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율시 시대
(1949- 1956)
배의 만가',' 파란 깃털',' 천국의 야시장' 을 대표합니다. 대부분의 장은 2 ~ 3 단락으로, 각 단락 4 줄, 2 ~ 4 문장의 운율이다.
2. 현대화의 양조 시기
(1957- 1958)
후반부 종유석과 서소라교를 대표합니다. 긴 구를 파생하기 시작하다.
3. 미국에서 공부하는 시기
(1958- 1959)
할로윈 데이를 대표합니다. 아이오와 대학의 글쓰기 훈련과 예술 과정은 여광중 현대예술에 대한 접촉을 자극하고 서양 음악을 보편적으로 흡수했다. 그의 작품은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다.
4. 허무한 시기
(1960- 196 1)
시리우스와 오링 소년의 전반부를 대표한다. 이 시기의 여광은 서구화의 우울한 창백에서 영웅의 환상을 만들어 전통으로부터 따뜻함을 얻을 수 없었다. 작품에서 그는 늘 마지막 날에 대한 보편적인 애도를 드러내지만, 그는 시종 전통을 벗어날 수 없는' 진공감' 을 가지고 있다. 시리우스는 개인이나 시단의 무력감과 공허함뿐만 아니라 한 문화와 민족의 전통에 대한 의심과 외부의 충격을 받아들이는 의심도 반영했다.
5. 신고전주의
(196 1- 1963)
오링 소년의 후반부와 연꽃의 연상으로 대표된다. 연꽃전설' 은 문학과 백화의 상호 해석, 모노레일 구문과 2 트랙 구문의 비교, 정연한 단락과 불규칙한 가지의 변화 등에서 중국 문학의 서정적 전통을 또 다른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현대 중국 시대.
(1965- 1969)
타악기와 냉전 시대를 대표합니다. 자기분석, 현학 주제, 같은 주제의 양면 탐구, 성과 전쟁의 상호 작용이 모두 깊다. 기술과 사유가 정점에 이르다.
7, 민풍시대
(1970- 1974)
백옥여주' 를 대표합니다. 작품은 록 음악의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고토로 돌아온 민족의식으로 현재의 현실에 직면했다. 이 단계에서 여광중도' 내가 누구냐' 라는 곤혹스러움에서 벗어나 자신이' 나이트워치' 가 될 것을 약속하며 생명의 고난을 통해 영원한 시구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 역사 탐구 기간
(1974- 198 1)
영원한 줄다리기' 와' 관음과수' 를 대표하여 시는 점차 감성보다 지성이 많아 일부러 어구를 위조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으로 치닫고 있다.
9, 생명의 추수기를 확인하다
(198 1 이후)
오행, 바다를 향하는 고층 건물 등으로 대표된다. 이 기간 동안 여광중은 가족윤리를 노래했을 뿐만 아니라 한실의 영혼을 풍자하고 생사의 수수께끼를 꿰뚫어 보았고, 문화의 변천으로 지역 향수를 배가시켰으며, 초년의 로맨틱한 향수부터 현재까지의 현실 부상까지 낮은 음가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광중, 남자, 1928, 본적 푸젠 영춘. 우리 엄마는 본적은 장쑤 무진이라 자칭' 강남' 이다.
1952 대만 성립대학교 외국어과를 졸업했습니다. 1959 아이오와 대학교 (LOWA) 문학 석사. 일찍이 대만성 동오대, 대만성 사범대, 대만성 대학, 대만성 정치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국무부의 초청을 두 번 받고 여러 미국 대학에서 객석 교수로 재직했다. 1972 대만성 정치대학 서문과 교수 겸 주임. 1974 부터 1985 홍콩 중문대 중문과 교수. 65438-0985, 대만 중산대 교수, 강사를 역임했으며, 그중 문학원 원장, 외국어연구소 소장을 6 년간 역임했다.
여광중은 평생 시, 산문, 비판, 번역에 종사하며 자신을 자신이 쓴' 4 차원 공간' 이라고 부른다. 오늘날, 그는 문학계에서 이미 반세기가 넘도록 광범위하게 섭렵하여' 예술 일부다처제' 로 불린다. 그의 문학 경력은 길고 심오하여 당대 시가의 대가, 산문중진, 저명한 평론가, 우수한 번역가이다. 현재 시 2 1 종이 출판되었습니다. 산문집 1 1 종 5 가지 의견 세트; 13 번역 * * * 40 여 종. 대표작으로는' 백옥여주' (시집),' 기억이 철도장' (산문집),' 분수령상: 여광중평론집' (평론집)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