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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작나무는 사람과 신의 관계를 어떻게 보나요?

우선, 주의 운명은 건곤을 반전시켜 위대한 신앙, 즉' 하늘' 의 정신신앙을 확립하였다. 이런 정신신앙은 주나라의 통일된 문화의식을 부여하고, 주나라의 사회생활에 가치 기준을 제공하고, 주나라의 사회활동에 동력을 제공한다. 주인의' 하늘' 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1 층의 의미는 최고무상의 자연천이다. 또 다른 의미는 신비롭고 주도적인 신의 날이다. 주인의' 하늘' 은 자연과 신이 함께 가장 높은 범주를 구성하는 정신적 신념이다.

주인의' 하늘' 에 대한 정신적 신념은' 주역' 에서 비롯된다. 사서에 따르면 주문왕은 이강에 구금되어' 주역' 에 종사한다. 주역' 의 혁명적인 사상은 복희시대를' 뿌리' 를 비롯한 연산이라고 하는데, 황제시대는' 곤' 을 비롯한 귀장이가' 건조' 를 비롯한 주역으로 개조되었다고 한다. "고공" 은 산을 대표하고, "쿤" 은 땅을 대표하고, "건조" 는 하늘을 대표하며, 주인은 "건조" 를 비롯한 것을 보면 "하늘" 에 대한 그들의 정신 숭배를 알 수 있다. 이런' 역전건곤' 의 변화는 의미가 크며 서방 16 세기 코페르니쿠스가' 지심설' 을' 일심설' 으로 바꾸는 것과 비교될 수 있다.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 은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 체계를 바꿔 기독교의 우주관념을 근본적으로 흔들어 서구의 위대한' 코페르니쿠스 혁명',' 과학의 발전은 이때부터 크게 전진했다' 고 말했다. 주인은' 건조' 를 머리 점괘로 하는' 하늘' 의 정신신앙을 확립하여 고대의 물교 신앙을 바꾸어 주인의 정신신앙이 사물과 신의 편협한 범위를 넘어서게 하였다. 창소화는 "주초에 중국 역사상 첫 사상 대해방을 가져왔다" 며 "2000 년 후에 발생한 유럽 르네상스와 이후의 계몽운동만이 비교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오직' 하늘' 만이 최고무상의 주권성 자연신, 개인의 길흉화복, 국가의 흥망성쇠는 모두' 하늘의 뜻',' 천명' 과 관련이 있다. 미묘한 의미 관계가 있다. 세속 생활은' 하늘' 의 감화 하에서만 합리적이며, 세속 활동은' 하늘' 의 허가 하에서만 신성하다. "하늘" 의 정신신앙은 주나인들에게 최초로 통일된 보편적 문화의식을 갖게 하여 그들에게 강한 사명감을 주었다. 논어' 는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고 말했다. "하늘" 의 정신신앙은 주나라의 자강불식의 진취정신을 부여하고, 주나라의 사회활동에 정신적 동력을 제공하였다. 하늘' 이라는 정신신앙의 확립은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하늘" 의 정신신앙은 시종 공자의 천명, 묵자의 "하늘", 노자의 "하늘" 을 떠나지 않고 중화민족의 정신신앙에 넓은 의미의 공간을 열어 사회생활에 이성적이고 신성한 기초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