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수가 아니라 오행입니다. 내가 너에게 보급해 줄게,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란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물질을 가리킨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며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음양은 고대 대립통일의 학설이고,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다.
오행학설은 최초로 도교에 나타나 사물의 운동 형식과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물질 구성학설로 서양의 토양, 물, 불, 바람 4 원소학설과 비슷하다. 철학, 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사회학 등 다양한 과학을 하나로 모으는 이론이다.
오행은 고대인들이 우주 만물을 금, 나무, 물, 불, 흙으로 나누는 것을' 오행' 이라고 부르는데, 일찍이' 상서 홍범' 에'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촉촉함, 불염, 목직, 금혁 (사람의 요구에 따라 모양을 쉽게 바꿀 수 있음), 토애작물 (농작물을 가리킴). 윤은 짜고, 염증은 씁쓸하고, 곧으면 시큼하고, 가죽은 맵고, 경작은 달다. " 이곳은 우주 만물을 분류했을 뿐만 아니라, 각 부류의 성질과 특징을 정의했다. 후세 사람들은 오행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오행상생 상극이라는 이론을 만들어' 오행생위' 의 법칙에 주로 반영되었다.
상호 발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속성을 가진 사물 간의 상호 도움과 상호 촉진의 관계를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목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서로 자제하면 반대로 오행에 속하는 두 가지 다른 사물 사이의 관계는 서로 자제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 투크수, 물, 호, 킴크무.
오행같이 (오재론):
금수, 수생목, 목화, 불토, 토금.
황금 생수: 황금 바늘이 녹아내려 생수가 생긴다.
수생 나무: 통나무에 촉촉한 물;
목화: 목건조 온화;
화생토: 불타는 목생토;
자연금: 천연 광산은 금을 생산한다.
서로 저항하는 다섯 가지 요소: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 불, 불, 금.
강승유, 그래서 김승목; 칼은 나무를 자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란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나무가 토양을 이긴다. 말뚝은 흙에 꽂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실은 공허함보다 낫고, 고토는 물보다 낫다. 댐이 물의 흐름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중은 소수보다 낫다. 그래서 물은 불을 이긴다. 홍수가 화염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징 모리 힘, 그래서 화재 승리 금; 불은 금속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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