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하늘가의 이백' 에게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아마 * * * 살인일 것이다. 시를 그에게 던져라.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다.
왕 파파야 산 이백
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고, 황혼에 새를 본다. 이국에서 이미 시큰시큰한데, 하물며 파파야 산을 마주하고 있다.
"국경 배포" 와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1 .. 황사가 백전백전으로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_ _ _ _ _ 왕 창령 군 여단 7 곡 (4)
2. 모래사장에 취했을 때 웃지 마세요.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_ _ _ _ _ 왕한의 량주시시 두 곡, 전편
3. 진 () 시 명월한 () 시 관문 () 은 장정인 () 이 돌아오지 않았다. _ _ _ _ _ 왕창령의' 두 제방, 전편'
4. 국가에 보답하려면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요? _ _ _ _ _ _ 데이수렌' 요새의 두 곡', 두 번째 곡.
5.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합니까?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_ _ _ _ _ 왕 zhihuan 의 두 Liangzhou 단어 (on)
6. 그러나 용성을 날게 하고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_ _ _ _ _ 왕 창령의 "두 제방"
7.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쟁터만 해결하고,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지. _ _ _ _ _ 쑤 Xilin 의 "플러그"
8. 봐라, 달리는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_ _ _ _ _ censhen "shangchuan 송별 서정/송별 서정 펭 장군 주마하 노래"
9.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_ _ _ _ _ 팬 Zhongyan "어부의 자랑" 가을 생각
10. 우리는 그들을 따라잡았고, 말의 부담은 가벼웠고,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에는 눈의 부담이 있었다. _ _ _ _ _ 루룬 "축하 장 하인 하곡, 세 번째 노래"
1 1. 어디서 루피리를 불는지 밤새 사람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_ _ _ _ _ 이익의' 야청수방 벽피리' 를 논하다
12. 주상야가 과주를 건너고 철마가을바람이 흩어진다. _ _ _ _ _ 육지 여행의 "비판 5 서 상"
13. 숲이 캄캄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흔들렸지만 장군은 야간에 활을 쏘려고 시도했다. _ _ _ _ _ 루론 "하장 하인 하곡, 두 번째 곡"
14. 사방팔방의 소리가 구석에서 시작하여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난다. _ _ _ _ _ 팬 Zhongyan "어부의 자랑" 가을 생각
15. 탁주 한 대가 만리루 동쪽을 지키고 있다. _ _ _ _ _ 장 xiaoxiang 의 "Huan Xisha 서리 하늘 밝은 구름 거품"
16.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노래를 불렀다. _ _ _ _ _ 두보' 달밤 추억형제'
17. 내가 옆정을 앓지 않는다는 것을 몰랐지만, 내가 죽었을 때 협골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_ _ _ _ _ 왕 웨이 "청소년 4 장"
18. 야전북전, 늦게 돌아오지 않았다. _ _ _ _ _ 허혼의' 마개'
19. 부보는 매장만 하고 싶어서 정원입관할 필요가 없다. _ _ _ _ _ 리익의' 샤세곡'
20. 강과 하늘 사이에 파도가 용솟음치고 구름과 땅이 세차다. _ _ _ _ _ 두보추시 8 편, 전편
2 1. 야만적인 기러기가 애원 울음소리를 내며 하룻밤에서 다른 밤으로 날아가면 타타르인의 아이들은 눈물을 많이 흘립니다. 이걸의 오래된 전가.
