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발췌)
《롤링 전술》을 평론하다
손자
첫째, 적을 이용하여 우리를 이길 수 없고, 적의 승리를 기다릴 수 없다.
승리의 모양을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적들이 이 점을 이용할 수 없다면, 반드시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의 위치 때문에, 그것은 멀리, 위험, 좁은 모양에 따라 달라 집니다. 토지를 측량하는 것은 그것의 강약을 측량하는 것이다. 그것의 실력을 측정하는 것은 바로 그것의 기계적인 수법으로 부정행위를 하는 것이다. 적은 적임에도 약하지 않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고, 상응하는 것이야말로 이길 수 있고 잃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이 승리한 병사의 자제는 승리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패배한 병사들이 무력하다고 생각한다. 무거우면 무겁고, 바트는 가벼우면 역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사람들과의 전투에서 이긴다면, 만약 당신이 반드시 수천 킬로미터의 시냇물에 물을 고인다면, 그 모양은 예측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부품을 여러 부분으로 나눕니다. 각 부분의 수가 다르며 각 부분마다 자체 제어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치료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표기는 형이라고 하고, 금고는 이름이라고 하며, 각각 자제가 있어 적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내 진리로 상대의 약점을 치는 것은 새알에 석두 던지는 것만큼 쉽다.
그 기세는 물을 휘젓는 병이라고 하는데, 표류하는 사람은 정세를 살피고, 고비보다 위급하며, 새의 병을 위해 짧은 멸종새보다 낫다. 그래서 전투를 잘하는 사람에게 이 방법은 배치다. 그 대형은 10 보 간격으로 한 팀씩 팀을 구성한다. 그 진진은 50 보를 기준으로 나팔소리를 듣고, 마군은 뒤에서 나왔다. 또한 50 보를 상징하고 북소리를 신호로 들으며, 열정적인 활과 같이 저항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의 단면은 짧고 가까워서 겨우 50 보 이내이다. 엔진이 가까워졌으니 멀지 않다.
만약 내가 굽은 길을 걷고, 수혜자가 유인하여 탐욕을 일으킨다면, 나는 나의 후손이 태어날 것이며, 나의 선조가 올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총명한 사람은 일에 신경을 쓰고, 이익과 그 폐해를 감안하고, 때려죽인 것도 이익을 고려하는데, 여기에는 이익이 섞여 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위험의 이점을 본다면, 거래는 연장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얻은 것을 이용하고 네가 겪은 일에 참여한다면, 너는 너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고, 인민은 안전할 것이다.
평범한 장군, 하나 를 지키고, 어떻게 변할지 몰라, 그가 용감하게 싸울 것임을 설명하고, 반드시 죽은 사람에게 맞아 죽을 것이며, 그를 매복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적을 대면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살아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숨기고 포로로 잡을 수 있습니다. 성에 화가 난 사람은 괴롭힘을 당할 수 있다. 성적으로 정직한 사람들은 모욕을 받아 그들을 일깨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선량하고 자애로운 사람은 병사를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여 고민할 수 있다.
군대를 상대하는 데는 네 가지 방법이 있고, 적을 상대하는 데는 32 가지 방법이 있다. 산에서 계곡까지, 매국노가 묻힌 곳까지 모두 군대의 법칙에 있다. 가까이 있고 조용한 자는 반드시 보는 것이 모두 적이다.
