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정부가 남경을 정도한 이래 이 지역에는 많은 부대, 기관, 학교가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다른 성시에서 이주한다. "귀향 풍속" 으로 인해 이 지역의 주민들은 주로 난징의 전통 풍습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동시에 다른 성시의 일부 풍속 습관에도 녹아들었다. 해방 전에 이 지역의 국민들은 전통 풍습을 위주로 내부에 많은 봉건 미신이 있었다. 해방 후 인민 정부는 풍속을 바꾸고 교육과 과학기술을 보급하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많은 낡은 규칙과 낡은 습관은 이미 제거되었고, 사회주의의 새로운 풍조는 이미 점차 형성되었다.
대춘
입춘' 은 설 전후였다. 입춘이 설날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설날이 설처럼 크다' 는 말이 있다. 예로부터 입춘은' 전악',' 채찍 봄소',' 봄을 물어뜯는' 풍습이 있었다. 전락마을' 은' 노래 봄',' 탄춘' 이라고도 불린다. 옛날에는 이 지역의 효릉위 일대에서 유행했는데, 이삼 명이 함께 징과 징과 상서로운 말을 부르며 문을 따라 돈을 구걸했다. 이런 풍습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어 해방 후 보기 드물다. 사서에 따르면 개춘 이른 아침 금릉부 문 앞에서 동교대로까지 사람들이 모여 현이 주현 관원을 이끌고' 무모한 신' 을 맞이하는 제사활동을 관람하고 있다. 봄소' 는 흙으로 색칠이 되어 있고, 현이' 오색봉' 으로 후려치는 것을 일명' 봄맞이'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우, 춘우, 춘우, 춘우, 춘우, 춘우, 춘우) 입춘, 이 일대의 주민들은' 춘빙' 을 먹는 습관이 있어' 물봄' 이라고 불린다. 춘빙은 밀가루로 만든 떡으로 부추볶음, 냉이, 죽순, 고기로 말렸다. 나중에 오늘의 튀김' 춘권' 으로 진화했다.
거주 풍습
민가를 짓는 과정에서 우리는 길조를 매우 중시한다. 선택, 선택, 선택 날짜, 선택 기둥, 선택 빔, 완성 축제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모두 전통적인 복욕 방식을 따른다. 장소를 선택하시면' 음양사' 를 팔괘판으로 장소와 방향을 정하세요. 정월 초삼에는 숲을 산의 기둥으로, 아랫부분은 붉은 종이로 둘러서 산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벌목할 때, 나무는 직접 땅에 쓰러질 수도 없고, 산에서 벗겨질 수도 없다. 타임슬립을 엄금하다.
등량은 길일을 고르고, 들보에 가로배치를 붙이고, 양쪽 기둥에 대련을 붙이고, 들보에 올라올 때' 들보에 행운' 을 외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들보의 노래' 를 부르고, 들보에 올라간 후 찐빵 대추를 아래로 던진다. 집이 완성되면 벽과 문에는 종종 사악한 그림을 그리고 역사 이야기와 식물 도안이 새겨진 벽돌 문루도 짓는다.
시장 민속
일반적으로 큰 묘회는 모두 비수기에 열리는데, 하루에서 열흘까지 다양하다. 묘회 기간 동안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묘외 각 업종의 장사꾼들이 판매, 저글링, 간식을 불렀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배를 타거나 걸어서 사방팔방에서 묘회로 몰려들었다. 시장의 노점상들은 매매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전승의 타격도 있다. 노점상은 가죽 북을 흔들고, 구리장이는 구리 현을 흔들고, 설탕죽이 대나무를 치고, 점쟁이는 북을 치고, 폐품을 두드려 종을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인의 간판은 더 많다. 예를 들면 높은 벽에는' 때' 라고 쓰여 있고, 찻집에는' 차' 라는 간판이 걸려 있고, 여관에는 황백색의 깃발 커튼이 걸려 있고, 이발소 문 앞에 세워진 붉은 노랑색 회전 원통등, 욕실에는 빨간 등롱이 걸려 있다. 정월 초오, 재신의 생일, 상점에 재신홀을 설치하고 제사 행사를 거행한다. 부불은 소공 원수와 오로신이라고 한다. 각 업종마다' 절개' 라는' 전문 용어' 가 있다. 가게 주인과 직원은 처음으로 컷아웃으로 가격을 이야기하는 바이어여서 바이어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