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극은 유머, 위트, 슬기로운 표현으로 세계의 진선미를 칭송하고,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문제를 은유한다. 중국 고전 불교 문화와 민족적 색채를 농축한 훌륭한 작품이다. 유본창 씨는' 연기가 관객에게 떳떳해야 한다' 는 엄밀한 태도로 대본을 정성껏 제작해 30 편의 드라마 촬영에 투자한 20 회를 투입했다.
대조적으로, 몇 년 전에 리메이크된 신제공은 부족함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언론의 주류에 순응하고 대중의 입맛에 영합하기 위해 제공의 이미지는 생각보다 훨씬 멀어졌다. 줄거리에서 제공의 여행기는 매우 흥미진진하여, 보고 나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나중에 리메이크된 줄거리가 질질 끌면서' 개피' 라고 계속 말하고 싶어하는 것은 분명히 비교할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객의 관점에서 볼 때, 구세대의 사람들은 원래' 제공 여행기',' 홍루몽' 등 한 세대의 고전 드라마에 빠져 있었다. 물론 잊지 않을 것이다. 이런 느낌은 오늘날 화려하고 떠들썩한 사회에서 특히 귀중해 보인다. 둘째, 젊은이들은' 큰 물고기 고기' 에 익숙해진 뒤 항상 고전에서 단이슬을 찾아 내면을 적시고, 고전을 추억하며, 경전에 경의를 표한다. 이 주제는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결국,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은 결국 사라지고, 남아 있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사람이 쓸 수 있는 영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