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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 교판 바오 르네 슈안 (발췌) 번역

임안에게 보내는 편지 (발췌)

태대사님, 당신의 조그마한 힘을 돕고자 하는 사마천, 다시 한 번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소청의 첫 번째 단계: 과거, 당신은 정말 좋습니다. 저에게 편지를 쓰고, 사람을 조심하고, 인재를 추천하도록 가르쳐 주세요. 성실하고 진실한 것은 마치 내가 네가 말한 대로 하지 않고 속인의 관점을 따르는 것에 대해 불평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하지 않았다. 나의 고집과 비천한 생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오랫동안 답장을 하지 않은 나를 탓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의 조상은 단서, 철권처럼 비범한 공훈을 얻지 못했고, 문서 초안 작성, 사료 편찬, 천상 기록, 법력 제작에 종사했다. (그들의 지위) 점술관과 태조 사이의 지위에 가깝다. 그들은 원래 황제에게 놀림을 당하고 악사와 여배우로 양육되어 관습에 어긋났다. 만약 내가 법률의 징벌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는다면, 그것은 마치 아홉 마리의 소에게 털이 빠진 것과 같다.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그리고 세상은 나를 명예롭게 죽을 수 있는 사람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단지 내가 지궁하고, 죄가 깊어, 자신을 해방시킬 수 없고, 결국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왜요 이는 그가 평소에 종사하는 직위의 위치 때문이다. 사람은 항상 죽는다.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사결이 적용되는 곳이 다르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조상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자신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체면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말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죄수에게 굴욕을 당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죄수복을 입는 것이고, 두 번째는 형구를 쓰고 얻어맞는 것이다. 두 번째는 머리를 깎고, 쇠줄로 목을 졸라매고, 두 번째는 가죽을 손상시키고, 마지막 부류이다 "의식" 은 말했다: "의사는 처벌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학자들이 반드시 도덕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랑이가 깊은 산속에 있을 때, 모든 야생 동물 들은 그것을 매우 무서워한다. 새장에 갇히거나 함정에 빠질 때 꼬리를 흔들며 음식을 구걸하는 것은 힘으로 조금씩 제압한 결과이다. 그래서 학자들에게, 바닥에 감옥 (심지어) 을 그려서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 나무 간수 한 명도 감히 그를 대적하지 못하고 자살해야 벌을 받을 수 있다. 지금 손발은 형구에 묶여 옷을 벗고 지팡이를 받아 네 개의 벽 안에 갇혀 있다. 이때 나는 간수를 보고 머리를 땅에 부딪혔고, 간수를 보고 깜짝 놀랐다. 왜요 이것은 또한 권력 제약의 점진적인 발전의 결과이다. 이 단계에 이르러서도 우리는 창피하지 않고 이른바' 낯가죽이 두껍다' 고 말했다. 우리는 어디에서 구별 될 수 있습니까? 더구나 시버는 제후의 우두머리였으나, 감옥에 갇혀 있었다. 리스는 승상으로 오형을 받았다. 화이인 왕 한신은 왕이지만, 진상형구 () 에 있다. 펑월 () 과 장오 () 는 황위 () 에 앉았을 때 모두 외로웠고, 나중에는 모두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주보, 강후, 춘추시대에는 오패보다 더 큰 권력으로 루의 당우를 죽인 뒤 전문 교도소' 청방' 에 감금됐다. 제위 후작 떠우영은 장군으로 일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죄인의 옷을 입고 손과 발, 목에 형구를 쓰고 있었다. 항우의 대장기보, 나중에 까까까머리를 깎고, 쇠고리로 목을 졸라매고, 주가군의 노예를 만들었다. 관개원은 구금실에서 모욕을 당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왕후장상의 지위에 처해 있으며, 명성이 이웃나라에 알려져 있다. 일단 유죄가 되면, 법률의 처벌을 받아야 하고, 자살해서는 안 된다. 먼지의 위치에 떨어지면 어찌 모욕을 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항상 이렇다. 이로써 용기와 나약함, 강인함, 연약함은 모두 형세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이치를 이해하는데, 무슨 이상한 점이 있습니까? 한 사람이 벌을 받기 전에 자살할 수 없기 때문에 그의 야망은 점차 하강한다. 그가 몽둥이에게 벌을 받았을 때, 그는 그가 영광스럽게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명예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나요? 이것은 아마도 고대인들이 의사를 처벌하고 신중하고 신중했던 이유일 것이다.

