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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문은 어떻게 말합니까?

1. 실제로 고대 중국어로 말하는 것은 실제로 고대 중국어로 말하는 것이다.

그것은 안전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Ziang 의 "여름 Huibei Li 의 군대 순서": "Jianghan 은 넓고 긴 흐름이며, 세계는 실제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뜻이 뚜렷하다. "삼국지 위정 호규전": "충직의 상, 충후한 신문, 덕은 구분할 가치가 없다. 이별도."

갑작스럽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유명약우' 논형 중직 각종 경제관리략': "현 정부가 고기를 끊고 술을 끊는 것은 정말 큰일이다."

뜻밖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사람이 눈 속에서 멍하니 서로 찾아오지 않는다" 는 시는 "공중에 비슷한 눈송이가 있는데, 왜 기뻐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오만함을 보이다. 예를 들면? 당현석' 대당 서역기: 마제타오의 나라': "브라만은 사실 순박하고 도도하며, 커튼이 마주쳐서 절대 면전에서 말을 하지 않는다."

2. 고대 중국어에서' 용' 이 어떻게 말하든 고대 중국어의' 용' 이다.

Y Ming 사용

설명:

1, 사람 또는 사물 역할: 만들기 ~. ~ 마음. ~ 군인. ~ 오.

2. 사용 가능: ~ 제품. ~ 와.

3. 누가 밥을 가지고 있는지 완곡하게 거절하다: ~ 밥.

4. 쓴 돈: 수수료 ~. ~ 항목. ~ 자본.

5, 재료 사용 효과: 작업 ~.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필요 (대부분 부정적인): 더 이상 말하지 마라.

7, 그래서: ~ 여기요.

고문중의 "사용":

1, 명나라 자영천

22 년, 오른쪽 모두 간쑤 총재. 루미공은 90 여 명을 감주에 남겨두고, 중대장 양신이 어적을 몰아내고, 열사 중 한 명을 보냈다. 안용은 "그는 좋은 물건을 가지고 왔지만 급선봉이 되어 민심을 잃고 중국이 약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말했다.

백화문 번역: 가징 22 년 (자영), 병부 시랑, 우도는 육지에서 보내온 공물을 순회하며 간쑤 90 여 명을 체류했다. 중대장 양신은 그들을 몰고 몽골 군대를 치러 가서 10 분의 1 을 죽였다. 제임스 아저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루파 사자가 쌍방을 위해 친분을 맺었지만, 우리에게 쫓겨 몽골 병사들과 싸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먼 사람의 마음을 잃게 되고, 사람들은 중원국이 약하다고 여길 것이다. "

2. "신당서 장문규전"

지 는 말했다: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는 혐의가 없다. 만약 어느 하나가 그렇게 단호하지 않다면, 칼을 주어 과일을 깨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검사가 적고, 그들에게 벨트를 주어 계속 묶게 한다. 만약 네가 재능이 있다면, 너는 아무것도 줄 수 없다. 당신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모국어 번역: Li Ji 는 "의심하지 마십시오. 집안의 모모처럼, 그는 머뭇거리고 결단이 부족하여, 나는 그에게 칼을 주어 결단력 있게 했다. 집안에 방종하고 징계가 부족할 때, 나는 그에게 옥띠를 주어 각종 규칙과 제도를 지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의 재능에 관해서는, 당신이 시전 할 수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므로, 어떤 선물이 필요합니까? "

3. 화이난자 도영훈

그래서 날씬할 수 있는 건 디테일도 없고 사람이 쓰는 거예요.

따라서 지위가 낮고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없는 것은 현명한 군주가 그들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확장 데이터:

관련 단어

1, 공급 [y _ ng p _ n]

문장: 생활 ~. 사무실.

2. 일상적인 사용

생활비: 돈의 일부분은 쓰고 나머지는 저축합니다.

3, [zh not ng y yng] 을 사용할 때

우선 순위 유용함 (부정에 많이 사용됨): 이것이 잘 되지 않는 것은 정말 아깝다.

