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미래를 전망하다. 관화 선생의 이학 사상을 진정으로 연구하려면 관화 선생의 이학 사례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를 위해 필자는' 삼국지' 와' 삼국연의' 중 관화에 관한 문장 () 를 반복해서 읽었다. 저자가' 관로의 힐끗' 이라는 글을 발표한 후, 그는 연구관의 새로운 시각을 찾았다.
삼국지' 에는 세 가지 예가 있는데, 관지는 새의 정지와 울음소리에 따라 사물의 발전 법칙을 분석하고 판단한다. 첫 번째 예: 관페이가 곽은네 집에 다시 갔을 때, 거대한 비둘기 한 마리가 들보에 서식하는 것을 만나 울음소리가 매우 서글프다. 관우가 말했다. "내일 노인이 동쪽에서 와서 돼지 한 마리와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올 것이다. 주인은 행복하지만 에피소드도 있다. " 다음 날, 역시 한 가족이 왔는데, 점쟁이처럼. 곽은은 가족들에게 술을 적게 마시고, 육식을 끊고, 방화를 조심하라고 했지만 꿩 한 마리를 때려서 삶았다. 화살은 빠르게 숲에서 발사되어 한 소녀의 손을 맞히고 피를 흘려 무섭다 (중주 고서출판사 564 페이지의' 삼국지' 백화 부분에서 발췌). 두 번째 경우는 관루가 유장인네 집 까치에 따라 남편을 죽였다는 것이다. 세 번째 예는 관화 한 마리가 왕홍지의 집에서 날고 있는 것을 보고 왕홍지의 집 종기둥머리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왕홍지는 그 해 5 월에 승진한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성공한 것으로 증명되었다. 이 작은 이야기들은 모두 새와 관련이 있지만 결과는 다르다. 그들은 역사가들이 발명한 것입니까? 아니면 이 작은 이야기들이 정말 신비롭습니까? 필자는 후자의 결론에 찬성한다. 이 글은 첫 편의 단편 소설을 분석한 것이므로, 필자는 두 번째와 세 번째 관루새에 관한 단편 소설을 잇달아 분석하고, 다른 각도에서 관루의' 이순신' 시리즈 문장 시리즈를 연구할 것이다.
많은 좋은 친구들이 관화의 연약한 이야기를 보면 관란이 신기하거나 이런 사례를 살펴보지만 연구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친구들은 관루가 외부 응답을 사용했다고 생각하거나, 그가 마음대로 점을 치는 것일 수도 있고, 일부 자료를 연구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단편 소설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친구를 몰라서 새의 울음소리에 따라 이렇게 상세한 예를 들 수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이런 연락방식은 순전히 허무맹랑하거나 규범적으로 비과학적이고 불합리하며 더욱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이것들을 연구하고 싶다면, 당신은 믿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작은 이야기의 미묘한 원리를 어떻게 연구하고 분석할 수 있을까요?
Guan Hua 가 새를 듣고 거대한 비둘기를 Guo Enjia 및 기타 무관 한 것들과 어떻게 연결시켰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관로 선생이 예측에 사용하는 알려진 조건: 1, 거대한 비둘기가 곽은네 집 들보에 머물렀습니다. 2, 거대한 비둘기는 매우 슬프다. 이 두 가지 알려진 조건은 이향 건지의 매체로 연결되어 있다: 1. 다음날, 한 노인이 동쪽에서 방문했다. 돼지 한 마리와 술 한 주전자를 가져오세요. 3. 주인은 행복하지만 에피소드가 있을 거예요. 둘째, 우리는 가십이라는 매체에 근거하여 거대한 비둘기의 울음소리를 곽은네 집에서 일어난 일과 연결시킬 수 있다. 코끼리 의 수 에서 볼 때, 거대한 비둘기 는 구아 로 볼 수 있습니다, 지붕 빔 은 구아 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집 은 토양 이기 때문에, 양두 는 못 나무 지진, 음목 구아, 노래 는 매우 슬픈 메시지 교환 구아 입니다. 이괘, 고괘, 타괘에서 볼 수 있듯이, 고괘는 곽은네 집의 들보에 대한 정보상이므로, 고공은 곽은네 집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정보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다. 즉, 곽은네 집에서 일어난 일은 모두 고고 () 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거대한 비둘기가 들보에 멈추어 흙을 도와 불을 떠나는 코끼리가 생겨났는데, 새는 이를 2 차 변괘의 코끼리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점술을 하이쿠로 바꾸는 것은 사건 발전의 초기 정보이자 최종 정보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구괘를 체괘로 나누고 북송 소강절의 이름으로 구괘를 사용하며, 체괘를 자기 편으로 삼고, 구괘를 자신과 관련된 다른 편으로 여긴다. 이런 구분 방법은 실천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광대족 친구들의 환영과 사랑을 많이 받지만, 몸과 분할이 너무 분명하다는 단점도 있다. 예를 들어, 예측 추리 과정에서 경직되고 기계적인 행동이 있을 것이다. 사실, 신체와 사용은 단지 두 가지 사물의 발전 변화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설정된 두 개의 시뮬레이션 기호이지, 고정된 1 층 시뮬레이션 정보 패턴 기호가 아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이일의 응용을 연구할 때, 마음과 사고 관념에서 체용점의 고정적 사고 정식을 돌파해야 한다. 몸과 기능의 시뮬레이션 형식에 따라 몸과 기능의 관계를 유연하게 변화시키면 이일의 실제 응용이 생동감 있게 된다. 위에서 말했듯이, 부르고뉴는 곽은가의 자료이기 때문에 나는' 매화 이경' 의 동괘 루틴에 따라 놀지 않았다. 그 이유는 부르고뉴 자체가 집을 대표하고, 은목은 집의 대들보이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다시 육망성의 분신을 누르면, 나는 그것을 몸으로 여길 것이다. 그러나 나는 Gen 을 사용하는 것이 분명히 시뮬레이션에 맞지 않는 기초정보로 여길 것이다. 불이 곽은네 집 메시지를 대표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타이밍이 맞으면 주요 정보를 반영하는 점괘사를 참고해 사진을 찍어 미지의 정보를 해독할 수 있다.
