당, 송, 원, 명, 동양의 5 천년 문명사가 있는 이 땅에서는 청동기의 비문도, 인두와 수신이 나타내는 것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당신이 중국 인민의 생활에 들어가 중화민족이 번식하는 땅을 걸을 때, 당신은 중국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드러낸 유교 문화의 숨결을 느끼고 접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느 각도에서든 어느 수준에서 중화민족의 성격과 품격을 탐구하든 유교 문화의 유전자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오랜 역사 속에서 유교 문화는 중국에서 거의 전통 명사의 대명사가 되었다. 따라서 부자묘는 진귀한 고건물군일 뿐만 아니라 문화정신의 보고이기도 하다.
공묘는 여러 시기의 서로 다른 발전과 그의 신앙에 대한 사람들의 선전을 기록했다. 부자묘에는 청대, 명대, 송대의 건물이 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세계, 서로 다른 장인들을 지었지만, 모두 서로를 보완하여 하나의 전체를 형성했다. 공묘에서 너는 중국 봉건 사회의 일부 발전사를 볼 수 있다. 이것이 공자와 절의 차이다: 물질과 정신이 공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