4. 힘껏 밀다

실력으로 밀기: ~ 소리쳐. -문 열어.

5. 사용하지 마세요

사실 필요 없습니다: ~ 소개,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모두들 아군이다. 별말씀을요

고전 중국어 "문장" 을 번역하는 방법? 황태자와 왕 바우 히 니아 (Bauhinia) 는 매우 아팠고 자수정은 먼저 죽었다.

왕자는 그의 병사들에게 물었다. "왜 너는 항상 자수정 소식을 듣지 못하니?" " -응? 이것은 틀림없이 그가 이미 먹었을 것이다. "네가 말할 때 얼굴에 어떤 슬픔도 보이지 않는다.

나는 의자에 올라 장례식에 참석하러 왔는데, 줄곧 울지 않았다. 자수정은 항상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한다. (자수정) 들어와서 영침대에 앉다. 그는 자수정의 피아노를 집어 들고 연주하기 시작했다. 거문고 줄의 소리가 조화롭지 못하다. (자수정) 거문고를 바닥에 던져서 말했다. "자수정, 너의 사람과 거문고는 다 없어졌어!" 그래서 오랫동안 울었더니 쓰러질 뻔했어요.

한 달이 넘자 (옥자) 도 세상을 떠났다. ~ ~ ~ ~ ~ ~ ~ ~ ~ 출처' 진서 왕휘의 전기': "졸제, 휘장 ... 거문고의 제물을 들고 한참 동안 연주하며 감탄했다:' 아아, 거문고가 죽었다! 해석: 자유: 왕휘의 자유, 왕희지의 아들 자수정: 왕헌의 왕자징 왕희지의 아들이 죽었다: 가, 없어.

Du: 항상, 나는 기대하지 않았다. (리 m o): 전체.

여: 가마. 말투: 조화.

모든 사람은 죽는다' 는 유물과 애도자를 보는 슬픔을 말한다. 전고: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의 아들 왕휘지는 푸환온 밑에서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의 성격은 자유롭지 않고, 초탈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머리카락은 늘 푸석푸석하고 옷도 꽉 끼지 않아서, 마음대로 거리로 나가 친구를 찾아, 문밖으로 나가 손님을 만난다. 빈둥거리는 왕휘지는 자신의 직위를 자주 묻지 않는다.

그는 환충 장군의 기병이었는데, 한 번은 환충이 그에게 물었다. "무슨 상관이야?" " 그는 모호하게 대답했다: "아마도 말에 관한 것일지도 모른다." 환충이 또 물었다. "당신은 말 몇 마리를 관리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대답했다: "나는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아마추어다, 아무리 멀어도! 클릭합니다 환충이 또 물었다. "요즘 얼마나 많은 말을 잃어버렸어요?" -응? "그가 아예 말했다." 나는 아직도 그 살아있는 말을 알 수가 없어서, 나는 그 말을 알 수가 없다! " "왕 휘지 () 에는 왕헌지 () 라는 남동생이 있는데, 이름은 자정 () 이며 동진 () 의 큰 서예가이기도 하다. 아버지 왕희지와 함께 이름을 지어 "이왕" 이라고 불렀다.

혜지와 현지는 두 형제의 관계가 매우 좋아 어렸을 때 한 방에 살았다. 보통 형은 그의 동생을 존경한다.

어느 날 집에 불이 났다. 엠블럼은 너무 늦게 신발을 신고 황급히 도망쳤다. 그것을 제공하지만, 마치 하인이 차분하게 돕는 것처럼 보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어느 날 한밤중에 한 도둑이 그들의 집에 들어와 가져갈 수 있는 모든 것을 훔치려 했다. 왕헌이 발견한 후 느릿느릿 말했다. "훔쳐라, 그 녹색 카펫은 우리 집의 오래된 물건이니, 너는 남아라."

