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의즉인' 의 의학적 목적인' 의즉인' 은 의학이 인인 실천을 가리키며 유교 인학과 의학의 본질의 완벽한 결합이다. 우리나라 유교 문화는 줄곧' 유가와 이성의 선지자',' 의리만 안다' 를 강조해 왔다. 유가의학은 일반 윤리와 의학의 밀접한 결합을 대표하며, 인은 일반 윤리와 의학 윤리의 핵심이다.
둘째, 삶의 "고귀한" 생각을 존중하고 소중히하십시오. 《황제내경》책에서는 "만물이 모든 것을 압도하고, 모든 것이 다 준비되었기 때문에 사람보다 비싸다" 고 말했다 병을 치료하려면 오오 사오를 피하고, 의사에게 병리, 심리 등의 방면에서 원인을 분석해 환자를 위해 병통을 없애라고 경고해야 한다.
셋째,' 공동평등' 원칙 의료실천에서 고대 의사는' 인인인인인인인구조',' 의인인' 의 도덕관념에서 환자를 동등하게 대하는 것을 강조하며' 공동평등',' 전심전력인구원' 을 강조했다. 손사우가 제안했다: 의사로서 우리는 "만약 누군가가 병이 나서 도움을 청하러 온다면, 우리는 그에게 부자인지 가난한지, 늘 어리고, 아름다움인지, 친구인지, 친구인지, 중외이고, 풍속인지, 이 모든 것이 그의 절친의 그리움과 같다.
넷째, 의료 헌신 정신에 충실하며, 많은 고대 의료 가구들은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의료 사업과 인민의 정신에 헌신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중국의 의사 지위가 매우 낮아 종종' 삼교 구류' 에 포함돼 풍수를 보는 점쟁이와 같은 계층에 속하기 때문에' 의점성학'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그들은 관직을 버리고 인민의사가 되었다.
확장 데이터:
1, 한의학 이론은 의학 경험의 총결산과 중국 고대의 음양오행사상에서 유래했다. 그 내용은 정기이론, 음양오행이론, 기혈진액, 오장부 경락, 체질, 병인병기, 치료 원칙, 양생 등을 포함한다. 한의학 전문 저서' 황제의 내경' 의 출판은 중의학의 기초를 다졌다.
2. 한의학 연구는 미시적인 바이러스, 세균이 인체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론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인체의 각 시스템 간의 관계를 연구하여 한의학, 마사지, 침술, 심지어 심리적 작용을 통해 각 시스템 간의 균형을 조절하여 건강을 유지한다.
바이두 백과-한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