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1375 9711818.
-응? -"한 초상화 돌 세트" 서문
쇼윈루
-응? 나는 광지를 알게 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고, 예술 수집품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나도 모르고 소장할 시간도 없었지만, 그는 줄곧 매료되어 네가 숨길 수 없을 정도로 매료되었다. 두 사람은 수집으로 서로 알고, 수집으로 서로 알고, 수집으로 소중히 여긴다.
-응? 지난 몇 년 동안, 광지는 장안의 문인 아스의 집을 배회하며 고택에 있는 작은 사자 냄비와 바가지 대야, 고토의 헛간에 있는 소인을 등에 업고, 그의 마음속의 그 보물들에 대해 높은 품질의 감상, 감정, 해석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피하지도 못하고, 심란하기도 하고, 눈부림도 당한 적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불요불굴하고 치정이다. 예술 수집에 대한 열광적인 사랑도 아니고, 내가 그것에 집착하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응?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삼원현 소장협회 주석이 되어 다양한 소장품 문화의 교류와 전시 활동에 큰 열정과 빈도로 바빴고, 한 장우로 하여금 약간의 분위기를 조성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 성취감과 행복감은 그의 미눈에서 알 수 있다. 그는 더 신나게 달렸고, 몇 년 동안 행복했다. 이후 장안시 문인 묵객가의 단골 손님이 되면서 가스전이 기세가 되고 있다.
-응? 몇 년 후 그는 산시 () 성 민간 예술 수집가협회 부회장이 되었다. 한 친구가 그에게 권했는데, 마치 나도 그와 이야기를 나눈 것 같다. 그가 이미 대통령이 된 이상, 그는 반드시 자신의 전공 수준을 높여야 한다. 그는 항상 자질구레한 일로 그를 기다릴 수는 없다. 그는 반드시 중점, 시리즈, 특집, 연구, 깊은 소장품, 과학 소장품이 있어야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수중의 이런 예술 보물들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그 이후로, 나는 그가 전달한, 자신이 쓴 말들이 업계 인사들의 말 수준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그를 매우 중시한다.
1 년도 채 안 되어, 광지는 이 한화석 수집 시리즈를 꺼냈는데, 각 탁상마다 문인 문인 비문이 쓰여져' 한화석' 책 한 권과 전시 원형을 만들었다는 환상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말하자면, 광지는 문예계에서 자주 방문하기 시작했고, 두 번부터 세 번부터 다섯 번까지, 각 탁상마다 진귀한 유명인 비문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비문들은 모든 학자, 문학가, 저명한 서예가의 부드러운 문화인격을 가지고 2000 년 전 한대 석각, 벽돌조각에 응고된 고대 연예인, 장인의 생활에 녹아들었다. 그들은 신선하고 단순하며 똑똑하고 우울합니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을 가로 지르는 역사와 현실의 조용한 대화입니다! -응?
-응? 한대 초상화는 한족들이 묘장과 사당 벽에 조각한 벽돌조각과 석조로, 일반적으로 제사 장례 예술이다. 내용은 신화 전설, 법률 법규, 풍토인정으로 그 시대의 사회생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축적했다. 자세히 음미하면 이 정보의 소리 없는 방사선을 느낄 수 있다.
-응? 한나라의 예술은 이미 고대 신의 예술에서 터져 나왔고, 사람의 주체도 점차 나타나지만, 아직 위진의 속박 자연에 완전히 들어가지 못했다. 인간과 사회행동, 생활장면을 섞어 가장 강력하고 활기찬 순간을 재현하는 것이다. 이 책에 수록된 가시진 왕, 공자바이노자, 차마여행, 수륙 협공, 이도살삼사 등의 소재는 예술적으로 다소 유치하고 거칠지만 간단한 구도와 선에서 삶의 숨결과 인간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응? 한화상석은 전국 회화의 신성의 소박함을 계승하여 위진의 생명력을 자극하고 많은 곳에서 중국화의 기본 규범을 확립하였다. 상주 청동기, 남북조석굴 예술, 당시송사와 함께 중국 고대 문화예술의 보물이 되어 중국 미학의 장하 중 중요한 노드로서 수집하고 정리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응? 물론, 광지는 이와 관련하여 계속 노력할 것이며, 향후 소장품을 수집하고 전시할 때 내용이 더 포괄적이며 더 많은 배경과 그림이 해독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자원 봉사자로서 끈기 있는 사람이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0 18 년 4 월 8 일 그는 Xi 안에서 흩어지지 않았다.