우리가 관념을 바꾸는 한, 몸과 사용의 관계는 유연한 법칙이 될 것이다. 물론,' 매화 이수' 가 규정한 체용 고정관계가 소용없을 때, 좋은 기초가 없다면 고치지 않는 것이 낫다. 또는' 법대로 할 수 있다, 위반자는 반드시 연구하고, 법 집행은 엄격해야 한다' 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융통성 없이 운용할 수 없고 오히려 학습의 법칙에 곤혹스러울 것이다. 이 단락은 친구들에게 자신의 상황에 따라 행동하고 공부에 열심히 노력하라고 일깨워 준다.
삼국 시대의 관화 눈에는 판에 박힌 이일 개념이 있어서는 안 된다. 친구들은' 관화' 에서 이일의 응용 사례를 통해 이 원리를 알 수 있다. Guan Hua 가 Guo Enjia 에서 새소리를 듣고 거대한 비둘기를 보는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과학기술이 낙후된 고대나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큰 새 한 마리가 방에서 개굴개굴 우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그러나, 이학의 대가인 관허의 눈에는 이런 평범한 물건들이 매우 평범하지 않다. 새소리는 새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의 길흉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관화는 어떻게 알려진 새소리와 서식량으로 다음날 곽은가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추론할 수 있을까? 필자는 관화 선생이 어떤 방법으로 신을 모집하든 음양오행, 상수의 변화를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필자는 관문의 새명 사례에 따라 관로의 곽은가 새명에 대한 관찰을 분석한다. 첫째, 새를 잡는 것은 예민해야 하고, 이미지는 대응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조류명언) 예민한 포획이란 일반인의 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에서 남과 다른 것을 발견하는 것을 잘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자질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의 학습, 관찰, 사고, 축적 실천을 통해 단련된 것이다. 물상 대응은 우주의 사물이 텔레파시를 통해 점괘와 교묘하게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연결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눈, 귀 및 기타 기관에 의해 포착 된 생생한 정보는 감정적 인 근원의 가공을 거쳐 객체를 구아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관화의 새소리와 그가 본 거대한 비둘기와 들보가 이괘, 근괘, 대괘, 건괘 등 괘상 (건괘의 정보는 방량에서 따온 것) 으로 바뀌었다. 두 번째는 도리를 따지고 길흉을 추론하는 것이다. 관화' 는 건괘, 건괘 대표 곽은가의 분석 원칙에 따라 곽은가가 기꺼이 혜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고건과 건괘의 우의가 길한 정보에 근거하여 더욱 확인됐다. 새노래에 따르면 구속구아 수는 2 로 다음날 실현될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새소리의 슬픈 요인에 따라 예리한 감각으로 미래의 작은 사건을 예측한다. 원리는 길조 정보가 많고 흉악한 정보가 적다는 것이다. 셋째, 멋진 공연은 쉽게 사랑받고, 정신은 상서로워야 한다. 관화는 거대한 비둘기 구괘와 건괘를 합친 것을 구괘라고 부르는데, 이는 상봉의 상징이라는 뜻이다. 그럼 어떻게 다시 만날까요? 재회 축하의 대상은 누구입니까? 어디서 왔지? 그렇다면 사람이 천성적으로 불이 없다는 사실에 따라 또 하나의 문제가 생겼다. 바로 새로 온 사람이 무엇을 가져왔는가? 마지막으로, 작은 새의 애원 울음소리에 따라 어떤 작은 문제가 발생합니까? 이러한 문제들은 수련이 여러 해 동안 견고하고 배우기 쉬운 기초를 가진 관로에게 식은 죽 먹기라고 할 수 있어, 그는 순식간에 위 이야기의 줄거리를 판단하고 분석했다. 그 이유는 양두가 간괘와 지진괘를 모두 대표하기 때문이다. 진원지에는 양두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불 (거대한 비둘기) 은 외국에서 좋은 물건이고, 6 ㎞ 중 집의 이미지가 부모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간구는 노인과 친노인을 대표하기 때문에 한 노인이 이끌고, 또 불의 근원은 목동이고, 게다가 방 들보가 동양의 나무와 연결된 정보이기 때문에, 이 노인은 동쪽에서 왔고, 또 그가 작업중간에 숨어 있기 때문에, ( ) 그렇다면 나무 막대기 수는 3, 나무 막대기 수는 7, 총수는 10 으로 토지가 돼지코끼리, 건궁도 노인이 돼지를 나르는 코끼리라는 것을 보여준다. 