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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탄은 청대 문학 비평가로서의 생활은 어떤가?

그는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하고 명청 두 세대의 교체를 거쳐 중국 역사상 가장 독재적인 시대에 이르렀다.

뭐, 위대한 인재는 "나의 재능으로, 공부는 겨자이삭을 취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지만, 그는 과거 시험의 속박을 거절하고, 다른 길을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경전에서 배교하여, 심지어 관원이 민중을 핍박하여' 재자 육서' 라고 자처하기까지 했지만, 시대의 허락을 받지 않고 결국 살해되었다.

166 1 가을, 재자 김성탄은 난징 산산산가, 봉건시대 마지막 문인이 떨어졌다.

김성탄

현재 김성탄에 대한 이해는 대부분 물보라에 대한 그의 논평을 통해 이뤄지고 있지만, 김성탄의 현실생활은 문학작품보다 훨씬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1. 문인들은 화복의 정신에 탄복했다.

김성탄은 처음으로 대중의 시야에 들어온 것은 잘 알려진 문학 비평을 통해서가 아니라 푸의를 통해서였다.

화복의 방법은 예로부터 있었다. 이것은 전통적인 점술 방법이다. 명말이 되자 화복은 점차 강남 문인의 패션이 되었다. 하지만 일반 무신과 달리 김성탄은 자신의 문채를 푸체에 적용해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독특한 사상과 문채를 충분히 선보이며 화려한 시편을 만들었다.

김성탄은 스무 살에 여성을 돕기 시작했다. 몇 년 후, 그는 주류 문화권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고, 사의사는 그를' 봉공' 이나' 봉사' 로 여겼다. 김성탄과 사귀는 사람은 대부분 잎, 돈과 같은 당대 유명 인사이다.

돈이 추위를 타서 그녀는 옷을 많이 입었다.

1634 년, 26 세의 김성탄은 엽소화부원을 도왔다. 그는 고서에서 지식을 얻어' 무당야' 를 발명했는데, 그는 이것이 저승이 일찍 죽은 여성의 집합지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그는 죽은 딸을 상체라고 부르며 멋진 문장, 엽과의 대화를 통해 딸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풀었다.

이후 연구에 따르면 조설근은 임대옥 창작을 할 때 김성탄의' 엽소백' 을 가리킨다.

하지만 가장 놀라운 것은 김성탄이 시국에 대한 견해다. 명말 천하대란, 엽은 이자성과 만청 누가 가장 큰 위협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Jin shengtan 은 말했다: "불량배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소주 불. 10 년 후, 필연코. " 1 1 년 후, 잎이 병상에 누워 김성탄의 예언을 떠올리며 그는 깜짝 놀랐다.

예소원

2 년 후 그는 강남문단 영수 돈을 도왔다. 이런 사람의 인정을 받으려는 것은 당연히 쉬운 일이 아니다. 김성탄은 자신이 천태종 () 라고 자처하는데, 실성해 보이지만, 실은 그가 시국에 대한 모든 판단을 적어서 돈을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돈은 김성탄이 동진 고승혜원의 환생이라고 확신했다.

2. 이상하고 천재적인 책 여섯 권

군대를 훈련하는 방법은 김성탄의 포장 방법일 뿐, 그의 더 큰 관심은 문학 비평에 있다. 김성탄은 자신의 재능에 대해 "나는 예로부터 유일한 위대한 인재이고, 나는 유일하게 기억에 남는 사람이다" 며 다양한 책에 대해 논평하기로 결정했지만, 결국' 수호전' 과' 서사랑기' 에 대한 평론만 완성했다.

명청시대에 소설은 성현의 책과 비교할 수 없는 문학 작품일 뿐, 아무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김성탄은' 두공부집',' 수호전',' 서사랑지',' 장자',' 이소',' 사기' 를' 육재의 책' 이라고 부른다.

김성탄하기 전에 문인들은 고서에 대해 논평할 때 동그라미를 그리고 몇 마디 간단한 주석을 달았다. 그러나 김성탄의 평론은 섬세하고 투철하며 부족한 점도 수정되어 진행자 역할을 찬탈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는' 수호전' 후반부에 안안을 끌어들이는 줄거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절반을 줄여서 이야기를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 더욱 인기 있는 70 회 버전을 만들었다.

수호전' 은 농민 봉기를 선전했는데, 당시 학자들에 의해 난폭한 침범으로 여겨졌으며, 심지어 슈나이암 3 대 농아인을 저주하기도 했다. 그러나 김성탄은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농민 봉기의 합리성을 선양하였다.

그는 전반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양산 사나이 송강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것을' 하층 계급' 으로 분류했다. 그는 "송강은 순전히 수적인 수법으로 인심을 사로잡고 있다" 며 "스온유송강은 한 부류의 사람이다" 고 생각한다.

중국의 문학 비평은 김성탄 이후 한때 휘황찬란하여 제재와 방법 모두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임어당은 그를' 17 세기의 위대한 인상파 비평가' 라고 불렀다. -응?

8 주에 정통하여 과거 시험을 경멸하다.

김성탄은 어려서부터 부처를 배우고 도가 사상에 정통하며 유교 경전도 연구한다. 따라서 김성탄은 불도의 자유정신과 유가가 입세하는 정신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의 이름도 논어의 영향을 받았다. 공자의 제자는 자유를 갈망하며 무심코 벼슬을 했다. 그의 숭고한 품격은 공자의 칭찬을 받았고,' 성탄' 이라는 단어는 이로부터 나왔다.

