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양은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가난한 생활은 확실히 일종의 생활이다. 어떤 방식으로든 점을 치는 것은 실생활에서도 알 수 있다. 서양에는' 교수형에 처해야 할 사람을 때려도 영원히 익사하지 않을 것' 이라는 옛말이 있다. ♫ ""
얼마 전 복단대 철학과 교수 왕덕봉의 강의를 들었을 때 왕덕봉도 40 세가 지나도 인생을 믿지 않으면 이해력이 너무 나쁘거나 인생 축적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속담에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는 말이 있다. 80 대 강양도 인간의 개성이 타고난 것으로 보고 노년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교양 있는 사람은 자신을 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자연의 조급함은 만성 조급함으로 구속될 수 없다. 느린 성질은 급한 성질로 키울 수 없다.
성격은 운명을 결정하고, 성격은 변하지 않고, 운명도 변하지 않는다.
그는 모든 사람은 천성적으로 개성이 있고, 확실한 것은 개성이 평생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 낯선 사람, 사람이 무수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지문과 필적은 모두 다르다. 이것도 성격이 다른 방증이다.
책에서 강양은 공자가 운명을 두려워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공자가 "천명" 을 한 번 이상 "천명" 이라고 불렀는데, 천명 "천명" 뿐만 아니라 "군자는 세 가지 두려움이 있다", 첫 번째는 "천명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나는 운명을 모르지만 나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기씨 16). 이것은 경외심을 품고 운명이 하늘이 결정한 것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강양은 말했다: 공자는 한탄했다: "인생은 남편이다! 사람도 자신의 병이 있다! 스리랑카 사람들도 병에 걸렸어요! " ("용인 6") 생명이지만 고집이 세다.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목숨을 걸었다. \ "나는 그 삶을 몰라, 군자 를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야오 는 스물")
사람의 일생이 가난하고 부실은 정말 운명적인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