병사는 비싸지 않지만 가볍게 전진할 수는 없지만, 그 힘에 필적하고, 그 적을 예견하고,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병사를 위험한 곳에 던져놓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너는 당연히 도망가지 않고 죽을 것이다. 너의 힘은 소진되고, 너의 마음은 두렵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전쟁명언)
손님에게 깊이 들어가면 한결같이 얕고, 딴생각을 한다. 망국이 국경을 넘어 경을 취하는 곳이다. 그러나 굴지, 중지, 가벼움, 포위지, 죽음에는 차이가 있다. 우리가 땅을 분산시킬 때, 우리는 그것을 한 사람의 마음으로 만듭니다. 우리가 빛일 때, 우리는 그것을 우리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우리가 땅을 위해 전쟁을 할 때, 우리는 그것을 쫓는다. 우리가 땅을 내놓을 때, 우리는 그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거울 때, 우리는 자연과 친구가 된다. 우리가 무거울 때, 우리는 그것을 길에 남겨 두었습니다. 우리가 땅을 포위했을 때, 우리는 사람들을 봉쇄했습니다. 우리가 죽었을 때, 우리는 그것이 살아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그래서 우리는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포위망에서 병사는 적을 방어해야 하고, 부득이하게 용병을 생각해야 하며, 위험에 부딪히면 내 계획에 따라 와야 하므로 아홉 곳과 힘을 바꿔야 한다.
만약 그가 9 지의 지식으로 대국을 정복한다면, 그의 병사는 수렴하지 않고, 적을 위협하지 않을 것이며, 그의 이웃도 일치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세상을 위해 싸우지 않을 것이고, 그는 세상의 힘을 발전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는 그의 사적인 이익을 확장하고 적을 위협할 수 있다.
처벌하고 가르치십시오. 만약 적에게 틈이 있다면, 그는 빨리 들어가서,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먼저 가져갈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연습일법은 경거망동하지 않고 적의 변화에 따라 변해야 적을 결전할 수 있다.
게이는 결코 노여움으로 움직여서는 안 되고, 노여움으로 싸우지 않기를 바란다. 반드시 이익에 부합해야 움직인다, 그렇지 않으면 멈춘다. 이게 뭐야? 분노는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고, 분노는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노여움은 망국하고, 복복할 수 없다. 많은 사람을 죽여도 살 수 없다. 그러므로 조심하고 좋은 장군이 경고하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다. "군인 전술" 제 2 권에 대한 논평
오자
남보다 남보다 우월하다. 전쟁에서 이기는 것이 전쟁보다 더 어렵다.
우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병사들의 전쟁이 있는 곳마다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고, 죽으면 죽고, 운이 좋으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선을 행하는 자는 누운 배를 타고 불타는 집 밑에 누워 지혜로운 자를 적게 모의하고 용감한 자는 노여워하지 않고 적에게 습격을 당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전쟁터는 영안한 곳이라 필연코 죽는다고 한다. 물이 새는 배에 앉아 불타는 집 아래에 쪼그리고 앉아 죽음의 상징으로 삼다. 적의 현자를 계략에 빠뜨리고, 용감한 자는 노여움을 잃는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우리는 실패하지 않고 공격받을 정도로 용감할 수 있다.
(눈썹 비판) 사람들은 물전에 바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모든 전쟁에 바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롤 삼병 전술》을 평론하다
사마발
무릇 용병이 많은 사람은 적게 쓰거나 이기거나 무적이다. 병욕은 이롭게 말하지 않고, 갑욕은 견고하고 견고하지 않고, 차는 견고하지 않고, 마욕은 선하고 불량하며, 많은 사람들이 많이 원하지만 많지는 않지만, 모두 이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네 군인의 전술" 에 대한 논평
유도
권력을 쥐고, 국가의 손잡이를 빌려 중간에서 이익을 얻는 사람은 깊고 파고, 높고, 붙인다. 국가는 권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약 네가 누군가의 약점을 빌렸다면, 그것은 기초를 포기하고 통치의 종말을 맺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군인이 이길 수 있는 이유는 우리를 염려하는 사람들이 비밀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알리지 마라. 우리는 기회를 틈타 그들에게 알리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지혜와 용기로 세상을 축복하는 사람과 세상을 축복하는 사람은 모두 지혜와 용기에 고무된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용감하게 세상을 이롭게 한다면, 세상의 사람들은 폐쇄되고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이게 뭐야? "세상은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라 전 세계의 세계다."
벌칙이 크면 힘이 있고, 작은 것을 감상하면 명료하고, 벌칙은 삼군이 복종한다.
