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귀운재는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풍수 이론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민간에서는 오귀신이 전문적으로 돈을 배달하는 것이라고 믿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가난을 구해서 돈을 벌었다고 믿었기 때문에 믿는 신도가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대체 어느 다섯 귀신인지 두 가지 다른 설이 있다고 한다. 이제 답을 찾아 봅시다.
오귀운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귀운재를 몰고 남의 부를 자기 집으로 운반한다. 다섯 귀신의 처리는 중국의 낡은 소설에 있는데, 다섯 꼬마가 남의 문을 열지 않고 남의 상자를 깨뜨리지 않고 남의 재물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한다. 오귀가 누구인지, 이름이 무엇인지, 두 가지 다른 버전이 있는데, 약술은 아래와 같다.
오귀신의 첫 번째 설법은 조석, 장시, 이구, 왕인, 주광 등 다섯 명의 음장, 떠우인, 이카이, 장무, 석태, 추관등 다섯 명의 음장을 가리킨다. 오음 장군의 오귀신은 주로 도가 비법을 이용하여 귀신을 억류하고, 부자를 위해 부를 운반하기 위해 재부를 구하는 자의 빠른 치부의 결과를 달성한다.
오귀의 두 번째 설법은 오귀신이 사실 도교의 오신이라는 뜻으로 고대 민간에서' 오궁벨' 이라고 불렀다. 당시 복건 역병 재해가 횡행했다고 한다. 역병의 만연을 막기 위해 오신은 당시 사람들에게 목숨을 걸고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고 역병의 만연을 없애고 한 편의 백성을 구했다. 그래서 이 다섯 신들도 당시 사람들에게 역병을 없애는 5 재해라고 불렸다.
이후 오령공의 의거는 대만성으로 전해졌으며, 대만성 국민들에 의해' 오복대왕'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오신을 숭배하면 질병과 역병을 없애고 사람들에게 부와 축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다섯 신은 봄, 장, 여름의 유원다, 가을, 겨울의 시계입니다.
오궁벨의 이미지는 보통 한 사람이 바가지, 제단, 한 사람은 가죽 가방, 칼, 한 사람은 팬, 한 사람은 망치, 한 사람은 화로를 들고 있다. 우리나라의 일부 사찰은 매년 오귀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중생과 가축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사람들은 늘 오귀운세술이 도가 마법진이라고 말한다. 단일 운영자도 아니고 단일 운영자도 아닙니다. 강태공이 지휘하는 오귀왕부, 용호신부, 마지막에는 오귀왕부, 오귀운세 연산자를 포함한 여러 연산자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개의 산자는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세 개의 산자가 완전해야 비로소 완전한 오귀운세 연산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한족들의 오귀신에 대한 신앙과 숭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부에 대한 사람들의 기도와 동경에서 비롯되며, 노동인민들이 재난을 피하고 가호를 구하는 아름다운 소망도 기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