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채색 도자기는 붉은색으로 입가에 간헐적인 검은색 리본이 있고 내벽에는 두 세트의 대칭인 인면어 패턴이 검은색으로 그려져 있다. 사람의 얼굴은 둥글고, 머리 위에는 상투 모양의 끝과 지느러미 모양의 장식이 있다. 이마 오른쪽 반은 검은색으로, 왼쪽 반은 검은색 반호로 칠합니다. 눈은 가늘고 곧아서 눈을 감은 것 같다. 콧대가 꼿꼿하여 거꾸로 된 T 형을 형성하다.
입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기형적인 물고기 무늬가 있는데, 물고기 머리는 입의 윤곽과 일치하여 두 개의 큰 물고기를 동시에 입에 담는 것 같다. 또 얼굴 귀에는 상대적으로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분리되어 특이한 인어공주를 형성했다. 두 얼굴 사이에 큰 물고기 두 마리가 쫓고 있다. 전체 화면 구도는 자유롭고, 매우 역동적이며, 디자인이 간결하고, 판타지 색채가 가득하다.
2, 큰 냄비
대정우는 청도광 초년 산시 () 성 현 이촌 () 에서 출토되었다. 향신 곽, 치안 주광생, 왼쪽, 판주음 소유입니다. 195 1 년 판석 후손 반대우가 상하이 박물관을 기증하고 1959 년 중국 역사박물관 (현 중국 국립박물관) 에 입성했다.
또 다른 솥은 항아리가 주조한 것으로 모양이 약간 작아 속칭' 작은 항아리 솥' 이라고 불린다. 솥의 비문은 서주와 귀신의 전쟁을 다루고 있지만, 소장할 때는 이미 사라지고, 묘사에는 명문 탁상만 남아 있다.
삼성타라옥룡
옥룡은 짙은 녹색 Xiuyan 옥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온몸이 깨끗하고, 머리가 입맞춤되고, 눈이 다듬어지고, 갈기가 날리고, 몸이 웅크리고 있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조각이 정교하며,' 중화 제 1 예룡'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많은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용과 같은 유적이 발견되거나 홍합 조각, 그림, 조각품에 사용된다. 용의 원형과 관련하여 연구자들은 뱀, 악어, 도마뱀, 물고기, 거인, 말, 소, 돼지, 사슴, 곰, 호랑이, 누에, 지렁이, 소나무, 구름, 번개 등 다양한 가설을 제시했다.
상대 갑골문의' 용' 과 푸호묘에서 출토된 옥룡은 용이 거대하고 뿔이 있고 입이 크고 구부러진 야수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특징에 가장 잘 맞는 신석기 시대 유물은 홍산 문화의 이런 곱슬한 옥룡에 속해야 한다. 안후이 함산의 링가탄과 후베이 천문의 초가 지붕도 비슷한 옥룡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용의 원래 형태일 수 있다.
4, 황새 돌 도끼 도자기 항아리
황새돌도끼 사진에 따르면 색도기 항아리의 외관은 붉은색으로 직선 벽면의 평평한 항아리로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도끼, 도끼, 도끼) 도자기의 외벽에 한 폭의 그림이 있다. 화면 왼쪽에는 서 있는 흰 황새, 동그란 눈, 긴 입, 머리가 서 있다. 황새의 입에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물고 온몸이 흰색으로 칠해졌고, 물고기의 윤곽은 검은 선으로 똑똑히 그려졌다.
화면 오른쪽에 돌도끼 한 자루가 세워져 있다. 도끼에 구멍이 가득 박혀 있고, 칼자루는 직포로 싸여 있고, 부호가 새겨져 있다. 황새는 큰 눈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다. 황새는 약간 뒤로 젖히고, 머리와 목은 높이 솟아 있다. 어안은 작고, 몸은 뻣뻣하고, 지느러미는 처지고, 황새는 표정에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5), 후엄마 오정
무측천' 청동방정기와 사발은 전체적으로 주조한 반면, 정귀는 정신이 주조한 후 주조한 것이다. 이 솥을 주조하려면 1000 여 근의 금속 원료가 필요하다. 이렇게 큰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진흙 몰딩, 도기 모사, 함께 쏟아지는 등 일련의 복잡한 기술적 문제가 있다.
무측천' 청동솥의 주조는 상대 말기의 청동주조가 규모가 방대할 뿐만 아니라 조직이 치밀하고 분업이 세심하여 상대가 고도로 발달한 청동문화를 대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또한 스펙트럼 정성분석과 화학분석의 침전방법 정량분석에 따르면' 뒷집' 청동정에는 구리 84.77%, 납 1 1.64%, 전국시대에 쓴' 고시' 라는 책이 포함됐다.
바이두 백과-중국 국립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