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조 음악은 매우 풍부해서, 그 창단은 대련에 속하며, 공동, 판, 조조의 세 종류로 나뉜다. 노래 곡조가 가장 많은 것은 칠언율시이고, 그 다음은 4 단 율시입니다. 13 운과 유주 방언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속칭' 두부 덩어리' 음악이라고 불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총 289 개의 컬러 코드 노래 카드 중 25 1 노래 (172 캐비티, 10 보드, 69 톤), 29 개의 카드 모두 인물 형성에 중점을 둔 서비스다. 멜로디는 캐릭터의 성격, 업무, 감정, 줄거리 수요에 따라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틈새 강한], [야오 댄], [광대], [다리], [바자이], [구파] 가 있습니다. 인물의 신분을 반영하는 것은 [친애하는 남편], [스님], [강도] 입니다 [짐짐], [보트 타기], [탈의실], [식수실], [건배실] 등이 있어, 노동 중의 인물의 각종 동작을 표현했다. 인물의 각종 사상 감정은 모두 [오경], [울음판], [욕판], [원망판], [조정], [삼판 조정], [음조] 등을 통해 표현된다. 유주채조의 독특한 가창곡은 각각 [사평강], [V 판], [정횡], [울음판], [양강] 이다. 이 다섯 가지 곡조는 대형 연극의 공연에서 없어서는 안 될, 풍부하고 다채로운 추파를 가지고 있다. [사평조] 는 유주의' 조정의 왕' 이다. [느린 사평], [빠른 사평], [높은 사평], [낮은 사평], [더 사평] 다섯 가지 음조가 서로 결합되어 있다. 느린 불만 보드, 빠른 불만 보드, 높은 불만 보드, 불만 보드 헤드 및 시작 보드의 다섯 가지 유형의 불만 보드가 있습니다. [울음판] 은 두 가지로 나뉜다: [널빤지]. 5 대 창곡은 모두 구조가 엄격하고, 음형이 유창하며, 실강 균형, 자정강 원, 랩 결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