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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특징과 기본 교리

도교의 특징은 자연을 숭상하는 것이고,' 도' 에 대한 신앙은 도교의 핵심 내용이며,' 덕' 은 실천의 최고 기준이다. 도가 철학, 자연, 윤리, 의학, 양생 등 많은 내용을 포함한다. 도가는 추구하는 이상을 두 가지로 주장한다: 입세와 출세. 세속 생활에서 도교는 평화, 분쟁, 평등, 자유, 모두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기를 바란다. 출세와 출가는 무위로 자신을 이끌고, 모든 이기심과 잡념을 없애고, 마음을 지속적인 평온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시간이 오래되면 생사를 할 수 있고 환생을 피할 수 있다.

도교는 삶은 일종의 즐거움이고, 죽음은 가장 무섭고 고통스럽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도교는 즐겁고 다시 태어났다. 대부분의 종교도 사람의 수명이 하늘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지만 도교는 수명의 길이가 하늘에 달려 있지 않고 자신에게 달려 있으며 자신의 노력을 통해 기존의 자연현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교는 여러 가지 수련 방법으로' 내 목숨은 내가 정해야지 하늘이 정해주지 않는다' 는 관점을 증명했다.

숭신 경선: 도교는 신선이 녹고, 신선은 도기로 만들어졌으며, 신통이 광대하고, 인류를 축복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반드시 숭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명과 도교의 통일: 도교가 다시 태어나고, 장생을 추구하고, 불후의 업적을 이루다. 도는 우주의 끝없는 원천이고, 그 에너지는 무한하다. 자연의 발전은 도생일, 생 2, 생 3, 생만물이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은 이런 자연인이 자연히 생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스님은 역행 수행을 견지하고 본진으로 돌아가 전성본진을 유지하며 결국 영생의 길과 하나가 되었다.

인생 쌍수: 성업무는 마음을 고치는 것, 즉 심리훈련이다. 인생 일은 양기, 즉 생리훈련이다. 성공덕은 유석도와 거의 동일하며, 이론상으로도 자주 차용된다. 명공은 도교 특유의 것이고, 명공이 없으면 도교가 아니다.

덕행 성선: 도교는' 공덕겸비', 즉 내수 인생의 공덕과 대외제세를 강조한다. 도덕과 선행이 없으면 단순히 수련만으로는 신선이 될 수 없다.

확장 데이터

노자는' 도' 를 우주본체와 만물의 법칙으로 보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비로운 존재로' 도' 를 기반으로 한 도교 신학 이론 체계를 세웠다. 노장의 신비주의와 양생사상은 도교의 핵심 신앙을 구성한다. 양생의 수양에 치중하고, 노장이 제기한 조용한 무위, 번잡함을 간간간으로, 건망증 등 방법은 신도들에게 계승되어 발양되었다.

도교는 도경이 선현들이 우주의 중생을 구하기 위해 자연미로 쓴 성서라고 생각한다. 도경은' 칠보 허안태' 에 숨겨져 있고, 신선들은 신선을 파견하여 붓을 쓰는 방식으로 도가의 유명인들에게 전해진 다음, 다시 설교를 천하인에게 전파한다.

도교의례는 주례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교 활동과 일상생활 (제사, 희생, 독경, 계율, 의류 등) 을 포함한다. 신도들은 일반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거나 허리를 굽혀 절하지만 신선과 실물에게 허리를 굽혀 특별한 존경을 표한다. 도교에는 세 가지 신을 숭배하는 방법이 있다: 일례에 세 번 두드리고 세 번 두드리다. 기본은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과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