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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문화의 어업과 경작

장훈의' 부춘산거도' 를 들어보세요. 그림에 나오는 인물로부터 고기잡이로 땔나무를 줍는 전통을 말할 수 있다. 이런 고기잡이와 벌목하는 사람들을 업신여기지 마라. 어부는 굴원 같은 귀족 사대부가 자살하기 전에 갑자기' 창랑의 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너는 나의 태슬 위에 설 수 있다' 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용솟음치는 파도 속의 물은 탁해서 나는 두 발을 춤출 수 있다. 원대에 이르러 벼슬을 하지 않는 문인들이 대부분 강호에 은거하여, 고기잡이로 나무를 베거나 길가에서 점괘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것은 모두 비범한 세대이다.

-응? 김용대리황제의 신하 네 명이 황제가 퇴위한 후 어민과 농민이 되어 강호 밖에 은거했다.

-응? 중국 전통문화에서 어화 줄거리는 유래가 깊다. 우선 강태공은 그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고, 웨이수이에서 낚시를 할 때, 그는 현명한 대가와 만나 왕문멸상흥주를 도왔다. 장자어부편의 어부 이미지가 공자로 하여금 "머리를 숙이고 감사하게" 하게 하였는데, 도가 사상이 중국 문화사상에서의 작용으로' 어업' 이 어독전통에서 으뜸가는 지위를 확립하였다.

제갈량은 벼슬을 하기 전에 일심으로 농사를 짓고 은거융중에 살았다.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은 사회 격동으로 관청에 실망하여 의연하게 사직하고 은퇴하며' 자금 조달에 힘쓰고 있다' 고 말했다. 위탁 농촌은 어업 사냥 전통의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였다.

어경은 중국 농경사회의 4 대 산업이자 민중의 기본 생활방식이다. 문인들은 이런 전원시 같은 생활과 담박한 삶의 경지를 동경하며, 그 더 깊은 의도는 출세와 현현, 초탈로 가득 차 있다.

당시와 송사에 많은 어목상이 나타났다. 북송 철학자 소옹 () 은 어부를 도의 화신으로 보고 천지, 만물, 인사, 사회의 현리를 해석하였다.

송나라가 망한 후 원나라 통치자들은 과거제도를 폐지했고, 선인들의 지위는 매우 낮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문인들이 벼슬을 할 기회를 잃었다. 학관의 목표가 없어졌고, 상실감과 분노감이 더 많은 문인들을 조종밭에서 공부하는 은둔 생활로 돌려보냈다.

어경' 제재는 보통 그림, 조각, 자수, 청화자 등 예술에 나타난다. 청대 강희 전후의 청화자 가운데 대규모로 등장해 광서에도 성행하고 있다. 문인 묵객들은 도를 초월한 경지를 추구하고, 일반 문인층의' 어경' 복합물은 이런' 여유 식량',' 많이 지불',' 밥 먹고',' 관직' 의 길조 은유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