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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왕의 가십은 무엇입니까?

태극가십

"내집전" "태극이 생기기 쉽고, 두 가지 의례, 두 가지 의생 4 상, 4 상생 팔괘, 길흉, 길흉생 대업을 정하기 쉽다." 선천적인 가십은 두 가지 방법으로 존재한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태극이 생기기 쉽고, 두 가지 의례가 있다. 두 악기는 위 그림의 맨 아래입니다: 음과 양; 두 개의 기기는 네 개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사상은 위 그림의 2 층이다: 사상, 양음 양양; 사방이 팔괘를 낳다. 가십은 위 그림의 맨 위층이다: 8 도, 사음사양. 이런 타고난 가십은 2 차원일 뿐만 아니라 3 차원으로도 형성될 수 있다. 셋째, 점괘의 팔괘 순서가 점괘전을 형성한다. "천지 위치 지정, 산 통기, 뇌풍이 얇고, 물과 불이 불화하고, 팔괘가 맞지 않고, 지난 일이 순조롭고, 카운트 다운이 쉽다." 하늘과 땅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내일 땅의 길을 알 수 있다. 원문 이후 바뀌었다. 당초에는 "천지에 위치가 있고, 산하에는 통풍이 있고, 물과 불은 서로 어울리지 않고, 천둥소리는 빗방울이 작다" 고 했다. 。 점괘의 점괘 순서는 선천적인 점괘로,' 일음일양' 의 점괘의 음양에 따라 시계와 리, 점괘의 맞은편 그룹이 선양후음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건곤근더미칸은 지진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산하 화뢰광풍은 어디에나 있다.

<역경> () 는 중국 고대에서 가장 중요한 명작 중의 하나이다. 2000 여 년 동안 거의 줄곧' 육경' 이나' 13 경' 의 1 위에 올랐다. <역경> 해석과 발전은 백가쟁명을 불러일으켰다. 이경은 문왕팔괘를 기초로 형성된 것으로 문왕팔괘를 해독하면 전통문화의 대문을 직접 열 수 있다. 이학, 슈슈, 점술, 한의학, 침술, 풍수가 왕문의 가십에 적용되었다. 문왕팔괘의 순서가 틀렸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한 많은 연구가 무의미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왕문의 가십을 정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왕문팔괘의 배열은 "점괘" 에서 나온 것이다. "만물은 진동하고, 진동도 있고, 동도 있다. 순다, 순다, 동남도; 제나라 도, 모든 것이 깨끗하고 제나라 라고 말했다. 또한 명나라, 모든 만남, 남쪽 bu 를 떠나; 성인은 남쪽에서 천하를 듣고 메이지 천하에서 이 모든 것을 포괄한다. 쿤도 땅도 만물을 기르기 때문에 쿤을 위해 봉사한다고 합니다. 반대, 지금은 가을이고, 아무 말이나 해서 반대한다고 합니다. 전쟁은 하고, 하고, 서북의 점술, 음양이 얇다고 말하는 것이다. 칸자, 물, 북방의 부도, 노동의 부도, 만물이 귀속되기 때문에, 노동이 캄에 있다고 한다. 동북의 점괘는 만물의 시작이기도 하므로, 이를' 참' 이라고 한다. " 。 공간 순서에 따라 배열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지만 이런 배열의 원인과 유도 과정은 설명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