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황은 역사가 유구한 도시에서도 상당히 보편적이다. 섬서성에는 많은 방언이 있다. 그 중에서도 관중 방언에서' 도둑' 이라는 단어는 분명히 명사도둑이 아니라 어조로 불만과 감탄을 표현하지만, 처음에는 동사로 절도를 지칭하는 행위였다. 물론, 도둑의 본의는 여전히 글로 쓰이지만, 관중인의 의미에서는 이 단어를 함부로 말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가스" 는 다른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고대에 고상한 도덕을 대표했는데, 지금 관중 사람들이 이 단어를 말하면 저주하는 것이다. 처음인 이 단어는 어떤 행동이나 도덕적 질이 좋지 않은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이다가 나중에 욕설로 변질되는 전용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상인에게 바치는' 불간불상' 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일찍이 상인의 지위는 매우 낮았다. 생존을 위해 장사를 할 때 상인은 충분한 것을 지불해야 한다. 식량을 매매할 때, 컨테이너를 식량으로 가득 채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팁을 식량으로 가득 채워서 손님들이 쓰는 돈이 적고 물건을 많이 산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점도 없고 장사도 없다' 는 말이 있는데, 장사는 손님을 위해 이익을 극대화할 수 없으니 가지 말라는 뜻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분량이 적어져서' 간음하지 않고 상인을 만나지 않는다' 고 잘못 전해졌다.
청루의 검은 말 몇 개는 운이 좋았고, 전혀 추잡해지지 않았고, 심지어 더 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예를 들어, 부동산 시장이 개장하고, 주식 시장이 개장하고, 모든 엘리트 부자들이 적극적으로 관망하며, 서로 알리고, 개장하고, 개장한다! 사실 매음굴에서 시장을 여는 것은 고객을 접대하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자의 아름다움이' 연' 이라고 칭찬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개업식은 손님들이 청루에서 처녀의 얼굴에 있는 아사를 벗기고, 그 얼굴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가지고 가는 의식을 고르는 것이다. 나중에는 노래와 춤 잔치와 같은 다양한 오락 활동으로 확장되었는데, 처음에는' 개업' 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또 다른 비속어는' 이직' 이라고 하는데, 이는 고객이 어떤 여자에게 싫증이 나서 교체를 요구한다는 뜻이다. 바꿀 때, 그는 여자를 난처하게 할 수 없다. 그냥 떠나겠다고 하는 것을' 이직' 이라고 한다. 물론, 지금 이직은 매우 중립적이다. 네가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한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없는 인간쓰레기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물론, 노동을 착취하고 싶어 하고 돈을 주고 싶지 않은 사장들은 직원들이 무심코 배은망덕하다고 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이런 사장은 일찍 이직하면 매우 기쁠 것이다.
세 번째 비속어는' out' 이다. 지금 우리가 말하는 것은 시합에 참가할 자격이 없고 진급할 자격이 없다는 뜻이다. 매우 심각한 단어인데, 청루에서 out 은 여자가 매춘부에게 데리고 나가 놀 수 있다는 뜻이고, 이날 밤 청루로 돌아가거나 며칠 동안 밖에 있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상황을 아웃이라고 한다. 사실 각 업종의 비속어는 여전히 많다. 만약 우리가 자세히 분석해 본다면, 이 안에는 더 많은 재미있는 것들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명이 발전하는 정도와 비속어의 맥락도 변하고 있다. 우리가 일반 사회에 들어갔을 때, 비속어는 이미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표면적인 어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