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서 나고' 는 "나는 부화석 물병자리다" 고 말했다. 저는 동하 서강이지만 먹지 않습니다. 나는 식탐하는 사람이고, 나는 식탐하는 사람이다. 주공이 먼저 물병, 황하 북쪽, 불길한 점을 쳤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황하를 지나 낙읍에 가서 건수 에돔, 여수 서쪽의 곳을 점치는 길조를 얻었다. 그는 또한 물 동쪽의 곳을 점치고 좋은 징조를 얻었다. 이에 따라 주공은 실제로 두 개의 도시를 지었다. 하나는 왕성이고 하나는 성주라고 한다. "한서 지리지" 도 "낙양, 주공이 성주를 위해 은인을 옮겼다" 고 말했다. ...... 왕. 따라서 허난은 땅이다. 주무왕은 구정으로 이사했고, 주공은 평화를 가져왔다. 대대는 수도인 줄 알고, 왕성을 위하여, 심지어 왕택을 위하여. " 이 기록은 주공이 로읍을 지었는데, 왕성과 저우성을 포함한다. 이 도시는' 신도' 로, 주무왕은 이곳의 구정으로 이사했다. 주평왕이 도로읍을 이전했을 때, 그것은 바로 여기에 수도를 건설했다. 성주시에는 은유민이 살고 있다. 동주 시대에는 반란을 피하기 위해 주 수도를 이곳으로 옮겼다.
상서' 의' 조고',' 나고' 는 낙읍 왕성의 건설에 대해 간결하고 개괄적으로 기재되어 있다. 조고의 기록에 따르면 2 월 21 일 (을위),' 7 년' (이후 7 년, 주공 섭정 이후 5 년, 즉 기원전 1039 년), 성왕은 호강에서 풍까지 (문왕이 지은 옛 수도) 주에 있었다 지난 3 월 5 일 (무신) 소공은 건도기지에서' 집을 짓는다' 고 한 번 진행한 뒤 길조를 받고 공사를 시작했다. 이어 주공은 12 일 (마오이) 로읍에 와서 로읍의 건축 규모에 대해 전면적인 고찰을 진행했다. 14 일 (정사), 소 두 마리로' 교외예배' (제사) 를 거행한다. 15 일 (오후) 사직묘, 소 한 마리, 양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토지신을 모시고 있다. 7 일 후, 갑자절 (2 1 일) 의 아침, 즉 선정된 길일, 주공이 은귀족과 각 제후국 수령에게 칙령을 내려 로읍을 지었다. 이때부터' 큰 일주일' 대규모 건설의 서막을 열었다.
주공 섭정은 5 년 3 월부터 12 월 (위의' 조특허',' 나특허' 에 따르면 착공부터 초건까지 (이른바' 초건') 주체 공사가 이미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전체 건설은 여전히 시간이 걸린다. 작가) 는 반년 동안 지속되었다. 나특허에는' 신의성' 이 완공된 후 거행되는 경축식이 기재되어 있다. 주공은 "왕, 명호, 신도시, 함치무자 (혼란)" 라고 말했다. 제나라 바이 공 을 주고, (그래서) 왕 Yuzhou (신의성) 에서. 클릭합니다 왕, 당신은 은례 (즉 지난 주에 이어 온 선물) 로 제후를 접대하고 신도에서 문왕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습니다. 이 의식들은 매우 성대하고 질서 정연하다. 나는 공무원을 깔끔하게 이끌고 옛 수도의 예절을 익히고 왕을 따라 새로운 도시로 왔다. 같은 해 12 월, 무술일, 성왕은 관원을 이끌고 신의성에 가서 성대한 동제를 거행하여 문왕에게 붉은 소 한 마리를 바치고, 붉은 소 한 마리를 바쳤다. 그리고 왕은 순례자를 데리고 사당에 가서 선왕의 제물을 죽였다. 그리고 왕은 어실로 들어가 술을 땅에 붓는 큰 선물을 들고 신들에게 복종을 요구했다.