고건군
-응? 우리의 고대인들은 매우 위대하다. 그들은 먼저 말하는 것을 배웠다. 노신 선생은 중국 국민의 연설은' 항행' 의 노동호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사람이 말을 할 수 있을 때, 과거의' 매듭을 짓는 기사' 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 표현해야 한다. 원래 문자는 갑골문, 상형문자, 장난처럼 태양, 달, 반무릎을 꿇는 사람, 휘날리는 깃발 등이었다. 이런 식으로, 결국 대대로 전해져 문자가 되었다. 점술과 기록에 쓰이는 갑골문이 발견되면서 중국인의 어린 시절과 중국 네모난 한자의 어린 시절이 인정되고 발견되었다.
-응? 서한 () 에서 기원하여 동한 () 에서 흥성한 초상화 석예술 () 은 글이 걷기, 진보, 진화, 규범에서 또 다른 표현이다. 돌을 종이로, 칼을 펜으로, 종이는 상주 청동기의 기하학 도안을 돌파하고, 눈앞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각종 사람, 동물, 사물을 천재로 변화시킨다. 칼로 도끼를 찍고, 대문자로 석두 석판에 올려놓고, 크게 변형되고, 크게 과장한다. 당시 세속의 목적은 무덤과 제사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었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진귀한 문화기억, 예술기억, 민족기억이 되었다. 이런 기억은 이미 기념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응? 작은 예를 들어, 헌원황제릉과 황제묘에 조각상이 필요할 때, 사람들은 고서를 훑어보고, 한화석' 삼황오제' 에서 헌원황제의 모양을 찾았다. 그게 다예요. 전문가들은 기뻐서 이 그림을 도안으로 조각하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외 염황 자손은 매년 청명절공제, 구구중양절 민속제사, 음악이 울리고 담배가 가득하다. 바로 삼황오제 안에 묘사된 농경에 힘쓰는 헌원 조각상이 정례에서 경배하는 것이다!
-응? 이런 진귀한 한화석과 초상화 벽돌은 이 책에 비일비재하다. 예를 들어 공자가 노인에게 예의를 구하는 유명한 장면은 이 책에 여러 번 나오는 것 같다.
도가의 원조 노자와 유교 원조 공자는 생전에 큰 만남을 가졌다. 그것은 동주의 수도 낙양에 위치해 있다. "젊은이, 몇 가지 중요한 일이 있는데, 나는 너에게 의뢰해야 한다. 나는 중국 민족의 초기 민요 3 천여 곡을 수집했다. 너는 그것들을 너의 소달구지에 올려놓고 곡부의 고향으로 돌아가,' 시경' 을 엮어 우리 민족을 위해 역사적 기억과 문화 부동산을 남겨라! 또 이것이 주역이다. 하조의 연이산과 상조의 귀장이도 고단풍의 두 번째 수도 로읍으로 이주하는 도중에 사라졌지만, <역경> () 는 아직 남아 있다. 가져가서 이경 한 권을 편찬하다. 또한 고전 한 권, 예기 한 권, 음악 한 권, 딸 책 한 권을 편집한다.
-응? 이것은 노인이 당시 공자에게 한 말이다. 말을 끝내고, 그는 동주리의 직무를 사임하고, 말을 타고 청우 서쪽의 함곡관을 나왔다. 공자는 63 세 이후 곡부의 고향으로 돌아가 학생들을 이끌고 노인의 부탁을 완성했다. 6 경이 없었다면 중화민족의 최근 2500 년 역사가 훨씬 모호해질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렇다면 육경은 중국 문화의 근간이다!