이 말을 듣고 도둑은 놀라서 도망갔다. 형제 둘은 늘 저녁에 함께 책을 읽으면서 책을 읽으면서 토론하는 것이 흥취가 높다.

어느 날 밤, 그들 둘은 함께' 고사송' 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좋아! 단결정의 인품이 정말 고상하다! " 단결정은 동한 사람이다. 그는 학문에 정통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지 않아 칭찬을 받았다. 혜지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단결정에는 장경이 자랑스럽지 않다!" 장경은 한나라의 사마상여이다. 그는 봉건예교의 속박을 뚫고 그와 도피한 재녀 탁문군과 결혼했다. 당시 사회에서는 쉽지 않았기 때문에 회휘는 그가 천하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왕휘지는 황문시랑 (황제 주변의 향신) 을 맡았기 때문에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왜냐하면 그는 궁정의 매우 제한적인 생활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그가 집에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와 왕헌은 동시에 병이 나기 시작했고, 두 사람 모두 중병에 걸렸다.

당시 한 마술사 (점쟁이) 가 말했다. "한 사람의 생명이 끝날 때, 살아 있는 사람이 그의 자리를 대신하고 남은 세월을 그에게 준다면, 죽어가는 사람은 살아남을 수 있다." 혜지가 말했다. "나의 재능과 덕행이 형보다 못하니 남은 세월을 그에게 주시오. 나는 먼저 좋아졌다. "

마술사는 고개를 저었다. "네가 다른 사람을 찾아가면 반드시 오래 살 것이다." 。 지금 너는 살 시간이 많지 않은데, 어떻게 그를 대신할 수 있니? \ "곧 후, 그는 죽었다.

혜지는 장례식에서 울지 않고 그냥 앉아 있었다. 그는 생전에 사용했던 피아노를 들고 한 곡 연주하고 싶었다.

그러나 오랫동안 조정해도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 그는 더 이상 조율을 하고 싶지 않아서 피아노를 던지고 슬프게 말했다. "자수정, 자수정, 피아노는 모두 죽었다."

"자수정, 자수정, 너는 사람과 피아노를 잃었다!" 왕휘지는 매우 슬퍼서, 얼마 지나지 않아 병세가 가중되어 한 달이 넘자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사람들은' 거문고가 죽었다' 라는 말로 유물과 애도자를 보는 슬픔을 표현했다.

4.' 정' 자의 문어문 해석 ◎ 정.

"이동"

(1) (알고 있습니다. 목소리, 사람. 원래 의미: 음악이 끝났다)

② 같은 의미 [(악기로 연주) 끝; 완료]

생각지도 못했는데, 음악은 전부 헛수고였다. -\ "Shuowen \"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준비를 할 것이다. -\ "리 저우. \". 한 zhengxuan 참고: "성공은 당신이 연주 한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③ 일반적으로 끝을 가리키며 [finish; 전체]

사실, 결국. -'옥기'

생각지도 못했는데, 가난해도. -'광야'

나는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시 야 위엄". 참고: "아직 늦었어요."

진동은 아무것도 아니다. -"Zhuangzi qi 물론"

진 왕은 술을 마셨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언어는 실제로 그렇습니다. -돈 리 웨이 차오 \ "리우 일전 \"

글을 쓰면 멈출 수 없다. 임청 각민 《아내와의 책》

(4) 또 다른 예: 실제 학습 (공부 후, 끝까지 공부); 미완성 사업; 사실

조사

이 치안 판사 는 여왕의 어머니 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한 슈 \"

◎ 예기치 않은 j jìng

"풍경" 은 "환경", "환경", "환경" 으로 위장한다. 예: 경계 (모서리; 경계); 형위 (고대 변방 무관)

◎ 예기치 않은 j jìng

대표

(1) 마지막으로; 마지막 [마지막; 최종]

평원군은 의외로 모수에 가입했다. -"역사 기록 Pingyuan 6 월 위칭 열전"

분노는 추를 구할 수 없다. -"역사 기록 qu yuan Jia sheng 전기"

