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골격 점술 - 오성은 누구입니까? "수호전" 에서 왜 두 번이나 언급되었습니까?

오성은 누구입니까? "수호전" 에서 왜 두 번이나 언급되었습니까?

오성 () 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유교 () 의 다섯 성인을 가리키는데, 그 주요 구성원은 공자 (), 맹자 (), 증자 (), 연자 (), 자사 () 이다. 수호전에서 오성도 언급되었는데, 수호진의 일부 귀신들과 결합되었다. 이곳의 오성은 분명히 유가의 오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수호전 중에 오성이 두 번 나타났다. 처음으로, 염파석에서 송강에 쓴 편지가 발견되어 송강을 없애길 바랐습니다. 이 편지는 연인과 이 일을 토론할 때 언급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 번째로, 노준의는 모함을 당했다. 그는 일찍이 오성당이 너를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오성당이 귀신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는 화가 오도자가 그린 한 폭의 그림 속에는 다섯 명의 성인들이 있지만, 이곳의 다섯 명의 성인은 당나라의 오제를 가리킨다는 말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오성설은 더욱 신화되어 몇 명의 진군대선이 되었다. 그러나 분명히 이것은 수호전의 오성과는 일치하지 않는다. 수호전 중의 오성은 오신을 가리켜야 한다.

강서우원에서 다섯 명의 선인이 하늘에서 내려와 노란 옷을 입고 검은 띠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매우 위엄 있다고 한다. 현지 현령은 다섯 명의 대신을 위해 절을 하나 지었는데, 대신이 현지 백성들을 보우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들은 동우후, 동우후, 동계후, 동회후, 동후직으로 명명되었다. 그때 그들은 오생이라고 부르지 않고 오통이라고 불렀다. 기원 1 174 년에 오통은' 시공, 시공, 시공, 시공, 시공, 시공' 으로 명명되어 오수가 되었다. 이 다섯 개의 표지판은 나중에 천천히 다섯 명의 성인으로 바뀌었다. 풍몽룡의 책에서 오신은 낮은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하고, 또 다섯 명의 며느리가 있다고 언급했다. 대부분 큰 나무 아래나 텅 빈 곳에 절을 짓는다. 이 큰 신들은 재물을 탐하여 색을 좋아해서 여자들에게 주었다. 보아하니 이 다섯 성인은 사악한 신이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명나라에 이르러 오성은 또 토지신이 되었다. 후대 신앙이 계속 완벽해지면서, 오성의 지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남방에서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수호전의 저자인 슈나이암도 남방인이어서 오성을 수호전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