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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이가 주왕에게 점을 치다.

사실 죽음은 운명이니 천명에 순응하는 셈이지. 이때 강자이는 당연히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사실 죽음보다 이 세상에 사는 것이 낫다. 왜 그렇게 말하죠? 그것은 죽은 후에 바로 신권에 들어갈 수 있고, 앞으로 천국에서 직접 신선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 세상에 살고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상주왕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왕의 결말은 틀림없이 매우 비참할 것이다. 그래서 만약 뿌리보다 이 세상에 더 산다면, 마지막 결말도 비참할 것이다. 비건을 구하지 않는 것은 사실 그에게 좋다.

비간이 상조에 투신하자, 마지막 죽음도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했다. 비간은 상조에서 매우 충성스럽다. 그의 일생은 기본적으로 상조를 위한 것이었지만, 불행히도 그는 민주적 지도자를 만나지 못했지만, 결국 주왕 같은 사람과 함께 있었다. 고대인의 마음속에서 군욕신이 죽고 신하가 죽어야 했기 때문에, 주왕이 마음을 파는 것과 같은 무리한 요구를 했을 때, 비간이 순종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그의 죽음에 대한 특별한 안타까움이라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하지만 사실 비간에게는 삶이 죽음보다 낫다. 위에서 우리가 이미 말했듯이, 비간은 전체 상조에 대해 매우 충성스럽다. 만약 이때 강자이가 그의 생명을 구했다면, 그는 강자치의 절삭군과 맞설 것이다. 결국, 비간의 성격에 따르면, 네가 그를 불량배로 만드는 것은 분명히 불가능하기 때문에 강자이는 이때 그를 구하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봉신전쟁에서 죽은 사람이나 수련자가 죽은 후 바로 봉신대에 가서 봉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이 시점에서 비간의 육체는 이미 죽었지만, 그의 원신은 미래에 선인으로 직접 봉쇄되어 선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왜 비근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