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 1863 1 1 호남 샹탄 백석포향에서 태어난 농민 가정. 16 세 때 제백석은 조각화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솜씨를 익히고 생계를 꾸려가고 싶어 했다. 점차적으로, 그는 조각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종종 밤늦게까지 공부했습니다. 스무 살 때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강희 시대에 새겨진' 겨자원' 을 우연히 발견했다. 그는 참지 못하고 6 개월 동안 허기진 채 모두 베껴 쓰고, 반복해서 베껴 쓰고, 수천 부의 원고를 쌓았다.
1889 년 우연한 기회, 제백석은 후진원 씨와 진소번 씨의 재능이 넘치는 사당들을 만났다. 그들의 지도와 계발로 제백석은 독서와 회화의 예술 생활을 시작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제백석의 회화 기교는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통 회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법을 만들어 시적인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서른이 넘었을 때 제백석은 서예와 회화 기교를 결합하여 인쇄술을 연습하기 시작했다. 그는 인도의 저명한 학자 리 이철안을 스승으로 모시고 조각 기법과 결합하여 자신의 이해력과 교묘한 솜씨를 결합하여 자족한 집안을 조각하였다.
65438 년부터 0902 년까지 40 대 가까운 제백석은 대강남북을 여행하기 시작했고, 명산대천은 각지의 풍토와 인정을 이해하고, 많은 스케치를 만들고, 진재실학이 있는 많은 회화 유명인들을 만나 방문하고, 비적, 명화, 서예, 비각 등 많은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모사했다.
19 19 년 초봄, 제백석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북평에 정착했다. 북평에 처음 도착했을 때, 제백석은 어쩔 수 없이 인도를 경영하여 생계를 꾸려야 했고, 생활은 극도로 가난했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명가의 작품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연구하여 영양, 특히 노란 그림을 섭취하여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공필과 현실적인 프리 핸드 꽃을 결합한 특별한 스타일을 창조했고, 결국 첸 시쩡 (Chen Shizeng) 과 다른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1927 초봄, 제백석은 국립북평예전문총장 임풍면 교수로 초빙됐다. 그는 수십 년간의 회화 경험을 아낌없이 학생들에게 전수했다. 왕설타오, 이고선, 이코염 등 유명한 화가들은 모두 그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60 대 이후 제백석의 화풍은 큰 변화를 일으켜 혁신을 중시하고 전통 자유의와 민간화를 결합해 독특한 예술스타일을 형성했다. 그는 화조화충어를 그리는 데 특히 뛰어나다. 그의 필묵은 힘차고, 조형은 간결하며, 색채는 명쾌하다. 그는 평생 새우를 그리며 끊임없이 예술의 선경을 추구하다가 만년에 이르러서야 진정으로 난로불이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다. 그는' 아름다움은 유사성과 상이함' 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당시 명언이 되었다.
80 대 즈음에 제백석의 인감, 구도, 칼법은 모두 뚜렷한 특색을 보여' 인단 전문가' 로 불린다. 그의 그림은 모양이 단순하고 표정이 생동감 있고 필법이 두껍고 먹색이 짙다. 그의 책은 힘이 세고 호쾌하며, 칼펜은 억척스럽고 신기하다. 그는 그림, 인도, 시, 책을 하나로 융합하여 중국 전통 예술 수준을 새로운 높이로 높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제백석은 중국 미술가 협회 회장으로' 인민예술가' 로 불린다.
1957 년 9 월 6 일 제백석은 베이징에서 9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