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이런 캐릭터를 설정하는 목적은' 위병들의 쾌거가 사람들을 고무시킨다' 라는 주제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기자가 근위단의 희생을 보고 생명의 무게를 느꼈을 때, 그의 양심이 깨어나 일본군의 포화를 무릅쓰고 근위단 전사의 유물을 되찾았다.
이때, 영화도 다리에 남아 있는 사진기재를 클로즈업했다. 그가 자신의 양심을 줍고, 자신의 이익을 버리고, 캐릭터의 내면전환을 완성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확장 데이터:
입체적인 사람을 형성하는 것은 팔백의 입의와 지향이다. 과거 전쟁영화의 주인공은 정면으로 적을 맞닥뜨린 병사이거나 적진에 깊숙이 들어간 비밀 요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러나 이 영화는 탈영병 무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800 이 국산 전쟁 영화에서 군계들을 눈에 띄게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그것이' 감히 인간성의 진실과 심지어 추악함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는 것이다.
이 영화는 영웅에 대한 우리의 이해 차원을 넓혔고, 그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정의를 위해 싸우기 전에도 평범하고 내키지 않는 나약함과 발버둥을 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