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중 여러 차례' 운명' 을 언급했다. 왕양의 어머니가 그가 넋을 잃고 점을 칠 것이라고 생각하든, 왕샹이 처음에' 운명을 믿지 않는다' 고 반복해서 강조한 뒤' 운명을 들어라' 라고 말해야 했다. 물론 극 중 다른 캐릭터들이 반복적으로 언급하는' 운명' 도 있다. 화림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생활이 매우 단조롭다.
갑작스러운 택시 사고로 왕상 (위범 분) 과 형부 공표 (진호 분) 의 평온한 생활이 깨졌다. 시체. 사고를 낸 운전자가 진범입니까? 아들 왕양 사인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까? 마드승 (진명호) 은 은퇴한 경찰관으로 당시에도 사건 처리에 대해 걱정했고, 그는' 조사팀' 에 가입했다.
17 중국문학미디어페스티벌' 올해의 가장 유망한 신인' 상을 수상한 유명 작가 반유가 장철 문안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선양철서구에서 자란 그는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천부적인 배경 우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유머에 능하며' 시끄러운 생활 속에서 조심스럽게 동정을 표현한다' 며, 그의 내성적이고 현실적인 글쓰기 스타일도 이 드라마에 더 많은 인문적 의미를 부여한다.
"긴 계절" 의 창조적 배경
이 연극은 오리지널 극본이다. 처음에는 소천의 창작으로 신청이 대본을 받았을 때는 이미 네 번째 원고였다. 그와 팀은 거의 1 년 동안 조정을 했다. 원본 대본에서 생활질감의 부분을 중점적으로 강화한 다음 생활부분과 서스펜스 부분의 균형을 맞추고 대본 중 좋은 캐릭터를 확대해 주제를 더욱 명확하게 한다. 신쾌는 동북인으로, 이 드라마를 통해 자신의 인상 속에' 특히 아름다운 동북이미지' 를 보여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과거 관객들이 본 많은 영화드라마는 모두 동북을 묘사한 것으로, 대부분 춥고 눈이 많이 와서 차가운 느낌이 들었다. 사실 그곳의 사람들은 모두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이며, 그는 이 부분을 강조하고 싶어한다. 줄거리 디자인에서 이 연극은 노인 몇 명을 주인공으로 한다. 판작가는 노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는 드물지만 노인의 관점에서 새로운 것을 많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노인에 대한 감정적 공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주창팀은 노인 특유의 끈기와 집중력을 이용해 극중 각기 다른 캐릭터의 성격 특징을 구축했다. 신창은 이 연극이 사건이 아니라 한 사람, 한 무리, 한 세대, 사람들이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주제는 어느 날 생활이 폐허가 되거나 어느 날 내가 폐허 속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일어나 계속 전진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