22. 천리에서 오는 바람이 옥문관의 흉벽을 두드리고 있다. 이백의 《관산월》
23. 진중화새는 이미 멈췄고, 세외풍사는 여전히 춥다. _ _ _ _ 왕 한의 두 Liangzhou 단어
24. 30 만 원을 모집하여 월명을 뒤돌아보았다. _ _ _ _ _ 이이의 "군대 북상"
25. 늦가을, 아무도 누구를 기억하지 못한다.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다. _ _ _ _ _ 나란성드 "채산 9 일"
사막 먼지 비행, 붉은 깃발 반 롤 굴레 문. _ _ _ _ _ 왕 창령 "군대 7 곡"
27. 해협 양안의 강병이 끊이지 않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_ _ _ _ _ 조송 \ "기해세 시 두 수, Xi 광종명 원년 \"
28. 전쟁터는 이미 쇠옷을 깨뜨렸고, 성남은 이미 포위되었다. _ _ _ _ _ 이백의' 군 복무'
29. 금북과 함께 초전, 밤잠을 자고 옥안장을 안는다. _ _ _ _ _ 이백은 "6 곡, 첫 곡"
30. 만리장성만 볼 수 없어 죽은 사람의 뼈가 버티었다. _ _ _ _ _ 첸 린 "만리 장성 동굴 마시는 말"
3 1 .. 석양이 깨지지 않고 서풍이 텅 비었다. _ _ _ _ _ 신 qiji \ "화이트 목련 느린, 장 zhonggu 잘 생긴 Xingyuan 상석 을 보내."
32. 서리가 무겁고 전마가 늙었다. _ _ _ _ _ 영옥의 "6 개의 마개"
33. 한씨 온 징징은 후마를 보내지 않는다. _ _ _ _ _ _ 데이수렌' 요새의 두 곡', 두 번째 곡.
34. 군대에서는 검춤을 연기하려면 무거운 음표가 있어야 한다. _ _ _ _ _ 장은 "유주야음료" 라고 말했다
35. 깃발을 게양하고 밤을 강탈하여 장부를 강탈하고, 후두 () 는 보칼이 부족하다. _ _ _ _ _ 마다이의 "채워진 단어"
36. 군가는 큰 칼을 부르고 호노를 멸하겠다고 맹세했다. _ _ _ _ _ 쑤 Xilin 의 "플러그"
37. 천산설이 내린 후 바다가 추워서 피리가 잘 불지 않는다. _ _ _ _ _ 이이의 "군대 북상"
38. 비수강의 안개 속에서 살을 에는 찬바람을 뚫고 말굽 소리가 모래부리선에서, 차가운 돌맹이에서 부러졌다. _ _ _ _ _ censhen "휠 타워 노래" 는 서정 장군 펭 송별했다
39. 지금도 그녀는 고향의 갈대피리를 연주하고 있는 것 같아 모든 병사들의 눈에는 향수병의 눈물이 가득했다. _ _ _ _ 리치의 옛 의미
3. 고대 문인 유배 도중에 쓴 시를 구하라: 강하 시인 이백, 찬송하지 마라.
Chuzhou 의 물은 마치 비어 있는 것처럼 맑은 바닥이 보입니다. 마치 먼 바다처럼 곧게 뻗어 있습니다.
너와 나는 천리 떨어져 있을 것이지만, 앞에는 이 술이 놓여 있다.
곡조가 맑을 때 쉬지 않고 울고, 하유인원은 슬픔이 늦다.
나는 평생 눈물을 흘린 적이 없지만, 지금은 눈물을 흘렸다.
리치초밥
지금은 루브산의 사춘인데, 루의 오렌지메이가 가장 늦게 열렸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차라리 영남인으로 성장하는 것이 낫다.
심연강강
화원에서 지난 일을 한탄하고, 봄에 새들이 노래하는 광경은 더욱 국경에서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경성에서 나와 홀로 남쪽으로 도망가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긴다. 나는 강강의 물을 부러워하지만, 너는 오히려 북쪽으로 갔다!
자제 《금산 소식 초상화》
마음은 잿더미처럼, 몸은 배를 묶지 않는 것 같다.
직업한테 물어봐? 황주 휘주.
채택하기를 바라다.
4. 수시시 (전시) 10 은 추방된 시, 과외를 반영한다. 소동파, 8 년 벼슬길, 만년에 북한 정세의 변화로 인해 끊임없이 유배의 고통을 겪고 있다.
물론 시인은 항상 고난 속에서 인간성의 광채와 예술의 매력을 빛나게 하는데, 이는 문학과 역사 문화 연구에 더욱 의미가 있다. 소성원년 (1094), 60 세의 수시가 그의 전 학생, 지금의 철종 황제에 의해 휘주로 강등되어, 대우령에서 9 월을 보내고 10 월에 휘주에 도착했다.
