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골격 점술 - 도교주역 점쟁이 _ 도교주역 점쟁이가 정확합니까?

도교주역 점쟁이 _ 도교주역 점쟁이가 정확합니까?

지금 주역은 종종 점술과 연결되어 있는데, 문왕이 주역을 연기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주역은 현학과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위진 현학' 과 관련이 있다. 위진 현학의 특징 중 하나는 유도가 어느 정도 합류한다는 것, 즉' 명교가 자연에서 나온 것' 을 증명하는 것이다. 명사, 유교 윤리도 자연인, 도가 현학도. 이런 두 학파의 합류는 문헌을 기초로 한 것이다. 즉 당시 현학자들이 말한' 삼현' 인 노자 장자 주역. 처음 두 권의 책은 모두 도가이며,' 주역' 만이 줄곧 유교 경전으로 여겨져 왔다. 유교는 육경을 원전으로 하고,' 주역' 은 이른바' 육경의 첫' 이다. 그러나 사실 주역은 어느 것을 신경쓰지 않는다. 그래야만 많은 선진제자가' 주역' 과 관련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이후 중국 사상사가 어느 정도' 주역' 의 해석사라고 할 수 있다. 한 왕조의 유교 고전에서 "배우기" 는 매우 번영했습니다. Dong Zhongshu 의 철학, 특히 변화의 책의 개념에서. 다음은 위진 현학이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다. 한당 불교도 주역과 관련이 있다. 우리는 prajna poromido 가 현학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지적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송명리학에 관해서는, 이학이 더욱 거대해서, 이학이 모두 이경을 막을 수 없다. 이학자도 왕왕 이학이다. 근대의 이른바' 신학' 까지 주역은 여전히 기본적인 사고 방식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대 신유가의 창시자인 웅십리 씨는 그의' 신인식론' 이' 대이의 종속으로 돌아간다' 고 주장했다.

-응? 이런 관점에서' 이일' 을 이해하지 못하면 중국의 사상과 문화를 이해할 수 없다. 그렇다면 변화의 책을 어떻게 배워야 할까요? 나는 먼저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올바른 태도란 가장 절실한 것은 미신을 타파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1980 년대' 이경열' 이후 이경에 대한 몇 가지 흔한 미신이 나타났다. 하나는' 응용문' 미신이다. 주역' 의' 점술' 특성을 감안하면 이 점이 특히 중요하다. 주역을 배우려면 우선 신에게 점을 치거나 길흉을 점치는 생각을 피해야 한다.

두 번째는' 과학' 미신이다. 오늘날 학계의 일부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고대인들이 오늘보다 훨씬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큰 미신이 있다. 그들의 눈에는 원숭이가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점점 더 원숭이처럼 변하는 것 같다. 주역 연구에서 이런 미신의 중요한 표현 중 하나는' 주역' 이 오늘날의 과학보다 더 과학적이라는 것이다. 주역이 과학인가요? 내 대답은 절대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오늘 과학적인 방법으로 그것을 연구할 수 있지만, 그 자체는 과학이 아니다. 우리가 과학적으로 그것을 연구하면, 그것은 과학의 대상이 된다. 우리가 과학적으로 애벌레를 연구하는 것처럼 애벌레도 과학의 연구 대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