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고조순제년 (126-144) 장도릉은 학명산 (오늘 쓰촨 대읍현) 에 석천도를 설립하고' 태상군' 을 최고신으로 공경했다. 나중에, 코우 qianzhi 개혁 Tianshi 도로, 또한 "taishang laojun" 가장 높은 신으로 간주 하지만, "도덕적 tianzun" 이름이 나타났습니다. 우리가 본 바에 따르면' 삼청' 이라는 이름은 도홍경이 남량에서 쓴' 진영업도' 에 처음 등장한다.
책에는 신선의 순서가 7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중앙값이 있다. 제 1 중위, 상하 서황 도군, 호 원씨 천존. 둘째, 나는 고경성태에 가서 천여황원대로 (만물의 주인) 로 갔다. 3 위 태극금새, 성 리 (인신이 태평주를 가르치다). 넷째, 태청태가 노군 (태청도주, 만민을 향함) 보다 우월하고, 황상이 지존도군보다 우월하다.
그중 상청태청의 이름은 분명히 제기되었지만, 삼청의 이름 순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3 위는' 김새제군' 이고, 태상노군은 4 위 중간에 있다. 이후' 삼청' 의 명칭은 점차 변화하고 발전하여 당대에야 비로소 확정적인 학설이 되었다.
"도장 태평부 삼혈주낭" 볼륨 7 은 노선생의 성지를 인용해 말했다. "이것은 옥청 경지, 원초존신위, 35 일이 지났다. 이것은 상한선이다. 도상이 너무 높다. (영보천존), 34 일 이상. 태청태극궁, 즉 태상군 왕좌, 33 이상. " 그래서' 삼청' 은 도교의 최고 신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도학' 제 7 권은' 태진과' 에서 인용해 말했다. "로다는 높고 당당하며, 삼청일로 변했다. 하루 맑은 하늘, 시작이다. 다음날, 물고기 비가 청나라에 갔다. 세 번째는 하늘이 너무 맑고 분위기가 신비하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세 가지 가스가 태어났습니다. 클릭합니다
\ "구름 일곱 징징 \", \ "도법 혜원 \" 등 도교 서적에 따르면, 천청옥청, 혼혈이 너무 허무하고, 그 공기가 푸르러지기 시작하며, 진도가 성경, 천보존으로 올라간다. 물고기 비 는 맑은 날 에, 그 가스는 노란색, 요정 도로 는 진실, Lingbao 동상 으로 상승했다; 대적천은 너무 맑고, 그 기현백은 인성이 선경으로 솟아오르고, 도가는 그 속에 살고 있다.
문은 이렇게 말했다. "이 네 종류의 사람과 하늘, 즉 삼계보다 네 가지 사람과 하늘이 분명하다. 삼청 위에는 대라전이 있고, 원대 부처는 이곳에서 거주하며 강의한다. 천보군지는 옥청 경지에 있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영보군은 청대, 즉 물고기 우천야에서, 신보는 태청, 즉 대치천야에서 존귀하다. "
(운칠정, 권삼, 도학 원문 부분)' 언석집' 에 따르면' 사략을 읽다':' 삼청 인거옥청성지, 원나라가 거주하기 시작했다. 청 거룩한 환경, 타오 6 월 거주; 태청선경, 어르신이 사시는 곳. " 동시에, 도교의 삼청신령에 대한 숭배는 도교의' 삼굴진경' 의 신화를 반영한다. 구름칠정' 볼륨 6' 삼공경과 교부' 는 "대문에 구름이 세 개의 구멍이 있다" 고 말했다.
선통은 멋지고 세 개의 시스템이 있어서 구름에 구멍이 세 개 있다. 제 1 홀은 사실이고, 제 2 홀은 신비하고, 제 3 홀은 신이다. 삼경의 신비한 법령으로, 8 대 정신의 장이다. "'도법 환원' 권 1 권' 위청도법 집산지' 에 따르면 위청신웨이에 대한 기록은 다음과 같다.
원초 성조는 묘도 동부를 대표하여 태현을 보좌하고 위청학파를 전파했다. 위청현조는 경릉보우진대로 () 로 가서 동부 () 를 대표하여 태평을 보좌로 하여 영보파를 물려받았다. 태청도덕 오령의 시조 현노군은 동신경과를 대표하고, 태청을 보좌하며,' 일맹일위' 의 길은 삼굴을 관통하며 도덕파와 정통파를 전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