적의 사랑 냄새를 맡고 다시 생각하다. 원수의 사랑을 보고 다시 생각해 보세요. 적의 정을 알면 졸린다. 적정을 구분하고 위험을 다시 고려하다. "그래서 좋은 전사는 장군에 머물지 않고, 환자를 생활에서 제거하는 데 능하며, 적보다 무형보다 낫다. 전쟁에는 투쟁이 없다. 따라서, 칼날보다 더 경쟁할 수 있는 것은 좋은 장군이 아니다. 장비는 후자를 잃었고 신성하지 않습니다. 지혜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국사가 아니다. 기교는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국작이 아니다. 일은 능력보다 크고, 일은 현머보다 크고, 움직임은 준비보다 크며, 바라는 것은 모르는 것보다 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카디프 선승, 선견지명이 적보다 약하고 뒤이어 싸우고,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공을 들인 남자. (서양속담, 성공속담) 성인휘장은 천지의 움직임으로, 그 규율을 알고, 음양의 길을 따라 그것을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날 대지는 팽창하고 수축하였다. 왜냐하면 정상적이고 만물은 죽어서 살아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천지의 모양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모양을 볼 수 없으면 때린다. 많은 사람들이 패배하지만, 좋은 전사는 긁히지 않을 것이다. 이기면 시작하고, 무적하면 멈춘다. 그래서 두려움도, 망설임도 없다. 싸움의 폐해는 가장 큰 망설임이다. 삼군의 화는 단지 의심일 뿐이다. 좋은 파이터는 이익을 보고도 손해를 보지 않고, 이익을 만나도 의심하지 않는다. 네가 잃을 때, 너는 이 때문에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은 결코 지지 않고, 기교가 있는 사람은 결정을 내리는 것을 결코 망설이지 않는다. 뜻밖에 가고, 광용하고, 하면 깨지고, 가까워지면 죽는다. 어떻게 저항할 수 있을까? 남편은 반드시 신을 지키며, 보이지 않는 자는 분명하고, 그러므로 신의 도를 아는 자는 야생에 원한이 없고, 나라는 나라가 없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 제 7 권 "군인의 전술" 에 대한 논평
삼략
병사들이 단결하면, 나는 중승과 함께 이길 수 있고, 적장이 가장 강할 것이다. 모두 그렇기 때문이다. 《팔병 전술》을 평론하다
위 랴오
황제는 먼저 귀신의 말을 듣고, 내가 아는 것을 먼저 조사하지 않고 천관이라고 불렀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적의 방험, 마음은 싸우고 싶지 않다. 적이 나에게 도전한다면, 그의 정신은 불완전할 것이다. 만약 적들이 화가 나서 우리와 싸우면, 그의 병사는 무적이 될 것이다.
너도 조심스럽게 적과 사귀고, 너는 항상 삼군을 극치로 끌어들인다. 당신은 준비가 되어 있지만, 사실 당신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매우 강력하지만, 당신은 이길 수 있습니다.
5 천만년마다 한 세대의 사망에 따라 오래 비어 있을 수 없다.
우리 곽의 강력한 무기는 모두 가지고 있고, 남의 구덩이도 받고, 남의 집을 망가뜨렸지만, 보수적으로 도시로 들어가 적을 수백 배나 화나게 하고, 주기가 절반도 되지 않았다. 적이 공격하면 매우 불구가 될 것이다. 이런 견해는 국가를 지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나는 먼저 반한의 형태를 보여 적을 따르게 했지만, 스스로 형태를 바꾸어 싸우기 시작했다. 이것은 기이하고 적극적인 예술이다.
병가는 먼저 양을 취하고, 뒤는 음을 취한다. 적이 먼저 오면, 내가 남는다면, 적의 양절이 가득 찼을 때, 아군의 음절이 가득 찼을 때, 힘껏 빼앗아라. 이 병사는 음양의 미묘함을 이용했다.
적을 나타내는 자는 기이하지 않다. 적을 물리치고 승리를 거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기이한 적으로 적을 공격하다. 이것은 이상하다, 정상도 변한다.