두 달 후, 수시는 휘주에서 그의 첫 설날을 보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동포 노인은 슬픔에 잠겼다. "재작년에 봉옥이, 입구에 만 개의 등불이 켜졌다.
...... 이 깃발은 야시장을 입고, 철마는 봄얼음을 울린다. 올해, 강해 위, 운실이 스님을 산으로 보냈다.
나도 다시 불을 들고 송백 사이에 겹이 쌓여 있는 것을 보았다. \ "작년에, 나는 여전히 옥 전차 와 함께 있었다. 얼마나 휘황찬란한가. 치아 깃발은 번화한 야시장을 지나 철마가 빙하를 밟고 있다. 올해 설에는 강해에서 떠돌아다니는데, 나는 선방으로 보내진 산승이다.
불도 있지만, 나는 한 층의 소나무, 한 층의 소나무만 볼 수 있다. 기윤이 평가한 바와 같이, "2 대 2,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깊이 관대하다."
동포가 휘주를 비하한 지 3 년째 되는 해, 연하곡 다섯 곡을 연달아 썼는데, 먼저 한 곡을 시도해 보았다. "비가 오는 날은 어두웠고, 봄근심은 더 무거웠다." " 물을 길어 채소를 삶고, 연기가 젖은 매촌을 삶다.
소도시의 사람들은 모두 갔고, 외로운 배학은 한 걸음 지나갔다. 여전히 외로움을 위로하고 어불이 어지럽다. ""
첫 번째 말은 맑은 날이나 비오는 날을 이용하여 새해의 수확을 예측하는 오래된 민속을 다룬다. 두보는 또한 "인민의 날" 시를 썼다. "1 월에서 인민의 날까지 흐린 날은 없다." 그래서 동파의' 봄근심 연원' 은 초탈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세 번째 문장,' 채소 따기' 도 민속이다. 수시의 시는 이 시구에 주석을 달았다. "하초가 말했다: 채채채는 사람의 일이다. 당자서시: 채소를 따는 것은 연속이다. 클릭합니다
시의' 첫 번째' 가 개인의 심정의 외로움을 집중적으로 표현한다면,' 두 번째' 는 더 많은 불공정을 보여 주고, 조정의 둥지를 차지하고 있는 그 작은 집단을 가리킨다.' 주추황로, 무슨 설이냐?' " 모두 교목사에 속하여 둥지 가지를 공유하다.
세 번째' 는 그의 근심 걱정 없는 마음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 "얼음계에 비가 오면 죽순을 먼저 얼린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채소가 있는데, 이것은 적인 것 같다. ""
비가 오는 얼음 흐름에서 동파는 죽순의 정보를 보았다. 진 () 나라의 한스장 () 은 고향의 완채탕 () 을 그리워하며 벼슬을 그만두고 귀향했다. 수시는 휘주 후풍호에서 생산되는 등나무 요리가 완채탕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왜 그는 반드시 그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합니까? 그래서 동파는' 5' 에서 "매실이 언제 익었는지, 오늘 꽃머리가 이미 번잡하다" 고 말했다.
거사는 종종 손님을 데리고 군대에 입대하고 문을 두드린다. 내년에는 더 맛있을 거야, 손자를 봐. ""
동쪽 언덕이 혜주에서 죽기를 원하는 것처럼, "백학봉을 사서 죽음의 계책으로 삼다" (이전), "고심하여 영남인" (둘째, 둘째), 4 년 (1097) 4 월, 60 대 동포가' 선생춘면미, 도사가 오경종을 가볍게 두드린다' ('세로펜') 라는 글을 썼기 때문에 통치자를 화나게 했다. 수지안이 아직도 이렇게 기쁘다고? 그래서 자참 () 의' 참 ()' 이라는 글자에 따르면, 여주 () 는 비하되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단어를 무시하는 사람이 있다고 점술을 한다. 사오성 () 5 년, 동파 () 는 해남 여주 () 에서 그의 첫 설날을 보냈다. 정월대보름날, 단주지방장관은 동파노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아버지를 모시고 바다를 건너는 소과와 함께 명절을 보내자고 초청했다. 수시와 평생 관계가 있는 세 여자가 모두 이때 죽고, 마지막으로 수시의 왕조운도 휘주에서 죽었다. 그의 아들 수과만이 이 시간을 바다를 건넜다.