인간성으로 볼 때, 아무도 죽기를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 부모와 처자를 그리워하는 사람이 없다. 정의와 공리에 흥분된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지금은 불행하게도, 초창기에 부모를 잃었고, (또) 형제가 없고, 혼자였다. 내가 아내와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관해서는 소청이 볼 수 있을까? 또한 용감한 자는 반드시 명예로 죽는 것은 아니지만, 도덕을 숭상하는 나약한 자는 언제 어디서나 굴욕을 당하지 않도록 격려할 수 있다. 겁이 많고 내 삶을 살고 싶지만, 내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할 줄 알고, 밧줄에 묶인 모욕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게다가, 하녀 첩 같은 사람들은 자살 할 수 있습니다 (굴욕을 당하지 않음), 나는해야합니까? 내가 구차하게 사는 이유는 똥처럼 감옥에 갇히는 것이 낫겠기 때문이다. 나의 소망이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무명으로 죽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나의 문채도 후세 사람들에게 드러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에는 부와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무수히 많았지만, 그들의 이름은 모두 매몰되었다. 뛰어난 인재만이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문왕은 감옥에 갇혔을 때 <역경> 역을 맡았다. 공자는 춘추를 가난하게 썼다. 굴원이 유배된 후' 이소' 를 썼다. 좌추명은 시력을 잃은 후 표준어를 썼다. 손빈은 무릎뼈를 베고 손자병법을 편찬했다. 루 푸 웨이 강등 슈, \ "루 봄과 가을 \" 이 세상에 퍼졌다; 한비는 진나라에 감금되어' 말하기 어렵다' 와' 고분' 을 썼다. 《시경》에는 300 편이 있는데, 대부분 성현들이 억측을 표현하기 위해 쓴 것이다. 이 작가들은 마음속으로는 억압과 괴로움을 느꼈고, 그들의 생각은 당시 사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이 경험한 일을 묘사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게 하였다. 예를 들어 좌추명은 눈이 멀었고 손빈은 다리가 부러졌다. 결국, 그는 세상에 사용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집에 가서 책을 한 권 쓰고, 자신의 원한을 표현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글을 남기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제멋대로이다. 최근에 나는 쓸데없는 글에 소원을 걸고, 세계에서 실전된 문헌을 수집하고, 역사 인물의 행동을 대충 고증하고, 그들의 시종일관 과정을 관찰하고, 그들의 성공, 실패, 흥망의 법칙을 고찰했다. 헌원황제부터 지금까지 나는 10 개의 시계, 12 개의 열전, 8 개의 장, 30 개의 세가와 70 개의 열전을 썼다. 나도 그것을 이용하여 천도인사의 법칙을 탐구하고,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역사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일가론을 이루고 싶다. 이미 초안을 작성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재앙이다. 글을 쓰지 못한 것은 유감스럽지만, 거세를 받아들이는 것보다는 분노한 표정을 짓지 않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정말 이 책을 다 쓰고 싶다. (잠시) 명산에 숨기고, (나중에) 뜻이 맞는 사람에게 물려주고, 대도시에서 유행하게 하면, 내가 이전에 감옥에서 겪은 굴욕을 보상할 수 있다. 만 번이나 죽임을 당해도, 나는 어디로 가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 말들은 아는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고, 대외 행인은 말하기 어렵다.

그리고 죄 많은 처지에 사는 것도 쉽지 않고, 비천하며, 비판과 비난이 많다. 나는 황제에게 말 (조심하지 않음) 하여 이 재난을 당하여 이웃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아 조상에게 모욕을 당했다. 내가 왜 아직도 얼굴을 가지고 부모님을 위해 성묘를 할 수 있을까? 백 대만 더 지나도 더 창피할 거야! 그래서 머릿속은 고통으로 가득 차 있고, 집에서는 항상 어렴풋이, 뭔가를 잃어버리는 것 같고, 외출해도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이 기괴한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땀을 흘리지 않고 젖지 않는다! 궁중의 저급 대신으로서 어떻게 황궁을 떠나 동굴에 은거할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파도에 따라 시대의 풍조에 순응하여 내면의 비분을 표현해야 했다. 지금 소청은 나에게 재능 있는 사람을 추천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이것은 나의 사의를 거스르는 것이 아닌가? 나 (도) 나 자신을 예쁘게 꾸미고 싶고, 예쁜 말로 자신을 희롱하고 싶지만, 이렇게 하면 세속에 좋지 않아 남에게 신뢰를 얻을 수 없다. 이것은 모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죽은 날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결론이 있을 것이다. 이 편지는 나의 뜻을 상세히 표현할 수 없고, 단지 견고하고 간단명료한 생각만을 이야기할 뿐이다. 다시 한번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