군대가 군대에 입대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경내 국민들은 군정 유출을 막기 위해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러나 지절자만이 할 수 있지만, 지렁이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누가 때려야 하는지, 먼저 땅을 조용히 해라, 새지 않도록.
[감상]
무준비지' 는 명대의 대형 종합 군사 서적으로 내용이 풍부하고 범주가 완비된 중요한 군사 서적이다. 책 240 권, 약 200 만 자, 그림 738 점. 이 책에는 정화항해도, 잡진, 각종 병기의 삽화 등 다른 책들에서 거의 볼 수 없는 귀중한 자료가 많이 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교통, 과학, 스포츠에 관한 많은 사료가 있다. 따라서 이 책은 군사예술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도 중요한 가치가 있다. 오북지' 는 이미 내일 원년에 중국에 인쇄되어 미국과 일본에 전해졌다.
"무북지" 는 명대 제금 장수모가 쓴 것이다. 모 (기원 1594- 기원 1644) 자지승, 글자, 동해, 몽고 등. 1 세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군사책을 즐겨 읽었고, 성인이 된 후 작전전략, 전쟁사, 변두리 상황 등 군사지식을 배우는 데 주력했다. 금이 명나라의 쇠퇴 후에 궐기했을 때, 그는 여전히 명나라의 군사 장비를 부흥시키기로 결심했다. 그는 요동 병부 우시랑 고양 막료를 역임한 적이 있다. 나중에 bingbushangshu, dongge 학사 일 chengzong 가치, 장군으로 사용하기로 선택했다. * * * 요동 전선으로 가서 변방을 처리하고, 금전쟁을 계획하고, 관문을 지키며 관문을 지키는 전략 방침을 세우다. 코우 합편' 은 손승종 마오 등 장군이 요동 작전에 대한 총결산이자 전장의 실전과 결합해 군사예술의 결정체를 탐구하는 것이다. 숭정 2 년 (서기 1629 년), 마오는 전공이 뛰어나 부장군으로 승진하고, 대장인을 임임임해 각화도 (요녕흥성 국화도) 를 지키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병변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장포 () 를 배정받았다. 그는 부패하고 권세 있는 대신들을 질투했고, 그는 슬픔과 분노로 죽었다. 그는' 전략고시',' 용고전 3 회',' 석민 미완집',' 순무전략',' 복요변우',' 군사준비전' 등 평생 많은 책을 집필했다. 그중' 군사준비전'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는 명말 군사장비가 버려지고 외적이 침입하는 국면을 목격했다. 강병이라는 부국의 소망에서 그는 15 년의 심혈을 기울여 선진부터 명나라까지 2000 여 종의 병서를 수집했다. 세심한 삭제, 편집, 평가를 거쳐 그는 군사 기록을 편찬했다.
무북지' 라는 책은 군사전술평가, 전략시험, 진법훈련체계, 군사자본 증배, 직업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군사전술평론 18 권, 7 편의 병서 (손자, 사마파, 류도, 아들, 삼략, 당쌍) 를 제외하고 9 부의 병법 명작의 정수를 발췌했다. 책고시' 는 총 33 권으로 춘추전국부터 원대 군사전술 운용에 이르기까지 많은 가치 있는 전례를 선정해 장막 운영에 중점을 두고 각자의 득실을 분석하고, 이민지를 분석하고, 그 논평은 본질적이고 독특한 견해로 가득 차 있다. 진법 훈련 시스템, 4 1 볼륨, 주로 각종 진법을 기록하고, 선병 연병 방법을 검토하며,' 진법' 과' 훈련' 두 부분으로 나뉜다. "진법" 은 서주에서 명나라까지 다양한 진법을 수집했으며, 365,438+09 개의 진법도가 있어 이른바' 현군현장' 이 세운 진법을 기록하여 당송 시대에 널리 보급되고 해명되었다. 