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지금까지 풍수의 저술은 연기바다 같고, 백가쟁명, 파벌이 많았지만, 모두 주류였다.
형세와 화기의 원칙일 뿐이다. 형세파는 루안 () 의 취향의 결합을 중시하고, 이성파 () 는 운과 사리 () 를 중시하지만, 제각기 제각각이다.
감독님, 하지만 일정 수준으로 올라가면 결과와 효과가 일치하며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응? 오늘날에는 팔채, 공선, 양공풍수, 음양 등 네 유파의 풍수밖에 없다. 물론 다른 파벌도 있지만, 모두 상술한 4 대 파벌의 단설이나 가지이다. -응?
1, 팔채학교. 당대의 유명한 승려 일행이 창설하여 역법과 천문학에 정통한' 대연력' 의 저자이다. 그 이론의 핵심은 구성팔택팔가 팔괘집을 기초로 구궁비성이 잠시 지나가는 운행과 결합해 사람을 동사와 서사로 나누어 전체 풍수 체계를 포괄하여 하늘 (구성), 땅 (팔괘), 사람 (구궁) 의 완벽한 경지를 실현하는 것이다.' 하투로서' 입니다.
2. 공선학교. 이 파벌도 오늘날 풍수계의 큰 유파로 심씨 현학을 가장 중요하고 이성적인 스타일로 삼고 있다. 낙서 () 9 대행성 () 을 블루본으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삼원운이론을 결합해 용립동 (), 비성집산 (), 배악 () 등 독특한 산수 연산을 통해 종종 감탄을 자아낸다. 3. 양공파. 이론적 근거는 다섯 가지 주요 범주, 즉 "용, 모래, 물, 방향, 구멍", "용 찾기, 물, 모래, 수직, 구멍" 으로 나뉩니다. 즉각적인 효과로, 대강남북에서 오랫동안 유행해 왔다. -응?
4. 음양을 가로지르다. 일명 주마 음양, 금자물쇠옥통. 이 파는 정세파에 속하며, 간혹 약간의 격조감이 섞여 있다. 일반적으로 이 파벌은 다른 파벌보다 속도와 정확도가 더 높다. 일부 공식의 정의는 이론적 근거를 찾기 어렵지만, 실제 효과는 여러 차례 시도되고, 매우 성취적이고 정확하며, 이것이 바로' 금자물쇠옥통'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석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