-응? 이 책에는 태양신이 사마고차를 몰고 하늘을 걷는 한화석문도 한 장 더 있다. 사마고의 마차는' 천차'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황제의 전용명사이다. 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나는 작품 전체의 기이한 상상력, 유창하고 과장된 선, 심지어 보여 준 사악하고 기이한 감정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와일드의 사무엘과 보들레르의' 사악한 중국' 을 위해 삽화를 그린 비아즐리를 생각했다. 그는 20 세기 서구 예술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이것은 악마의 사명에 관한 것이다. 나는 이 책에서 태양신이 황제의 병거를 타고 있는 모습을 필묵으로 그렸고, 내가 새로 출판한 소설' 낫' 의 삽화로 삼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았다.
-응? 이 책에는 흥미로운 모양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깊이 파고들면, 각각 큰 단락을 쓸 수 있습니다. 그 드래곤 토템, 봉황 토템, 호랑이 토템, 기린 토템은 아직 해독해야 할 문화 비밀번호일 수 있다. 공간 때문에, 나는 여기서 싸우지 않는다.
-응? 이 책의 편집자인 야오 선생은 나의 고향 당인 임통인이다. Xi' an 시에서, 그는 어떤 예술 부류의 사람이든 이 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전에는 그가 서화와 골동품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예를 들어 그는 집에 있는 돌 사자 두 마리를 나에게 주었다. 그는 돌사자를 내려놓고 말했다. "사자의 큰 입을 문에 대고 다른 사람을 물어뜯게 하세요. 절대 문을 향해 자기 사람을 물지 마라. " 이것은 나를 웃게 한다.
-응? 그는 문화를 존중한다. 엄밀히 말하면, 그는 사실 광대이다. 그러나 문화에 대한 그의 경외, 집착, 끈기는 인간적이다. 나는 종종 왜 우리가 린퉁 (Lintong) 사람들이 그렇게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한다. 나중에야 진시황이 책을 불태운 곳이 여산 뒤의 산골짜기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삼만 유생은 나에게 이천여 년을 매달았다. 아마도 이 늙은 요에게 영혼이 붙어 있을지도 모른다!
2065 438+2008 년 8 월 xian 에서
-"한 초상화 돌 세트" 서문
리? 외모와 실질을 겸비하다
-응? 전통문화는 누적된 것이 아니라 침전된 것이다. 시간 아래, 풍경 깊은 곳, 문자의 반야에서 선현들의 정신적 기운, 휘황찬란한 풍격, 심지어 천년변천, 끝없는 현가를 찾을 수 있다. 이것은 내가 수집가의' 한화석집' 을 읽은 후의 약간의 감촉이다. 진심은 진심이고 침투는 절단이다. 유감스럽게도, 자연고원의 섬세한 사상을 드러낸 작품들은 한족 선민의 내면적 감정과 긴장감을 반영하고, 당대 예술가들의 역사에 대한 심사와 사고를 보여준다. 그 초월성은 삶과 역사에 대한 깊은 해석, 생명리듬에 대한 존중과 경외에 있다. 역사의 두터운 메아리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문명이 있다. 이렇게 우리는 작품에서 밝은 색, 생기, 순수한 풍부함을 볼 수 있다. 소장은 사실 신앙과 마찬가지로 경건하고, 마음을 정화하고, 선한 생각을 이루고, 인생의 아름다운 희망을 기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중국 전통문화의 전승으로 볼 때, 종의의 서화, 인감, 비각은 모두 온순한 일맥에 속하며, 고대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생활원에 대한 끊임없는 정신에너지와 열정이다. 위인 성당' 은 줄곧 인문학사의 최고봉이었다. 우리가 자주 그리워하는' 한당 기상' 은 운율과 품격의 건설을 지탱하고,' 상서로운 대기, 실의기조, 명리호마이, 사성금' 을 특징으로 밝고 창연한 예술 풍격을 표현한 것도 그 시대의 정신적 묘사다. 한대, 특히' 문경의 통치' 이후 사회 안정, 경제 번영, 유가 사상은 정통 지위에 있다. 영혼불멸의 영향으로 황제와 관료, 신사들은 모두 열심히 무덤을 지었고, 비할 데 없이 슬프고 영광스러웠다. 한대 초상화란 사실 한대 묘지, 묘지, 사당, 목정 등 건물에 초상이 새겨진 건축 구조다. 생활이 실감나고 섬세하며 고리가 맞물려 있다. 각종 사람들은 자연히 글자를 면처럼 보고, 역사의 숨결과 흙냄새가 얼굴을 향하고 있다. 그것은 중국 민족 예술 대관원의 기묘한 한 송이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한대 사회사이기도 하다. 