주공이 로읍을 건설하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로읍이 천하에 살고, 사방팔방이 조공의 길 ('사기 주본기') 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그는 편지를 전국의 정치경제센터로 만들고 싶어 한다. 둘째, 주조는 삼독과 무경의 난란한 교훈을 받아들여 완고한 은인을 로로 옮기고 8 사단에 주둔하여 은인에 대한 통일감독, 관리 및 통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고고학이 진행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왕성과 저우성의 대략적인 위치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발견이 있었으며, 발견된 유적은 역사 기록과 대체로 일치한다. 1975- 1979 기간 낙양시 수북야촌에서 서주 초기의 대형 주동 작업장을 발견하고 발굴했다. 이 수공방 공장 부지는 여수 서안에 위치하여 낙읍망성의 동북교외로 불린다. 1964- 1972 기간 낙양문화재대는 송하북야촌에서 서주 귀족 무덤 500 개에 가까운 매장을 발굴했다. 이는 큰 무덤으로 서주 도성 낙읍왕성의 주요 유적 중 하나일 것이다. 1984 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낙양고성팀이 한위 고성 중북부에서 서주성을 발견했다. 도시는 웨이헤강에서 동쪽으로 약14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성주시성이어야 한다. 또 위하 동쪽의 탑만 지역에서 100 여 개의 은유민 무덤이 발견됐으며, 이는 문헌에 기재된 상대 이후 고집이 센 은인을 낙읍으로 옮긴 사실과도 일치한다. 동주의 제도와 성주시성에 관해서는 고고학 발견도 문헌 기록과 일치한다. 기원전 770 년에 주평왕은 동쪽으로 로읍으로 이주하여 여기에 수도를 세웠다. 동주 시대에는 주평왕에서 주부왕까지 500 여 년이 걸렸다. KLOC-0/954 이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낙양팀은 동주왕성 유적지를 시추하고 발굴했다. 동주 시대에 재건된 황성 유적지 서쪽에는 하천이 있고 남쪽에는 로강이 있었다. 개울은 도시 서쪽을 가로지른다. 그러나 전체 배치는 여전히 주공이 정한 황성의 개상이다. 동주의 성주시 역시 마찬가지다.
위의 기록에 따르면 주공은 로읍에 두 도시를 지었는데, 황성은 제후가 왕보다 먼저 나타난 곳이고 서주 귀족이 거주하는 곳이다. 성주시성은 주둔군과 은인이 정착된 곳이다. 왕성의 땅은 주공이 예언한 지강 동쪽, 송강 서쪽, 낙양 구시, 서공구 동쪽 절반에 있다. 성주의 땅은 부조피강 동쪽의 장소로, 오늘 낙양 백마사의 서쪽과 북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둘째, 왕성과 성주의 차이
왕성, 성주의 이름은 주공이 낙읍을 건설한 후부터 시작된다. 낙읍의 이름은 주초에 시작되었다. 주조 이전의 낙읍은 무모하여 지명이다. 주공이 낙읍을 건설할 때 지명으로서' 상서' 에는 서로 다른 호칭이 있다. 조고는 신의와 낙릉이라고 부른다. 로골,' 로석',' 이신',' 돌' 이라고 불립니다. 토도스는 신의로, 대의로, 자로라고 불린다. 다방면' 은' 나의야' 라고 불린다. 고강' 은' 신대읍' 등으로 불린다.
출토된 유물을 보면, 더 오래된 왕성과 성주명은 주로 두 가지 기록이 있다. 하나는 호존하는 비문이고, 하나는 영령의 비문이다. 하존이는 1965 산시 바오지시 마을에서 출토되었다. 그의 비문은 12 행 122 자로 왕, 성왕명주공이 로읍을 일주일 동안 건설한 역사적 사실을 담고 있다. 운문: "저는 초왕을 성주로 옮기고 하늘에서 왕봉부로 돌아왔습니다. 4 월, 왕신의 아들은 종실에서 "민 (통치) 자조" 라고 말했다. 왕 다섯 명이 죽었다. " 대의는 성왕이 낙읍에 새로운 수도를 짓기 시작했고 무왕에게 풍성한 제사를 치렀다는 것이다. 4 월 서병의 어느 날, 성왕은 경방에서 훈화종 꼬마를 훈화했다. 내용은 종효자 고 () 의 아버지 공 () 씨가 문왕 () 을 따르고, 문왕 () 은 하늘에서 천하를 다스리는 위대한 사명을 부여받았다는 것이다. 대읍상인이 멸망한 후 무왕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나는 천하 사방의 중심인 중국 (로읍) 을 수도로 삼아 인민을 통치할 것이다" 고 말했다.