나는 말문이 막혀 목이 메었다. --송 리우 용 \ "유린 링 \"

사위가 어울리지 않다. 명최밀링' 단어-단어: 왕종 소공오의 세 가지 이야기'

(2) 예기치 않은; 술을 따르다. 예상치 못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생각지도 못했어요

뜻밖에도 초조함을 죽였다. -"세계는 새로운 언어 pingban 을 말한다"

(3) 또 다른 예: 징 2 (자수정. (생각지도 못했다); 원래 (또는 결국, 결국); 아니 (왜 안 돼, 더 좋아)

(4) 직경, 항상 직접 [처리량; 전체]. 예: 예기치 않은 직선 (단순히; (생각지도 못했다); 사실 이미 (종료); 이것은 (바로 그것이다, 바로 그것이다)

◎ 예기치 않은 j jìng

모양

(1) 모두; 완전함 전체

은시 하정 동창. -\ "한 슈 왕망 패스. \". 주: "주"

너는 매일 외출하지 않는다. --Liang qingqi 슈퍼 "탄 시통 전기"

3 박. --shaoqing hengchang "청문 남은 원고"

사실 사당입니다. --청 저우 룽 "타로 노인 전기"

그것은 일종의 만성병 로 변했다. --팡 청 바오 "감옥 잡기"

정말 해.

(2) 다시: 하늘이 가득 찼다. 천가 (하늘); 몸 (몸); 밤 (밤새도록, 밤새도록); 생활 (생활); 평생)

5. 고대 중국어에서' 그녀' 는 어떻게 말하느냐, 고대 중국어에서는 직접' 그녀' 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그',' 가스',' 절대',' 의' 라는 단어로 자주 지칭한다. 그것들은 사람을 가리키거나 사람을 대신해서 행동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사용법이 비교적 유연하여 보통 "그", "그녀", "그의", "그들" 으로 번역된다.

진나라 시대에는 명확한 제 3 인칭 대명사가 없었고,' 절대',' 기',' 의' 는 모두 지시대명사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지시대명사에서 완전히 분화되지 않았다.

이 세 단어 중' 작' 과' 기' 는 고대와 현대에 모두 있다.' 작' 은 서주 () 와 이전' 상서 ()',' 시경 ()' 의 금문 () 에서 많이 사용되었고, 춘추 이후 점차' 기 ()' 로 대체되었다.

한위 이후' 기' 는 주어와 목적어가 될 수 있다. "그것" 은 목적어로만 쓰인다. 위진 이후' 수로' 와' 쉬운' 이 나타났다. "이동" 은 당시 "시작" 단어의 방언 음변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근대에 이르러 유반농은 처음으로' 그녀' 를 제 3 인칭 여성을 지칭했고,' 그녀' 는 점차 현대 중국어에서 흔히 쓰이는 인칭 대명사가 되었다.

확장 데이터:

"그녀"-이 단어는 중국 고대에 존재했고, 지황으로 읽었다. 1920 년대까지 페미니스트 운동의 출현에 따라, 음티 (T) 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그 당시' 그녀' 라는 단어는 산간벽지였다.

근대 이전에 중국은 남성, 여성, 3 인칭 단수 대명사를 구분하는 전통이 없었다. 고대 중국어에서 제 3 인칭은 목적어로 "의" 글자로 표기한다. 나중에 백화문이 일어섰고,' 화자' 는 제 3 인칭 대명사로 남자, 여자, 무엇이든 가리킬 수 있다.

오사전후 일부 문학 작품들은' 이' 라는 글자로 여성을 지칭하는데, 예를 들면 노신의 초기 작품과 같다. 19 18 년, 중국 신문화 운동 초기의 작가, 언어학자 유반농이 베이징대학교에서 교직을 맡았을 때 처음으로 3 인칭 여성을 언급하며 곧 민간의 인정과 칭찬을 받고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 단어는 각종 사전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