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름발이: 절름발이 사람. 구사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차별, 장애인에 대한 불경, 장애인 행동에 대한 고의적인 해석은 장애인에게 큰 심리적 스트레스를 주었다. 이런 심리적 스트레스가 터지면 그 결과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심각하기 때문에 백성들은 "절름발이는 잔인하고 중독은 벙어리는 나쁘다" 고 결론을 내렸다. 우리는 장애인의 심리 과정을 배제하지 않고 일반인과 다르다.
엉터리 해석
선조의 가르침에도 이런 말이 있다. "절름발이, 눈먼, 벙어리독." 민간의 유포에는 왕왕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왜' 절름발이' 가 잔인하다고 말하는가? 그는 거동이 불편해서 괴롭힘을 당해도 따라잡을 수 없다. 그래서' 절름발이' 는 원망을 쌓았다. 일단 잡히면, 그는 필사적으로 싸울 것이다.
유항은 이경의 관점에서 절름발이의 사지를 해석하는데, 왜냐하면 비장의 사지와 비장의 주화복이기 때문이다. 어떤 원인이 사지장애를 일으키든, 그 명리 인과 원인이 있다. 절름발이의 잔인함은 주로 보복에 나타난다. 네가 그를 한동안 기분 나쁘게 하면, 그는 너를 평생 슬프게 할 것이다. 군자가 복수를 한 지 10 년이 늦지 않았는데, 바로 이렇게 얼굴을 때리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서로 알게 될 운명이고 그들을 떠날 수 없다면,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그들의 이익과 존엄성을 침해하지 않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맹독해석
"맹독" 의 "나쁜" 은 나쁜 마음을 의미합니다. "장님" 은 왜 좋지 않습니까? 그는 볼 수 없고 괴롭힘을 당할 때도 자신이 누구인지 몰라 모든' 다른 사람' 에 대해 적대감을 갖게 했다. 그는' 다른 사람' 에 대해 적의를 품고, 늘 은밀히 고통을 겪고 있다.
유항은 <역경> 각도에서 맹독을 해독했지만, 그의 눈은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마음의 문제이다. 인과는 그의 마음속에 있고, 그의 마음은 배려하고 있고, 그의 마음은 세상을 배려하고 있다. 인과에서 탐욕은 그를 해치고, 그의 마음은 그를 미워한다. 그래서 장님은 그를 불쾌하게 한 사람에게 원한을 품고 기회를 엿보고 보복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왜 벙어리가 "좋지 않다" 고 말하는가?
벙어리는 행동이 편리하다. 구사회에서 그도 괴롭힘을 당했다. 왜냐하면 그는 말을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는 귀가 멀고 벙어리가 되어 소리를 들을 수 없었다. 그는 다른 사람의 표정에서만 그것을 해석할 수 있다. 대부분의 벙어리들은 문화가 없기 때문에 문제를 생각할 때 편협하고,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도 종종 오해하고, 다른 사람의 뜻을 오독하여 원한을 남긴다. 그는 뒤에서 너의 험담을 할 수 없고, 그의 행동으로만 너에게 보복할 수 있기 때문에 벙어리는 나쁜 사람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장애인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적이 없지만, 당시 구사회의 장애인들은 사회차별로 인해 대부분 심각한 심리질환이 있었고, 마음속으로는 매우 왜곡된 상태였다고 확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요즘 사회에서는 주변 장애인들을 모두 존중합니다. 그들은 일반인과 같은 성장 환경과 주변 친족과 친구들의 사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름발이, 악의적, 맹종, 독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