현재 소과도 상원으로 초청됐고, 동포 이 노인만 해외에서 첫 유배된 설날을 보냈다. 그는 고독한 달을 조용히 응시하며 달빛이 쏟아졌다. 그는 놀랍게도 창문에 도마뱀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월창관도마뱀' 은 영북중원에서 보기 드문 현상으로, 스시가 자신이 타향에 있다는 것을 더욱 분명하게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동포 노인은 홀로 앉아서 쇼윈도에 있는 도마뱀을 응시하고 있다.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그는 그의 아들 수과를 떠올리기를 기대할지도 모른다. "코담배는 내 일생의 꿈을 꾸고, 향기가 사라지고, 돌아가고 싶다" (같은 책). 그의 고독한 심정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그는 아마도 많은 생각을 하고, 자신의 거친 일생을 회상할 것이다:' 처음 10 년을 긁는다'! 푸원 3 년 (1 100) 정월, 수시는 하이난에서 두 번째 설날을 보냈다. 그는 인민일에' 진천신정 작품' 을 만들었는데, 황하가 이미 북귀했다고 들었는데, 노신이 이 말을 했는데, 지금은 말이 이치에 맞고, 시 두 구절이다. 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노년의 설날에 동파노인은 그리워하는 것이다. 북송 시대에는 황하의 결구 문제가 줄곧 조정에 시달렸다. 종신 시대에 일부 조신들은 황하동행 수로가 이미 막혀 회복이 불가능하다는 사실과' 물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는 법칙을 무시하기 때문에' 동쪽으로 흘러야 한다' 며' 그들의 서비스는 왕성하게 발전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당시 소식 () 은 하인 () 을 맡아' 황하 () 가 북류 () 를 향해 흐르지만, 오히려 그 동류 () 를 만들 정도로 강했다' 는 비판을 제기했다.
이 사건은 현대의 자연 법칙에 어긋나는 사건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스시는 이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늙었고, 아직도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한 마을에 살고 있어, 꿈에서 손자를 만난다."
천애가 이웃보다 더 가까우면, 모두에게 익숙해져서, 귀신의 문으로 돌아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가지 정책 지아 장 은 독종 용서 하지 생각 했다.
그는 남은 옷에서 미원을 샀는데, 아주 적은 수의 새 옷만 상원으로 사용되었다. (1) 그는 그가 80 대 때 여전히 해촌에 혼자 살았고, 꿈에서만 중국 대륙 시인 손소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내가 천애각에서 얼마나 많은 인공일을 보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만약 내가 대륙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나는 기뻐서 귀신의 문을 통과할 것이다. ("산수실록": "광서영, 옥에 귀신이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죽음의 문 턱 후, 10 일 반환 하지 않습니다. 많이 말해도 선동성이 있다. ""
) 나는 당시 재장의 세 책처럼 이미 성취되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러나 나는 그해 정직 고백으로 교주 우번 ('삼국지') 에서 사망한 것 같다. ('삼국지': 우번 사람됨이 직설적이어서 몇 차례 주패가 있었다. 손권이 크게 노하여 교주로 돌려보내다. 그는 남방에서 죽은 지 10 여 년이 되었다. ) 그것은 사면되지 않을 것이다.
해남 쌀이 비싸서 나는 혜주 하원해운에서 온 쌀만 살 수 있다. 계산해 보면 새로 여과한 술은 아마 정월대보름날을 보내는 데 쓸 수 있을 것이다. 5 개월 후, 스시는 마침내 대륙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하이난을 비하하는 것은 수시가 자신이 태어나고 성장한 대륙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우 시대에 조정은 그를 북한에 보내려고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의 기분은 명랑해졌다. "나는 남쪽에서 죽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여생을 여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