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괘의 점괘상: 위에 땅이 있고, 아래에 하늘이 있으니, 천지라고 부른다. 반대로, 하늘 위, 땅 아래, 점괘.
괘상은 사물이 교차하는 현상에서 묘사된다. 위의 곤괘는 흙을 나타내고 흙은 음이기 때문에 음이다. 다음 구괘는 하늘을 대표하고, 하늘은 양이고, 즉 양은 아래에 있다. 양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음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고, 태괘는 마침 양이 위로 올라가고, 음이 아래로 내려가야 소통할 수 있다. 이른바 운이라고 한다. 그래서 태괘는 특히 중요하다. 이경의 핵심 사상인 음양운화를 대표한다.
"어려서부터 크게", "작은 왼쪽, 크게, 새끼손가락이 고집이 세고, 큰 손가락이 고집이 세다. 점괘의 순서는 상향식이고, 곤의 삼괘는 모두 음이다. 즉, 작은 것이 다 없어졌기 때문에 음도가 모두 위에 있다. 세 야오 모두 양 야오, 큰 것은 모두 여기에 있다는 것을 설명하므로 양 야오 는 모두 아래에 있다. "어린 시절부터 큰 것까지" 는 상서로운 번영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위아래로 소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태괘는 천지의 교분이다. 양은 올라가고, 그늘은 내리고, 하늘은 올라가고, 땅은 떨어지고, 성쇠는 상응하여 만사를 순조롭게 한다.
"내양은 여음", "내부" 는 밑을 가리키고, "외부" 는 상고를 가리킨다. 태괘의 하반부는 양이고, 상반부는 음이고, 즉 안은 양이고, 밖은 음이다. "내건 외순", 내브는 건부이고, 강건해야 하고, 외부는 쿤부이며, 유연해야 한다. 내군자, 외소인' 은 일반적으로 간괘, 양괘는 군자를 대표하고, 곤괘, 음괘는 소인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 "신사 긴 사람, 악당 은 사라질 것이다. 클릭합니다 태괘 아래 삼양이 있다. 해가 뜨면 은기는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사람이 길고 소인의 길은 반드시 쇠퇴할 것이다. 이것은 상부상조하는 것이다.
"3" 의 "양" 은 음양의 "양" 이지 양 한 마리의 "양" 이 아니다. "셋" 은 태괘를 의미하고, 아래의 삼양괘는 태괘를 만들어 냈다. 태괘는 수정월일 뿐이다. 음력 11 월에는 겨울이라는 절기가 있기 때문에 가장 많고, 양회할 때가 많기 때문에 음력 11 월은 중괘이다. 음력 12 월, 즉 섣달, 양기가 조금 더 많아졌습니다. 즉 점술입니다. 섣달이 지나면 정월이고, 정월이 지나면 해가 좀 더 많아진다. 다음은 세 개의 양괘가 있어서 태괘입니다.
천지가 만나 통태하다. 너는 주로 태괘의 천지 소통의 길에 따라 천지, 사회, 음양 소통의 규칙을 만들어 천지 소통의 길을 보조한다. 백성들이 천지의 법칙에 따라 소통하고, 음양이 소통하게 하다.
초가지붕 한 장을 뽑아 넓은 면적의 초가지붕을 가져온 것은 좋은 일이다. 만약 우리가 전진한다면, 이것은 상서로운 것이 될 것이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뜻이 맞는 많은 사람들이 너를 도울 것이다.
야망도 밖에 있다 "는 말은 밖에서 전진하기로 결심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소통이 필요하다. 태괘의 밖 (위) 은 모두 험하다. 우리는 음흉한 사람과 교류해야 하는데, 이렇게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이 성사된다.
"노란 표범" 은 황야를 포용한다. 즉 결점이 있는 사람을 포용한다. "동풍강" 은 배 없이도 강을 건널 수 있다. 결점이 있는 사람을 포용하고 무지막지한 강을 포용할 수 있다면 걸어서 강을 건널 수 있다. "친구를 버리지 않으면 중국은행보다 우월하다. 클릭합니다 사람을 버리지 않으면 중도의 덕을 숭상해야 한다.
92 는 우리에게 의사 소통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우선, 결점이 있거나 무능한 사람에게도 관용을 베풀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너는 사리사욕을 위해 당을 조직할 수 없다. 설령 먼 곳에 있는 사람이라도 그들을 미워하지 말고, 그들을 미워하지 마라.
"이것은 공명정대하다." 두 번째는 중간에 있으므로 "중국 행" 이어야합니다. "광대하다" 는 것은 밝은 마음과 넓은 가슴을 가진 것이다.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고생을 해도 잘못이 없으니, 이를 안타까워할 필요가 없고, 먹을 것이 있으면 하늘의 복이 된다."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바른 길로 가면 재앙이 없다. 자신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 걱정하지 마라, 밥 (임금, 급여) 이 있으면 복이 있다.
"천지도", 즉 천지의 대법.
깃털 옆에 있는' 치' 는 원래 새들이 무리를 지어 날아온다는 뜻이다. 6 월 4 일의 점괘는 이미 점괘이기 때문에, 위의 삼괘는 모두 흐린 날이기 때문에, 날아가도 멋있는 모습이다. 이 말은 사람들과 교제할 때 경계하지 말고 완전히 자신을 놓아주면 소탈하고 자유로울 수 있다는 뜻이다.
잘생기고 부유하지 않다' 는 것은' 모든 것이 진실하지 않다' 고 해서, 너는 진실한 것을 잃었지만, 당당하다. "내 마음속에는 소원이 있다." 나는 이 소망을 마음에서 우러나와 사람들과 교류했다.
이것은 유명한 이야기이다. 디이' 는 상조의 마지막 왕 주왕의 아버지이다. 회동생' 의' 회백' 은 결혼이란 뜻이고' 동생' 은 여동생이 아니라 딸이다. 제을은 딸을 시버후와 결혼해서 "행복을 구하고 부귀를 구하라" 고 했다. "지정지" 는 축복이며, 이미 축복과 번영을 받았다. "중은 각자의 행대로 한다" 며 기꺼이 한다.
성벽이 해자에 쓰러져서 우리는 군대와 싸울 수 없었다. 우리는 스스로 법령을 줄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재앙이 닥칠 것이다. 태괘는 좋기 때문에 여기서 조화로운 소통을 강조하며 억지로 저항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인색' 하고 재앙이 있을 것이다.
"도시가 망했다" 고 말하는 것은 "그 목숨이 어지러워" 성벽이 해자에 떨어져 투쟁이 분열되는 방식의 악과를 비유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우리 사이에 이미 완전히 교류가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태괘는 갈등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소통이라고 말했다. 태괘의 마지막' 인' 자는 일종의 나쁜 현상, 즉 마이너스 괘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