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의 창시자 신분. 서유기' 에서 그는 자신이 유석도의 집대성자라고 말했다. 그는 손오공에게 설교를 할 때, 잠시 불교를 말하고, 잠시 유교를 말한다. 그는 하늘과 땅을 이야기하고, 그는 도가 외장으로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그는 오공을 포함한 세상에 그의 정체를 알리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그가 왜 이렇게 하는지 물어봐야 한다. 그가 이미 오공이 앞으로 큰 잘못을 범하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에 그를 난감하게 하는가? 그러나 손오공은 마침내 또 정확한 결과를 얻었다! 논리적으로 말이 통하지 않는다. 보리가 여래불 본인의 화신이라는 분석도 있고, 책에서 많은 증거를 찾았는데, 내 생각에는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는 것 같다. 여래는 신분을 숨기고 손오공 무공만 가르치고 불법도 가르치지 않고 통제도 하지 않는다. 그는 손오공이 이 일을 말하게 하지 않았다. 그것은 그를 곤경에 빠뜨리게 한 것이다. 그는 막후에서 일이 크게 일어나기를 기다리며 진상이 밝혀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당연히 너로 하여금 일찍 신분을 밝히지 못하게 한다! 가장 좋은 위장은 유석도의 3 대 업적을 하나로 모아 도가와 유가 같은 얼굴로 사람들 앞에 드러내는 것이다.
손오공의 신분. 석원숭이, 일월 대지 에센스가 있는 석두 한 조각이 태아가 되어 결국 부처가 되었다! 젠장! 이것은 얼마나 큰 사고인가! 누가 석두 부처로 바꿀 능력이 있습니까? 다른 말로 하자면, 성불은 누가 마지막 말을 했는가! 물론 불여래밖에 없다. 그는 누가 부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유기' 라는 신화 은유가 있는 현실주의 소설로 돌아가면, 이것이 석두 일월의 정수를 부여해 부처로 만들었다고 누가 믿겠는가? 어차피 나는 믿지 않는다! 따라서 석원숭이의 신분은 매우 의심스럽다. 나는 그가 초자연적 인 힘이되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숨기고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도교 무술을 배워야합니다! 그래서 경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계획한 전략행동이다. 손오공은 반드시 불안배의 역할임에 틀림없다! 석원숭이든 다른 것이든 상관없다.
보리조사와 손오공의 관계. 사제 관계가 확실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손오공은 보리부터 배우기 시작했는데, 손오공의 무공은 잘 배웠지만 수행은 여전히 형편없다. 흥미롭게도 보리처럼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센 제자가 그를 산에서 나오게 할 수 있다니! 서유기에서 보리는 다른 사람이 오공에게 기예를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오공은 살해될 수 있다는 이유로 그를 내쫓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공의 좋은 것을 위해서, 듣기에 매우 일리가 있고, 보기에도 억지스러워 보이는데, 오공은 이때 이미 능력이 있어서 천국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누가 그를 다치게 할 수 있을까? 역설! 나는 단 한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한다, 바로 지체 없이 경전을 취하고 싶다는 것이다. 오공은 반드시 나가서 소란을 피워야 한다!
불교계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안배 중 하나로, 학습 임무 내막은 반드시 엄격하게 기밀로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보리조사는 이미 그의 사명을 완수했다. 여래의 화신으로서 그는 다시 오공을 만날 필요가 없다. 그는 오공에게 비밀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물론, 비밀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가 더 이상 만나지 않으면 영원히 사라진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