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인류의 결혼 가정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과거 신학 통치하에 가족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인류가 글로 기록한 역사는 최대 4,50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인류의 성관계는 인류의 탄생과 함께 존재했으며, 적어도 수백만 년 동안 인간 결혼 가정의 출현도 먼 선사 시대에 있었다. 당시 상황은 어땠습니까? 이것은 유래가 오래된 수수께끼이다. 사람은 이 수수께끼를 풀 수 없어, 사람과 가정이 하느님이 만드셨다고 하느님께 빚을 질 수밖에 없다. 거스는 65438+ 1960 년대 이전에는 가족사가 전혀 없었고, 역사과학은 이와 관련하여 모세 오경의 영향을 완전히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첫 번째로 언급해야 할 사람은 모세이다. 고대 유대인의 지도자인 모세는 오경을 썼는데, 오경은 하느님이 어떻게 만물을 창조하시고 남자가 여자와 가부장제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선포하셨는지를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언급해야 할 두 번째 핵심 인물은 스위스 인류학자와 법학자인 바호핀이다. 186 1 년, 그는' 모성론' 이라는 책을 출간해 4 가지 혁명적인 관점을 제시했다. 하나는 역사와 종교 전설에서 풍부한 소재를 찾아 인류가 최초로 무제한적인 성교, 즉 군혼과 교화가 있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둘째, 그는 처음으로 모권제가 가권제보다 앞서고 모권제가 가권제로의 전환을 논증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셋째, 그는 원시사회 여성의 가정 지배가 원시시대' 여성 통치' 의 진정한 기초라는 것을 발견했다. 넷째, 그는 군혼에서 개인결혼으로의 전환을 발견했다. 하지만 바호펜의 견해 중 일부는 여전히 종교 신비주의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모권제에서 가부장제로의 전환은 사람들의 경제생활조건의 변화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의 종교관념 발전 변화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바호펜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미국인 모건이다. 인디언들의 가족 관계를 연구함으로써 모건은 이로쿼이 사람들 사이에' 이중가족' 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가족제도는 미주 인디언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유행한다. 그는 또한 하와이 제도에는 이와 일치하는 가족제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이 제도는 인도의 가족제도보다 더 오래된 것 같다.
40 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몰건은 1877 년에' 고대 사회' 라는 책을 출판했다. 그가 보기에 인간은 처음에는 무제한의 군혼과 교배 상태에 처해 있다가 결혼제도와 가족 형태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남녀 간의 성교가 최소한으로 제한된다. 이런 규제가 점차 발전함에 따라, 문명사회의 일부일처제가 확립될 때까지 결혼 제도와 가족 형식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