김성탄은 좋은 교육을 받아 유명해지고 창업을 갈망한다. 그는 "내 재능으로 학교에 들어가는 것은 겨자 귀를 가져가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김성탄은 일찍이 명말에 시험에 참가했지만 시험을 게임으로 삼았다. "그는 스무 살 때 매번 시도할 때마다 비속어를 현재의 문장 속에 쓰거나, 두루마리 끝에 시 한 수를 써서 벼슬을 조롱했다."

김성탄이 성 시험에 참가한 적이 있는데, 제목은 "그렇게 유혹적인가?" 였다. 이것은 표준 8 개 문인데, 매우 지루하다. 그러나 그는 재치 있게 시험지에 "황금만냥, 미녀 하나" 라고 적었다. 주인이 마음을 움직였나요? 그리고 나는 39 자' 이동' 을 썼는데 마침 시험지를 작성했다. 맹자가' 40 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 고 말했기 때문에 모두가 40 세 이전에 마음을 움직였다.

이렇게 세상 물정을 놀리며 과거를 장난으로 삼는 김성탄의 시험 성적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차례 실패를 겪었지만 김성탄은 선비가 되었다. 여덟 가닥의 고초를 거쳐 김성탄은 더 이상 자신의 취미를 포기하고 같은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싶지 않고, 모든 정력을 문학 비평에 집중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울사 풍파, 성인은 한숨을 쉬며 죽었다.

김성탄은 37 세 때 대명이 멸망하고,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며, 사상독재가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문인들이 고압정책 아래 침묵하고 심지어 사회의 어둠에도 직면하여 김성탄의 생존 공간은 더욱 압박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김성탄 서예

1660 년, 오현 치안 판사 임위 초 취임. 정부가 빚진 세금을 회수하기 위해, 그는 국민들에게 세금을 부과하고 많은 가정이 파산했다. 한편, 그는 관창 안의 쌀밥을 훔쳐서,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웠다. 몇 달 동안, 오현 인민들의 원성이 자자하다. 이런 상황에서 오현의 문인들이 자발적으로 울묘를 조직하여 내면의 불만을 나타냈다.

소주는 경제가 번영하고 유학이 발달하였다. 명대 이래 점차' 울묘묘' 의 풍습이 형성되었다. 울묘란 정부에 대한 민중의 감독이다. 정부가 악을 행할 때마다 학자들은 자발적으로 공묘에 모여 공자에게 울며 하소연했다. 또 문장 써서 상부에 반영하기도 한다.

장기적인 진화에서 정부와 문인은 좋은 상호 작용을 형성했다. 정부는 학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쌍방은 모두 이렇게 온화한 방식을 통해 양해를 얻기를 원한다.

하지만 산하가 변색된 후 모든 것이 달라졌다.

만청이 관문에 들어서다.

김성탄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지만, 쑤저우의 풍운인물로서, 그는 정부가 백성을 억압하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보지 않을 것이다. 김성탄은 울묘 다음날' 열관'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써서 정부에 고소했다. 발췌문은 다음과 같다.

"순치 18 년, 2 월 초 4 일, 강남원 오충이 위초 () 로 분장하고, 대담하고, 세멸조를 속이고, 수천 년 동안 공공연히 규칙을 깨고, 성조의 인정을 무시하고, 창평 () 에 잠입하고, 조무행 () 과 결탁하고,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며, 농산물을 팔았다. 죄가 극악무도하여 민원이 들끓다. 책을 읽는 사람은 4 차원 팔덕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뜻밖에도 여마의 머리 () 에 이르렀다. 학생이 부끄럽고 스승이 망신을 당하자 나는 문묘에 가서 울었다.

어떤 주장은 매우 격렬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실이다. 백 년이 지나도 우리는 김성탄의 우국 애민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만청은 이런 온화한 정치 참여 방식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어떤 감독, 특히 선비들의 감독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들을 알면 김성탄의 죽음을 설명하기가 어렵지 않다.

이때 정성공과 장황언은 연해지역에서 반청전쟁을 벌였고, 청정부는 살인을 결정하고 문인부터 시작해 강남 민중의 반청사상을 철저히 청산하기로 했다. 이런 맥락에서 김성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죽을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만청 정부는 주국치에게' 울묘안' 에 가담한 사람을 체포하라고 지시했고, 김성탄은 주범으로 인정되어' 민심을 흔들고 혼란을 일으키며 국법과는 다르다' 는 혐의를 받고 있다.

어두운 시대에 이런 천재는 결국 용인할 수 없다.

김성탄

166 1 년, 재자 김성탄은 가을바람에 난징에서의 생명을 54 세의 나이로 끝냈다. 그의 머리가 형장에 떨어지자 귀에 종이 뭉치 두 개가 떨어졌는데, 그 위에는' 좋다' 와' 아프다' 라고 적혀 있었다. 죽어도 김성탄은 자신의 목소리를 낸다.

온통 맑은 도살용 칼이 역할을 했다. 김성탄 이후 선인들은 더욱 순종적이고 개성이 없고 비판할 엄두가 나지 않아 통치자가 가장 좋아하는 모습이 되었다.

김성탄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침묵하고 싶지 않다.

소음을 내는 것 외에 그는 아무것도 잘못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