그것의 출현은 한대 이후의 예술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대 화석척은 선지와 먹물로 한대가 남긴 화석이나 벽돌의 도안을 선명하게 재현해 한대 문화, 종교 신앙,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며 매우 높은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야오선생은 중국 기질을 지닌 시각적 잔치를 만들기 위해 전통 문화 기호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 수집품들은 예술가의 정신세계의 지도와 풍경일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축복과 선물이기도 하다. 수집가들의 열정적인 문화적 태도가 민족 기억의 등불이 될 것이며 예술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존중에 불을 붙일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응? 중국 문화가 수천 년 동안 건설한 심미체계에는' 깊은' 이라는 글자가 없다. 시, 그림, 심지어 어떤 작품도 격조, 풍아, 의경, 경지를 평가하는 데 쓰이는 반면, 작가에 대한 요구는 세상 물정, 편안함, 재정, 무관심이다. 광지선생은 현명하게 한화상의 수집과 문화적 재미를 결합시키고, 이 그림에 견실한 내공을 갖도록 글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다양한 종류의 예술가들은 깊은 생활 세부 사항과 한가하고 초연한 필치로 한대 생활 장면과 각양각색의 사람들에 대한 추리와 해석을 천천히 보여주고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간결하고, 유유하고, 유유하고, 유유유하며, 의미심장한 스케치 필법을 보고, 생활에 이야기가 생기게 하고, 탁상이 시를 갖게 하고, 한문, 단아, 도가 자유롭게 전승하게 한다. 소장 권위의 전문 감상은 아니지만 개인의 심미와 취미의 구현도 대체불가의 각도다. 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예술가들은 한화상 탁상에 대한 보물, 미사여구, 고증, 상세함, 향염로맨스를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또는 나란히, 그 지연을 느끼지 않는다; 단순함도, 단순함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서예 그림이든 꽃새 산수든, 착실하고 재미있는 예술적 장력을 느끼게 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읽지 않고 숨기고, 읽지 않고 숨기고, 박채장하고, 문필이 풍부한 시각적 신선감과 충격감을 선사하며, 호방한 두루마리에 신비하고 깊은 암류를 드러낸다.
-응? "천지는 만물의 역정이고, 시간은 백대의 나그네이다." 시간은 가장 잔혹한 것이다. 예전의 낭만, 예전의 가무, 과거의 고난과 휘황찬란함은 결국 서서히 가라앉아 사서 중 얇은 한 페이지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하지만 시간도 가장 공평합니다. 모든 통찰력, 모든 걸작, 시대에 대한 모든 깊은 생각은 시간의 연마로 계속될 것이며,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모든 사람에게 시공을 초월하는 힘을 남길 것이다. 말하자면, 야오 선생의 한화상 수집품은 정련과 배액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전통적이기도 하고 현대적이기도 하다. 그것은 지난 세월의 보물을 주웠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활발한 정신적 맥박도 상징한다. 이 집집에서 출판된 정교한 탁상과 우아한 획은 예술 엘리트의 종합 전시이자 다년간의 탐구의 심혈을 증명한다. 선현정통에 대한 경외와 존중을 보여주며 후세 문인의 유아와 독립을 표현했다. 눈앞의 광경과 내면 세계, 현실의 빛과 역사의 허황된 환상, 감정의 격동과 이성의 침몰, 좌표계의 종횡축처럼, 이 작품들의 기질과 풍격을 포지셔닝하고, 주묵찬란한 고대 우아함 속에서 시간의 질감과 예술의 따뜻함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독자를 감동시키면서
까무러쳐서 모두 향기로운 한풍이다. 한번 보세요, 아직도 그것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1898 년 운동 중 연꽃달이 성남의 서재를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