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 선사" 는 작가가 대대적으로 쓴 것이다. 남주 존 양, 왕, 남궁연이 사랑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는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욕설을 퍼붓는 것이 즐겁다.
"도시의 걸작" 은 항언중문망에 연재된 도시권력소설로 작가는 무정하다. 소설은 주인공이 절세의 무공으로 산에서 도시로 오는 인생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1930 년대의 현대 소설
현대 소설은 처음부터 현실 생활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문학혁명' 을 주장하는' 신청년' 과 최초의 신문학단체 문학 연구회는' 도' 의 봉건문학과 원앙 나비파의 게임문학을 반대한다. 그들은 문학이 "인생을 위해"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오사시대' 문제소설' 의 유행은 이 추세의 두드러진 상징이다. 계몽의 사상적 입장에서 볼 때, 옹호자들은' 문제소설은 현대 서민문학의 산물이다' (주작인' 중국 소설 속의 남자와 여자') 라고 생각한다.
노신의' 광인일기' 는 현대소설의 첫 작품으로 가족제도와 봉건윤리에서' 식인' 의 중요한 문제를 제기했다.
잎의 "이것도 사람인가? 빙심의' 두 가족', 박원의' 두 효자', 루엔, 손 등의 일부 소설. 인생의 목적과 의미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젊은이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여성의 인격독립과 교육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부자충돌 문제를 제기하거나 낡은 봉건도덕속박을 타파하는 문제를 제기한다.
게다가, 노동 문제, 아동 문제 등과 관련된 작품도 있다.
이런 소설은 사회문제에 대한 대답이 일치하지 않는다. 많은 작품들은' 아름다움' 과' 사랑' 의 로맨틱한 환상을 현실문제 해결의 열쇠로 삼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답이 없고, 소위 "병원만 묻고, 처방은 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러나' 처방전 없음' 자체도' 문제소설' 의 특징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