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님이 웃으며 말했다. "네가 말했듯이, 이것은 눈먼 눈만 알고, 눈이 멀지 않은 사람은 모두 눈이 멀었다." 。 왜 맹인은 맹인입니까? 내 눈은 보이지 않지만, 내 팔다리와 몸의 모든 부분은 시력을 잃지 않은 사람처럼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한 사람에게 그의 성은 그의 목소리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의 말을 고려하면 그의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다. 걷고, 도로의 매끄러운 정도를 판단하면 걷는 속도가 결정되고, 씨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자신이 정통한 직업에 들어가고, 자신의 정신이 긴급하지 않은 일에 지치지 않도록 하고, 무익한 일에 힘을 쓰지 말고, 나와서 기술을 팔아 배를 채우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오랫동안 습관이 되어, 나도 눈으로 볼 수 없는 고민이 없다.
"오늘날 (이) 세계의 사람들은 음란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쓸모없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사물을 보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떠나지도 않는다. 총명하고 어리석은 자질은 구분할 수 없다. 악과 정, 이전에는 분간할 수 없었다. 엄중한 (충돌) 이 도래하여 상황을 판단할 수 없다. 거버넌스와 혼란의 원인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시와 책이 바로 눈앞에 있다. (현실) 물건이 뒤따라 간 후, 우리는 하루 종일 그것들을 보았지만, 그것들은 오히려 중점을 잡지 않고 오히려 반대 방향으로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들은 비틀거리며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결국 그물에 뛰어들어 함정에 빠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하느님은 운동 기관을 알려 줄 만큼 사람을 잘 보살펴 주셨지만, 인간은 그 (하느님) 이 부여한 본능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다만 너의 눈은 이런 본능으로 자신을 수동적으로 만들 뿐이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가는 것이 어렴풋하고 어둠 속에서 앞으로 돌진하는데, 세상에 누가 장님이 아닌가? 나 혼자만 눈이 멀었니? 나는 경멸스럽게 주위를 둘러보며 네가 내 눈을 모욕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너는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너는 나를 불쌍히 여기지만, 너는 오히려 자신을 위로하지 않고, 오히려 나를 위로한다! 나는 너에게 돌아서서 너를 위로한다. "
2. 맹인이 넘어진 문어문의 의미: 맹인이 목숨을 잃었다. 원문은 맹인이 마른 개울과 다리에서 목숨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는 양손으로 나무 방패를 기어올라 단단히 잡았다. 만약 그가 손을 놓친다면, 그는 심연에 빠질 것이다. 경찰은 말했다: "두려워하지 말고, 먼저 내려 놓고 밭에 가라. 클릭합니다 맹인은 믿지 않는다. 그는 나무 방패 번호를 쥐고 있다. 그는 한참 동안 기진맥진하여 부주의로 땅에 넘어져 "안심하세요." 라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알고 있다면, 당신은 지상에 있을 것입니다. 하필 이렇게 오래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 남편 대로는 황량하고 공허하고 고요하다. 일각을 안고 자기를 엄하게 단속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한 성으로 여긴다! 눈먼 사람이 마른 개울을 건너 미끄러져 다리에 미끄러져 넘어졌고, 두 손으로 다리 난간을 잡고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하며 자신이 만장 심연에 빠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나가던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겁내지 마, 놓아주면 돼, 밭이야." 장님은 믿지 않고 난간을 잡고 울며 듣지 않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땅에 쓰러져 자조했다. 만약 내가 그것이 지면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왜 이렇게 오래 참았을까? "길 (진실) 은 밋밋하고 어둠 속에서 막막하고 고집스럽게 구석에 혼자 있는 사람들은 이 (이야기) 를 보면 깨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우화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정확한 의견을 잘 듣고, 과감하게 혁신을 탐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회는 항상 전진하고 있다.' 사물 경쟁, 적자생존'. 사람의 사상의식은 시세에 순응하고, 길을 똑똑히 보고, 담력을 넓히고,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한다.
3. 맹인은 고문처럼 느껴져 고문의 뜻이다. 대승경 32: "엘시왕, 즉 고대 인도 불경에 따르면 고대 인도에는 작은 나라가 있다. 왕의 이름은 거울 왕이다. 그는 석가모니의 불교를 신봉하며 매일 부처님께 기도하며 매우 독실하다. 하지만 당시 국내에는 다양한 종교와 요술이 유행했고, 그의 신하들은 대부분 설교에 현혹되어 혼란스러웠다. 국가의 통치에 불리하다. 경왕은 신하들이 불문에 귀의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모습으로 그들을 유도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경왕은 그의 조정관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완전히 시력을 잃은 사람을 찾아 도시로 와야 한다." 사자는 재빨리 한 무리의 맹인을 소집하여 그들을 황궁으로 데려갔다. 사자가 궁전으로 들어가 경왕에게 말했다. "폐하, 찾으라는 명령을 내린 맹인은 이제 절 앞으로 끌려갔습니다. 경왕은 말했다. "내일 아침, 당신은 맹인을 코끼리 정원으로 이끌고, 그들 각자가 코끼리 몸의 일부분만 만질 수 있게 한 다음, 즉시 그들을 궁전 앞 광장으로 데려갈 것이다. 이튿날 아침, 경왕은 모든 신하와 수만 명의 민간인을 소집하여 황궁 앞 광장에 모였으며, 모든 사람들이 소곤소곤 속삭이고 있었다. 왕이 어떤 중요한 일을 발표할 것인지 아무도 모른다. 곧 메신저가 맹인을 인도했다. 맹인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나는 코끼리를 만졌어! 경왕은 또 말했다. "여러분 모두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말해주세요! 코끼리 다리를 만지는 장님이 먼저 일어나 말했다. "깨달은 군주에게 코끼리는 물감이 가득한 큰 통 같다. 코끼리 꼬리를 만지는 장님이 말했다. "폐하, 코끼리는 빗자루 같아요. 코끼리의 배를 만지는 장님이 말했다. "폐하, 코끼리는 정말 드럼 같아요. "나중에 코끼리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큰 숟가락과 같고, 큰 상아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뿔과 같고, 코끼리의 꼬리 뒤를 만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코끼리의 귀를 만지는 사람들은 모두 코끼리가 쓰레받기와 같다고 말한다. 마침내 코끼리의 코를 만지는 맹인은 이렇게 말했다. "현명한 왕, 코끼리는 정말 굵은 밧줄 같다. "한 무리의 맹인들이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논쟁을 그치지 않고, 자기가 옳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이 틀렸다고 말한다. 그들은 또 왕천을 찾아 논쟁을 벌였다. "폐하! 코끼리는 정말 내가 말한 대로! " 이때 그 자리에 있던 신하들은 이에 대해 크게 웃기 시작했고, 경왕도 많은 사람들을 바라보며 의미심장하게 웃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