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은 유가의 사서 오경 중의 하나이다. 중국 군우회 문헌에 따르면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주역' 을 의부의 책에 포함시켜 살아남았다고 한다. 이후 역대에는 한대의 방정, 정현, 위진의 왕필, 당대의 육덕명, 이정조, 공, 송대의 소옹, 정이, 주 등이 연구됐다.
문헌에 따르면 이도의 연구는 송대에서 일어났는데, 예를 들면 유명한 하천도, 낙서, 선천적 지도, 중천도, 좌천도 등이다. 바람 후 16 도. 방에 있는 에로틱 한 그림, 예술 그림. 모레도',' 태극도' (음양어의 떡무늬 포함),' 용팔괘도' 는 모두 <역경> 원작에 없는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역경> 이해에 따라 첨가한 것이다.
당송 이후의 이학은 또 다른' 삼변' 이론을 세웠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새로운' 삼변' 개념은 진나라와 한 () 이후, 근대 이래 배우기' 리, 코끼리, 술' 의 내포를 설명하는 세 가지 요점이기도 하다.
현대의 개념을 사용한다면,' 이성' 은 철학 사상의 범주와 비슷하다. 우주의 형이상학, 변화, 변하지 않는 생명의 원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코끼리" 는 현실 세계의 모든 현상에서 그 변화를 찾는 원리이다.
"수" 는 현상 세계에서 형성된 수학 이론으로, 그 변화 과정을 상세히 유도하고, 인용어에서 인사와 만물의 선행과 결과를 알게 된다. 반대로, 우리는 수학 귀납법을 통해 형이상학의 원시적인 본능을 이해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의미를 종합해 보면' 쉬운' 이론이 철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끼리' 와' 수' 에 대한 연구는 과학적이다.
결론적으로, 완전한 학습은 반드시' 코끼리' 와' 수' 의 과학을 기초로 철학의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그것은 순수한 이데올로기 철학에 속하지 않고, 마음과 의식의 관념만을 근거로 모든 것을 추론한다. 우주는 끝이 없고 변화무쌍하다. 인생의 기회는 다양하다. 변화의 책 종합 연구에서 "이성, 코끼리, 수술" 차별.
예기' 에서는 이경의 목적을 언급하면서 "청정하고 정밀하며, 이경의 가르침도 있다" 고 말했다. 이른바' 조용한' 의 내포는 동시에 과학적이고 투철한 변론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선수의 수양에서 이학의 경지에 들어가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가 사악한 기운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가시조' 에서 배우기 쉬운 편차는' 사람을 도둑으로 만든다' 고 할 수 있다. 그는 독특한 연구를 했다: "건지, 쿤지 양괘부터 착잡하게 겹치고, 방통으로 퍼지고, 처음에는 가십에서 64 괘로 진화했다.
이런 각기 다른 수준의 연역과 승진을 따라 무수하고 무한하며,' 잠적 묵화' 가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구괘의 내적 상호 작용을 요약한다면, 우리는 64 괘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특산물, 징, 가족, 귀미, 점차적? 길기 등 16 괘의 해석. 64 괘의 내부 상호 작용에서 이 16 괘는 각각 네 번 나타난다.
16 괘에서 그들의 내적 상호 작용을 발견할 수 있는데, 단지 네 개의 괘가 있는데, 각각 건조, 쿤, 비, 길, 웨이, 각 괘가 16 번 나타났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의 건조, 곤, 제비, 이치를 대표하는 이러한 비본질적인 기능을 제외하고 우주를 제외한 모든 특별한 원인이나 인사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길흉관념은 단지 두 가지 현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하늘과 음양초의 원만함과 진실의 상태를 알 수 있고, <역경> 정신 [청정한 정밀함] 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 자만의 묘용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