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촌민은 대부분 삼채 (운루마을, 대치마을, 중심마을, 신위촌, 신서위촌), 신흥촌 (하신포령두), 동호마을, 남호마을이다. 그들 대부분은 황 17 자 황 성공의 후손이다. 황원조는 하남 광주에서 푸젠으로 들어와 푸젠소무에 사는 황교산 공작 (872-953) 으로 전해졌다. 후주원년 (95 1), 황고 8 품, 가산을 똑같이 나누어 21 명의 아들을 파견하여 각지를 흩어지게 했다. 17 자 황성공 (907-979), 강서성 () 주 () 부 서금현 () 석부르크 신도시 석당 () 에 살다가 평계 () 로 이사한 후 이천 삼도위 () 로 이주했다. 위씨 가문이 탄생한 후, 그의 후손들은 광둥 () 강원 () 과 광서 () 하주 () 에 거주하였다. 광둥 () 강원인 후예, 성화 17 년 (148 1) 이 황아안사에 전해져 푸닝운로 읍 아래 새 가게 (즉 신흥촌) 로 이주했다. 그 후손 손작공, 청강희 20 년 (168 1), 하신점에서 운라진 중심촌까지 전해진다. 후예 손윤공, 청옹정 3 년 (1725), 중심촌에서 운라진 운루마을, 대지촌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그 후예는 연이어 댐, 신 앞 구덩이, 상동촌으로 이주했다.
정 () 이라는 성을 가진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운락촌 (구위 상령산의 수도) 과 후채촌 (용정 위와이마을의 뒷산 호채) 이다. 정조적, 정환공은 춘추시대 정국의 국군이다. 정재하남 신정, 영양, 개봉. 정염아, 정씨 후예, 가태계해지 (1203) 수재, 호호원, 벽천, 16 세. 스물네 살의 관원은 명전 대학사 태자 보좌관의 직무를 경배한 후 권력 강간으로 인해 강서영정 상항으로 유배되었다. 이후 정염아는 강서에서 영정에서 시조로 정해졌다. 명나라 jiajing 3 년 (1524), 정덕흥, 덕선들이 강서영정에서 푸닝시 진흙 도랑으로 이주하여 마을의 담 앞, 후령에 정착했다. 그 후 덕흥공의 일부 후예들은 본 시 고보진 규갱촌에 정착했고, 그들의 후손들은 규갱촌에서 운락촌 (하령 성도 사카모토) 등의 마을로 이주했다.
다른 성의 내력은 보충해야 한다. 운라진 마을 사람들은 부처님, 삼산왕, 관제, 삼모, 관음 등을 많이 믿는다. 그들은 전통을 계승하고, 조상을 숭배하며, 풍수를 중시한다. 전통 명절에는 조상 제사, 가무 등의 행사가 포함된다. 이 가운데 매년 정월 대보름날, 삼채, 노서 등 마을의 제사 행사가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해 주변 마을 수천 명이 관람하고 참여했다.
운라진 삼채에는 삼산왕묘가 하나 있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이 삼산왕묘는 남달랐지만,' 동신' (티베트 불교와 비슷한 생불) 이 하나 있다. 보통 그는 보통 사람이다. 마을 사람들은 절에 가서 분향이나 중대한 명절을 보내면 모두 절에서 길을 잃는다. 매년 정월 대보름에 100 대 가까운 노인이 칼의자 (발 세 칼, 엉덩이 세 칼, 등 세 칼, 손 한 칼, 모두 날카롭다) 를 타고 외출한다. 마을 사람들은 매우 독실하다. 하위 항목 (티베트 불교의 살아있는 부처와 유사) 의 경우, 노인이 죽은 후에 새로운 하위 항목이 나타납니다. 살아있는 부처가 돌아서는 것과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