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은 늘 땔나무와 노란 벼를 가리키는데, 일명 월하 노인과 월하 노아라고도 한다. 송주 송성 (오늘 하남 상구) 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족 민간 전설에서 혼인을 관장하는 홍희신, 즉 중신이다. 고대 신화 중에서 그는 하늘의 신선이다.
악로의 이미지는 당대의 소설가 이복연의' 정혼가게' 에 최초로 등장했다. 기록에 따르면 이듬해 (기원 807 년) 당 () 조원 () 은 공교롭게도 월하 () 에 한 노인을 만났다. 송성현 현령은 이 일을 알고 위고원이 묵으러 온 여관의 이름을' 정친점' 으로 지었는데, 악로는 이로부터 왔다. 이때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오니, 노소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월하 노인은 후에 중매인의 별명이 되었다.
월하 노인이 남녀를 붉은 끈으로 묶어 결혼을 확정한 것은 당대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인지적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이전의 결혼에 대해 반드시 문당호라는 관념에 대해 말해야 하는데, 악로의 결혼관은 분명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악로를 대표하는 결혼관;
월하 노인계 붉은 밧줄이 남녀 결혼을 결정함에 따라 당대의 혼인에 대한 숙명론 관념이 반영되어 당대의 천명관의 표현 중 하나이다. 당대인은 한 사람의 운명이 자신이 결정하고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월로이미지의 출현은 바로 이런 운명관의 결혼 분야의 예술화와 시각화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더 시적인 것은 노인이 월하를 밧줄로 묶어서 결혼의 이미지를 정의함으로써 더 널리 퍼지고 현실이 되고, 월하 노인도 민간에 널리 알려진 결혼신이 되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