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은 상해 한족의 극종 중 하나로 고대의' 화고극' 과' 향극' 을 기초로 한다. 그라데이션에 따라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극으로 개명되어 주로 상해 안휘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렇다면 양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한번 봅시다.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은'' 는 독특한 허리를 굽히는 연극으로 가볍고 섬세한 정취를 지니고 있다.
양극의 공연 예술은 현지 난탄과 화고, 향초, 양코, 곡예, 용등, 기린, 호수 범주 등 양주 민간 가무 전통을 계승하고, 양주에서 유행하는 익양극, 곤곡, 휘극에서 양분을 빨아들인다.
양극의 음악은 대련체에 속한다. 강유상제의 매력으로 볼 때, 그것은 주로 고화 희곡 곡조의 가볍고 섬세하며, 향극의 양강이 거칠고, 민가의 영영 신선함, 청곡의 감정이 변화무쌍하다.
양극 곡조는 양주 청곡, 양주 화고, 양주향 등 100 여종의 곡조를 포함해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양주 청곡은 [만강홍], [화장대], [가위꽃], [유인소 실크] 와 같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양주 화고의 곡조는 연극 무용 공연에서 생겨났고, 음악의 리듬은 또렷하여 희극 인물을 묘사하기에 적합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유머러스한 풍격을 지녔다. 극종으로 발전한 후, 그 대표곡조는' 부부종밀' 의 [종밀조], 왕' 두부' 의 [갈두부조], 맹인의 점쟁이 중 [점쟁이] 등 양극 음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양주향은 징과 북으로 반주하고, 실크 현악기는 반주하지 않는다. 주요 곡조는 [칠자창법], [십자창법], [풍궁 노를 젓는 법], [산을 몰아서 바다를 막는다], [유작자] 등이다. 모두 비교적 거칠고, 힘이 있고, 높다.
또한 양극은 민가와 다른 극종에서 [치패], [술 10 잔], [버드나무 녹색], [오성조] 등의 곡조를 흡수하고 개조했다. 이것은 이미 양극 음악의 일부가 되었다.
장기간의 무대 실천을 거쳐 상술한 출처의 음악 곡조가 점차 통일되고 조화롭고 완전한 음악 체계를 형성하였다. 현대양극의 흔한 곡조는 [화장대], [롤보드], [수판], [관단], [울음 소랑], [가위꽃], [접은 다리], [친척 방문]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