마른 것은 금으로 하고, 또 해수화창 () 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물은 술이고, 마른 원은 금속으로 만든 술주전자로, 동양의 한 노인이 돼지 한 마리를 들고 술 한 주전자를 들고 있다. 이는 노인이 불에서 떨어져 그의 집에 오는 징조이기 때문이다. 불, 팰리스, 바다, 돼지, 돼지, 문, 손, 유리. (영상 동시 촬영) 줄기는 들보의 머리이고, 뿌리도 들보의 머리이며, 노인이 찾아오는 모습이다. 건해에서 가장 큰 탈수는 돼지를 죽이고 술을 마시는 것이다. 불을 떠나는 것은 행복의 메시지이고, 불 속에는 재회의 징조가 있다. 그래서 아무리 이미지를 한순간, 관로에게 기탄없이 곽은에게 알려주도록 강했지만 관로도 거대한 비둘기의 부름 중 비명을 지르는 성분을 고려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즉, 화산 출행 점술의 두 가지 동작이 불타는 삼각점점으로 바뀌고 점치는 것은 불길한 메시지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화산, 화산, 화산, 화산, 화산, 화산, 화산) 점괘가 생활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점괘는 반점괘를 두려워하지 않고 에피소드를 냈다. 그러나 문제는 크지 않다. 결국 산림 밖의 어린 소녀는 화살에 맞아 피를 흘리고 있었다. 아마도 관루는 당시 느끼지 못했거나 자세히 말하고 싶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는 잠시 논평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발생한 일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 구아 속에 있다. 양두에 있는 정보괘는 산림을 위한 뿌리이지만 지진과 같이 목주가 구부려 활을 만들고, 양괘는 궁수의 코끼리, 변심은 닭으로 휘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뿌리의 변화로 인해 뿌리의 정보 특징을 가져야 하는데, 뿌리는 산림과 야외를 위한 것이다. 두 동작은 한 소녀의 정보이고 서까래는 모두 팔의 정보를 나타낼 수 있다. 서까래는 돈을 벌고 노는 상징이고 서까래는 한 소녀가 불에 말려들 때 장난치는 상징이다. 환경은 산 밖에 있는데 서까래가 뿌리를 내리고 숲 밖의 코끼리이기 때문이다. 두 점괘는 김동크에게 어린 소녀의 팔 상처처럼 불에서 피가 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작가의 성격은 관문과 비슷한 곳도 있다. 이 사건을 분석할 때, 그는 관선생의 예를 직설적으로 해석하고 분석했다. 당시 관선생의 취약성과 일치하는지, 학계에 의해 이해되고 받아들여질 수 있는지, 비판이나 공격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 요컨대, 필자는' 쉽게 마른 가지처럼 쉬운' 기본 원칙에 근거하여 이 새의 참수를 발굴하고 해독하는데,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며, 사고를 넓히고, 친구의 심지를 풍부하게 하며, 끊임없이 배우기 쉬운 응용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더 많은 이친구들이 참여해 전통 이경의 정수를 계승하고 관루의 이학 정신을 발양하며 심이사명 전술의 풍격을 유연하게 활용한다는 것을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이런 행동으로 관루를 애도합시다! 그는 이학 역사의 귀재이자 우리 중화민족의 귀재이다. 배우기 쉬운 응용을 잘 배우려면 관문을 걷는 것이 옳다.
관우의 재능은 부러움을 자아내고, 그의 인격은 우리를 존경하게 하고, 그의 이학 조예가 우리를 감탄하게 하며, 그의 이야기는 우리를 도취시켰다. 관루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사적은 항상 우리가 진보를 배우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원동력이다.
우리가 이렇게 관로를 추앙하는 것은 깃발을 들어 새로운 신화 창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시각으로 관문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내리고자 하는 것이다. 천수의' 삼국지' 를 보고' 계방전' 의 관전전을 찾으면, 네가 이야기를 열심히 읽으면 관화의 전설에 끌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경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화 학습과 사용 이경의 사상을 다른 분야로 옮기면 그가 있는 분야의 혁신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며, 따라서 전체 분야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관우의 이런 감동적인 사적은 모두 우리 중국 사유 예술 철학의 보고에서 볼 수 있는 보물이다. 따라서 관우의 이학을 연구하고, 관우의 이학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우리에게 깊은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