하존비문에서 밝혀진, 여전히 탐구해야 할 문제는' 집' 의 문제이다. 학계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집" 즉 수도 이전; 또는 집은 수도를 건설한 것이다. 또는 집은 집입니다. 아니면' 집' 이라는 글자를 따로 읽어서' 오직 시왕' 으로 바꿔야 하고, 집은 주에 있다. " 네 번째 관점은 반드시 긍정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텍스트에서 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헌 기록과도 일치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중국' 이라는 단어의 출현이다. 비문에 언급된' 중국' 은 로읍이 세계의 중심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오 가오 (Zhao Gao) "는 말했다:" 6 월 예배, 토양에 복종한다. 클릭합니다 흙 속에서' 와' 중국' 은 하나의 뜻이다. 문헌에는 주조가 이미 로읍 (성주, 왕성) 을' 땅',' 흙 중',' 천하' 라고 불렀다는 많은 예가 있다. 이에 따라 주공은 오왕의 명을 받아 구정에서 살고, 로읍을 운영하고, 로읍을 정치 중심지로 천하를 통치하고 있다.
세 번째는' 성주' 라는 단어의 출현이 앞당겨진 것 같다. 하존의 비문에 따르면' 왕무만 경배' 는 학계에서 왕무의 해, 즉 주공 섭정 5 년으로 이해되었다. 왕오년 4 월은 주공이 대규모로 낙읍을 건설하는 시작이다. 이때 낙읍이 건설한 문헌을 보면 성주라는 이름이 없다. 이에 따라 비문에 나오는' 성주' 라는 단어가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웨이 (단독) 왕무희생' 시대의 고증과 이해가 잘못됐나요?
그렇다면' 성주' 와' 왕성' 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어디에 있습니까? 지금까지 출토된 유물을 보면 초자연적인 비문에서만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영령 1927 이 낙양산마포촌에서 출토되었다. 그 비문은 8 월 채천 () 심가 (), 왕릉 () 주공자명 () 은표범 () 이 세 가지 일을 하고 네 가지 일을 더 했다고 말한다. ...... 웨이 (만) 10 월 길조 반환 웨이, 명나라 (초기) 주. ...... 명나라 쉔 지아 경궁 공제; 좋은 친구, 강 공 에 사용; 짠 것은 국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명명은 국왕에 속한다 ... 대의는 국왕의 명령을 받아' 청사료' 를 했다는 것이다. 10 월 오전 그는 처음으로 성주에 시찰을 하러 왔다. 다음 날, 쉔 지아 는 왕 을 숭배 하기 위해 베이징 궁전 에 갔다; 다시 한 번 강공에 가서 전왕에게 제사를 지내다. 모든 제물을 바친 후에 그들은 왕성에 와서 제물을 바쳤다. 마침내 시내에 정착했다.
비각의 경우, 해명과 시정이 필요한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이순신의 시대문제이다. 둘째, 성주, 왕성의 이름. 첫 번째 문제는 매우 중요하다. 당란 선생은' 항궁' 이라는 고유 명사를 파악했고, 여러 가지 요인에 근거하여 영이의 시대가 주소왕 초년이라고 추론했다. 이것은 비교적 믿을 만하다. 성주와 망성의 명명에 관한 두 가지 관점이 있다: 성주와 망성은 두 도시이다. 또는 성주는 두동의 이름이고 망성은 성주의 내성이다. 우리는 전자가 기본적으로 비문의 내포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기본준수' 란' 두 도시' 가 정확하지 않고, 두 도시 한 도시 [로읍] 이 적절하다는 뜻이다.)
전반적으로, 초자연적인 비문에서 이런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즉, 주공이 낙읍을 짓는 것은 정말 두 도시다. 이 사실은 부인할 수 없고 새로운 이름도 필요하지 않다. 도시의 이름을 가지고 영령에 이어 위귀도 하나 더 있다. 당시 당란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주소왕 시대에도 있었다. 비문은 이렇게 말한다. "5 월 초에는 그 아버지 (맛) (어씨) 에게 그 말을 보호해 달라고 부탁하여 왕이라고 불렀다. ...... "당란 씨는" 왕 이후. 이 왕은 왕성을 가리키며, "이순신" 은 왕성이라고 한다. 마오 삼촌의 아버지는 두동 망성에 있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