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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 인과응보

인과는 궁극적인 점쟁이다.

어떤 사람들은 병이 났거나 어떤 나쁜 느낌이 들면 신선 가족과 점쟁이를 찾아간다. 그들은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집에 무엇이 깨끗하지 않은지 ... 이 말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 사기꾼이다. 너희들은 모두 신기하고 무서웠다. 사실,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사람에게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텅 빈 방랑하는 아귀들은 어디에나 있고, 집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사찰도장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는 우리도 아귀였다. 우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만약 우리가 부와 가정을 탐욕스럽게 한다면, 우리도 아귀로 변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왜 부처는 점술과 신통을 반대합니까? 왜냐하면 이것들은 사람들, 사악한 견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선가 등의 말을 듣고 고민과 사념이 생기기 시작했고, 심마가 솟아오르고, 심마가 나타났다. "그래, 어젯밤에 잠을 잘 못 잤어. 창문에 물건이 있는 것 같아." 예, 저는 종종 우리 가족이 조상을 죽인 꿈을 꾸었습니다. 나 지금 어떡하지? 그리고 그 사기꾼들에게 잡혔습니다. 네가 며칠 후에 깨어났을 때, 사기꾼은 이미 달아나서 너의 돈을 모두 속였다. 너무 늦었어요. 이것도 당신 자신의 인과입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다른 곳에서는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방랑하는 아귀와 불의한 빚쟁이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손을 내밀어 장주가 너에게 빚을 달라고 했다. 그러나 기회가 미성숙하다면, 그들이 다시 너를 얽히게 해도 빚을 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기회가 성숙했다면, 네가 아무리 도망가도 소용없다. 너는 반드시 결과를 감당해야 한다.

부처는 이미 인과를 분명히 했다. 부처는 우리의 2500 여 년 전의 생활을 계산해 매우 정확하게 계산했다. 부처가 우리에게 준 것은 이생에 그치지 않고 전생, 이생, 내생이다. 그는 또한 문제를 해결하고 운명을 바꾸는 방법을 모두 우리에게 가르쳐 주어 매우 만족했다. 따라서 진정한 불교 수행자로서 점쟁이를 찾아갈 필요도 없고, 다른 문제 해결 방법도 찾을 필요가 없다. 인과는 궁극적인 점쟁이이고, 악행을 끊는 것은 운명을 바꾸는 궁극적인 방법이다.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고, 점쟁이는 모두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불문에 귀의하여 불법을 수행했다. 부처는 우리의 궁극적인 멘토이므로 다른 멘토를 찾을 필요가 없다. 불교는 고민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궁극적인 방법이므로 다른 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