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포탈라 궁전의 벽화는 당시 티베트족의 어떤 측면을 반영했습니까?

포탈라 궁전의 벽화는 당시 티베트족의 어떤 측면을 반영했습니까?

포탈라 궁전의 벽화는 제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그 내용은 티베트 불교의 대가, 각 교파의 신, 각종 변상된 부처, 각종 보살, 티베트 사회의 역사와 생활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유목 지도는 당시 생활의 구현이었다.

예로부터 축산업은 티베트족의 주요 생산류였으며, 야크는 방목의 주요 가축이었다. 유목도' 벽화는 목축민들의 생산 생활 상황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녹색 산비탈 목장, 신나는 야크, 펜티엄 개울, 검은 야크 천막, 젖을 짜는 목자, 셰퍼드 등. , 목가적 인 지역의 실제 장면입니다.

또 다른 예로' 점프 신' 이 있습니다. 신춤은 절이 중대한 종교 의식에서 연기하는 일종의 종교 신춤이다. 연기자들은 모두 승려로, 각종 캐릭터를 입고, 가면을 쓰고, 법복을 입고 있다. 공연은 드럼, 심벌즈, 트럼펫으로 반주한다.

"벽돌 보충" 은 포탈라궁 서전 2 층에 그려진 벽화로, 포탈라궁이 홍궁을 건설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림에 있는 티베트식 건물은 대부분 토석목 구조로, 기둥 상단 두 보 네 벽 서까래를 받치고 있는 수직 힘 구조입니다. 그래서 티베트식 건물은 집의 크기를 계산할 때 기둥 수를 계산 단위로 한다. 일반 주택은 모두 한 기둥, 두 기둥 또는 두 기둥, 세 빔이다. 큰 거실의 4 열 6 량, 가장 작은 집은 서까래에 기둥이 없는 것이다.

벽화에서 볼 수 있듯이 티베트 사원의 고층 건물에는 트라이던트 액세서리가 꽂혀 피뢰침 역할을 한다. 큰 지붕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티베트식 건물은 평평한 지붕이며, 주위에는 옹벽이 있다. 집의 창문과 문의 양면은 모두 검은색 프레임으로 만들어져 장식 효과를 높이고 윤곽을 풍부하게 한다. 또한 블랙 프레임은 열을 흡수하여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다. 매년 겨울이 되기 전에 외벽을 한 번 칠해서 밝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티베트 특유의 토석목 구조는 일찍이 토번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벽화' 벌목도' 는 포탈라궁과 백악관이 1645 부터 1648 까지 건설과정에서 목재를 가공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당시 티베트의 목공 도구는 주로 톱, 대패, 괭이, 깎기, 드릴, 잉크 라인, 직각자였다.

예를 들어, 강 지도에는 토번 시대에 티베트에 온 주요 수상 교통수단인 크라프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런 선박은 질긴 나무로 지탱하고 겉은 소가죽 몇 조각을 엮어 만든' 선체' 로 덮여 있다. 작은 사람은 서너 명을 탈 수 있고, 큰 사람은 십여 명을 앉을 수 있고,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 뱃사공이 노를 젓고 키를 잡고 있다. 크라프트선은 물에 담근 후 젖고 부드러워서 강의 석두 충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물의 깊이를 불문하고 노를 저을 수 있다.

벽화' 립' 은 석두 한 조각을 옮기는 광경을 묘사했다. 이런 경쟁은 티베트족 선민의 생산노동에서 기원했다. 무거운 물건을 들고 물건을 나르는 것은 일상생활의 기본 활동 중 하나로 힘이 센 사람들이 칭찬을 받는다. 그래서 역도물을 통해 실력을 과시하는 것은 당연히 일종의 오락적인 경기 활동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도, 역도, 역도, 역도, 역도, 역도, 역도) 일찍이 토번 시대에는 석두 이동이 유행했다. 청나라에서는 매년 티베트력 정월에 대소사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기대회가 열린다.

또한 사람들이 나무 그늘 아래 잔디밭에서 카드놀이와 주사위를 던지고 밴드와 함께 차를 제공하는 재미있는' 보XI 그림' 도 있다. 주사위를 던지는 것은 티베트족 사람들의 경기 오락 활동 중 하나로, 적어도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주사위를 던지는 것은 토번 시대에 기원했다. 소품은 1 주사위, 칩 3 쌍, 작은 조개 60 개, 1 주사위 그릇, 1 쿠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 4 명은 주사위 포인트와 합병 칩의 속도로 승부를 결정한다.

티베트 민속을 반영하는 승마도도 한 장 더 있다. 일찍이 토번 시대에 양궁은 이미 민간과 공식 경기 종목이 되어 남성이 갖추어야 할 9 가지 기능 중 하나였다. 이 9 가지 기술은 문채, 말솜씨, 산수, 양궁, 무릿매, 점프, 달리기, 수영, 씨름을 가리킨다. 처음 세 개는 문기이고, 마지막 여섯 개는 무예이다. 승마 경기는 기수가 정해진 달리기 거리 내에서 목표물에 마음대로 몇 개의 화살을 쏘도록 요구하며, 링 수는 승부와 순위를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