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적재된 술집은 눈을 들어 올려다보고, 영운사 대문이 높고, 처마가 벽을 걷고, 붉은 담장 푸른 기와가 기세가 웅장하다. 절문 한복판에 거대한 금패가 걸려 있고, 소동포의 책' 링운사' 제 1 회 네 글자가 걸려 있다. 양쪽의 대련은 돌아오지 않는 강, 불교, 불교이다. 이 대련은 간결하여 불교의 장엄함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영운사의 지리적 위치를 보여 주며, 교묘하게' 대불' 이라는 글자를 내장하여 이 천년고찰의 비범한 기세를 드러낸다. 당개원 초년 (기원 7 13 년), 불상이 발굴되었을 때 전자를 확장하였다. "유 방승람" 에 따르면 회창 이전 각 봉우리에는 절이 있어 회창 이전에 부처를 죽이는 바람이 성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회창의 4 ~ 5 년 동안 당무종 이언 속담은 승니가 어리석게 세상을 소비한다는 이유로 부처를 진압하고 부처의 멸종을 명령했다. 링운사만이 매우 정교하게 보존되어 있다. 삼삼의 시' 던자주 링운사' 는 링운사를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절에는 새가 있고, 청봉은 주루를 등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오늘 본 절은 더 이상 당나라의 원래 모습이 아니다. 당대에 세워진 링운사는 원순제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명대는 일찍이 두 차례 수선을 했고, 명말에 다시 파괴되었다. 현존하는 링운사는 청강희가 6 년 (기원 1667 년) 재건한 것이다.
나중에 여러 차례 수선을 했는데, 특히 해방 후 지금의 모습을 유지했다. 능운사는 천왕전, 대승전, 장경루로 구성된 삼중사합원 건물, 푸른 담장 푸른 나무이다. 천왕묘 앞에는 삼천고목난수 한 그루가 있고, 절의 양쪽에는 명청 중수절 네 개의 비문이 있다. 대전의 정중앙에 있는 조각상은 앉아 있는 미륵불상으로, 배 속에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속칭 큰 배 아라한이라고 불린다.
양쪽에 네 개의 천왕상이 있는데, 눈썹이 청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천왕당 뒤에는 웨타당이 있는데, 목각과 금을 모시는 보호신 웨타입니다. 천왕당을 가로지르는 것은 명대에 건설된 영웅대전으로 스님들이 종교 활동을 하는 주요 장소이다. 대전의 한가운데 앉아 있는 것은 석가모니의 삼체상 (몸, 몸, 몸) 으로, 모양이 아름답고 표정이 장엄하다. 양쪽의 열여덟 나한은 모양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대웅보전의 뒷면은 새로 만든 관음꽃병으로, 양쪽에는 문수, 보현, 지장, 사보살로 명대 이전의 작품이다.
절 안의 마지막 절은 장경루로, 원래 사내에 불경을 소장한 곳으로 1930 에 새로 지어졌다. 그것의 구조와 조형에서 현대 건축 풍격을 볼 수 있는데, 사찰 인물 중에서 독보적이지만 또 다른 풍미가 있다. 아래층에서 새로 지은 석해홀에는 해통법사, 장추와 조안, 대불 건설자 위고의 전신 조각상이 있어 그들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현재 영운사는 이미 낙산대불전시장으로 각색되어 대량의 실물 문헌 그림 모형을 전시하여 낙산대불의 90 년 건설 역사와 보호 보수 역사를 전시하여 낙산대불이 세계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