진설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학자의 시야를 넓히기 위해서이다. "훈련" 은 선발병, 편무, 상벌, 교기, 예예 5 개 방면, 당송명 관련 병서 중 법규를 선정하는 등 병사 훈련 방법을 상세히 기재했다. 그는 "선비는 선택할 수 없고, 연습할 수 없다" 며 "선비는 연습하지 않고, 진지할 수 없고, 공격할 수 없고, 지킬 수 없고, 진영할 수 없고, 싸울 수 없다" 고 생각하여 "연습이 무겁다" 고 생각한다. 군사 자산은 총 55 권으로 캠프, 전쟁, 공격, 방어, 물, 불, 요금, 말 8 대 범주로 나뉜다. 행군, 야영, 전투 배치, 신호 발신, 적정 평가, 공수성 등 65 가지를 상세히 열거했다. 오늘날까지도 얻을 수 없는 과학 기술 사료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각종 공방기구, 전차 함선, 각종 무기가 600 종에 이른다. 그 중' 캠프' 에는 영제, 영산, 캠프, 캠프, 야영, 비밀영 등이 포함된다. "전쟁" 은 군사 작전, 페리 보험, 식량 수집, 물 찾기, 탐사 대기, 모닥불, 향도, 재판 상황, 전투 배치, 적의 예상, 전투, 보험, 절단, 항복, 계약, 깃발, 장비, 제사를 포함한다 "공격" 은 치료 조건 및 장비 설명을 의미합니다. "유지", 도시 시스템, 제약, 수요, 조치, 장비 및 보증을 나열합니다. "불" 은 화기 제작 방법, 화기 사용 방법, 화기의 삽화를 묘사한다. "상환" 은 황무지, 수리, 하운, 해운, 차운, 인운, 쌀소금, 연회석, 광석, 약재 등을 포함한다. 말' 은 외모, 털, 치아, 물, 약, 금기, 간단한 분리, 종료, 질주, 징병, 안정적인 사육, 공물 시장, 재산 취득 등을 묘사한다. 참 도재, 93 권,' 참' 과' 도' 로 나뉜다. 점유' 에는 하늘, 태양, 달, 별, 구름, 비바람, 안개, 홍네온, 여름, 우박, 번개, 서리로, 눈, 오행, 태을, 칠천, 유인원, 잡점이 기록되어 있다 도' 는 병사들의 지리적 면모를 지리, 진방, 하이퐁, 방어공사, 사이, 항해 6 종류로 분류했다. 그것은 지리적 상황, 통관의 위험, 육해 적, 주둔군의 배치, 총독의 감독, 장군, 군인의 수를 묘사하며 군사가가 지리를 이야기하거나 지리가 부족하고 집안의 병마 수를 지적한다.
무장지' 라는 책을 보면 대부분 매우 가치 있는 사료가 있다. 마오가' 전략고시' 라는 책의 서문에서 지적한 것처럼' 좋은 일꾼은 규칙을 떠날 수 없고 철학자는 법칙을 떠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동서고금의 일, 이타와 공감, 동정과 통달; 고대와 현대인의 감정은 다르지만 동료이며, 같은 일은 조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저는 제가 현재 자본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나열했습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무의미한 내용도 있다. 예를 들어' 전국책' 에는 태양, 달, 별, 구름, 바람, 비, 전기, 오행, 태을, 우문, 유인원 등 음양점술이 기록되어 있다. 당시 인정받지 못한 일들과 천문 기상의 피상적인 해석이 대부분 기록되었지만, 고대 군인들이 천시지리인과 화해의 조짐을 따져 보았지만, 많은 것은 황당무계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게다가, 책 속의' 토비',' 서양인',' 루',' 노재' 등의 가명은' 오비' 편집자의 계급적 지위에 의해 결정된다.
마오가 오랫동안 후금 정권과 적대 진영에 있었기 때문에, 그의' 무비지' 는 한때 청정에 의해 금지책으로 등재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출판되었지만, 위반된 글이나 파기, 판본이 파내거나 변조되거나, 조각공의 이름과 인쇄시간이 가려져 오늘의 감정과 우리의 감상에 어느 정도 어려움이 따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