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실. 한족, hueiji (이 절강 사오싱) 사람들.
건륭 43 년 (1778) 진사, 국자감독관. 정주정무 () 보정련지 서원 () 에서 강의한 적이 있으며, 남북방지관 () 을 위해 지방지를 전공한 적이 있다.
장학성은' 육경 모두 역사' 라는 말을 주장하는데, 경학과 사학은 각각 특색이 있다. 그의 ***9 권 (내부 6 권, 외부 3 권) 은 청대 중엽의 유명한 학술 이론 저작이다.
조익 (1727 ~1814 65438+10 월10 운송이라는 글자, 운송이라는 글자는 오북이라고 하며, 산처라고도 한다. 35 세의 남자, 한족, 장쑤 양호 (오늘 장쑤 상주시) 사람입니다.
건륭 26 년 진사.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사직을 선언하고 안정서원에서 강의하다. 그는 역사와 고증에 능하다.
시인의 "오리지널" 과 반 모방. 오칠언고시 중 일부 조롱이학이 시사에 대한 불만을 함축하고 있으며, 원기 장문타오와 청대 초혼술 3 인칭이다.
"22 사주", "왕명승론 17 사", "돈대고 고시 22 사" 는 모두 세 편의 역사 명작이라고 불린다. 홍마이 (1123-1202), 남송라오주 포양 (현재 장시성 상라오시 포양현) 사람. 그의 이름은 육정이고, 이름은 용재이며, 홍세의 셋째 아들이다.
남송의 유명한 문학가.
2. 알기가 어렵습니다. 어느 고문은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응? 저자: 장학성
원문
왜 이렇게 어려워요? 알기가 어렵습니까? 여성이 아는 이유는 자신의 성과 이름, 음량과 미소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의 책을 보고,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안다. 자신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은 전 세계에 있습니다. 그 말을 아는 자는 천언만어가 있다. 세상에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자신이 왜 그렇게 말하는지 알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전 세계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고, 내가 왜 말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알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역경> () 가 부점 () 의 책이라는 것을 알고, 대사가 읽었지만, 저자가 근심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성인의 지식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소는 사부의 조상이며, 사마천은 읽었지만, 그는 자신의 야망 때문에 슬퍼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현자의 현자에 대한 인식이다. 우리 남편은 사마천의 기개가 없지만, 굴원의 기개를 알고 싶다면, 당신은 주공의 우환이 없고, 문왕의 우환을 알고 싶다면, 그것은 거의 쓸모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그 근심과 뜻을 가지고 있었고, 낙후된 자는 그 근심과 의지의 능력을 가질 수 없었고, 무명으로 인해 많이 건설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지봉이 그에게 말했다. "초석이 생겨났고, 사부님이 생겨났고, 진황은 용사였으나, 미움은 달랐다." 동시에, 한은 가벼운 죄수이다. "동시에 친구를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리 네 엄외한비, 효의 우사마, 깊이 알고 있어야 하는데, 부득이한 것이다. 소위 흔적은 알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음은 서로 알고 있다. 가생은 창사에 멀리 갔다가 나중에 홍보실로 불려갔다. 웬디는 클라우드에 갔는데, 그는 오랫동안 생활을 보지 못했다. 그는 그가 지나갔다고 말했지만, 그가 무엇을 보았는지 모르겠다. 군주 행사,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의 공안은 모르지만, 그것의 귀신은 안다. 소위 흔적은 아는 것 같고, 마음은 알 수 없다. 유지몇, 학식이 출중하여 빛의 시간류를 보고, 셋째는 미첼, 동관에 재입입관하는 것은 교묘한 만남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언어사는 하루 천리, 사론은 일치하지 않는다. 소위 흔적은 서로 알고, 마음은 모른다. 상대방의 남편 궤적이 지아 지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리우 지만큼 좋지 않고 믿지 않는다. 아는 사람, 비 말의 교만, 즉 한지재와 같다. 남편 은 한, 말, 지아, 리우, 또한 가난한 사람 과 같은 세계 에서 알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잃는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번 만남은 우연의 일치여서 말하기 어렵다.
Zhuangzi 는 말했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파티를 가지고 있으며 추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남편의 눈, 귀, 코, 입은 모두 분명하지만 교류할 수 없다. 그리고 모두 스스로 다스리고, 너무 고생하고, 자신의 잘못을 의식하지 못했다. 자신을 아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상대를 아는 사람도 적다. 작은 석영이 이화의 옛 전장 문장 () 를 읽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문장 () 가 확실히 수확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남편의 말은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그들의 의견 차이도 얼굴과 같다. 시영은 중국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는 없지만, 구름이 가득한 꽃이 이 점을 달성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참된 지식이 아니다. 세상에 총명한 사람의 지식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같을 수 없다. 만약 내 아내의 학문이 이화철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면, 왜 그녀를 세상에서 난처하게 해야 하는가? 모든 형성 된 사람들은 다를 수 없습니다. 혈기를 부여받은 사람은 누구나 분투하지 않을 수 없다. 특별한 목적이 있으면 노예가 되고, 동당의 폐단이 나온다. 다툼이 있으면 깨는 것을 두려워하고, 중상이 있으면 질투한다. Huizi 는 말했다: "동쪽으로 달리는 사람, 동쪽으로 쫓는 사람; 동쪽으로는 같지만 동쪽으로는 마음이 다르다. " 오늘 동행하는 사람이 많다. 그들은 어떻게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까?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놈의 식견은 말하기 어렵다.
구양수의 7 관 4 부의 맛은 그의 불행을 의미한다. 문장 결점을 감추다. 그러나, 내가 숲의 직업을 얻은 이후로, 나의 사업은 말 이동과 반고체와 같다. 나는 번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티베트의 명산으로 이주하여 그 국민에게 물려주다. 고체 여성 형제 졸업, 그리고 그 책 에 의해 엄마 룽 푸가, 여전히 태양과 달. 그러나 사서를 읽고, 한서를 읽고, 시험, 배식, 부잠, 응분의 주석을 읽으며, 그 동안 그 의를 이동하거나 공고히 해서는 안 되는 것은 종종 곤혹스럽다. 전문적인 연구가 있었는데도 고대인의 미묘함에 이르지 못하여 상황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사랑과 증오는 네가 결정해! 남편이 통과 할 수 없는 경우, 눈 의 선물 이있다; 전파자는 목적을 피하는 병이 있는데, 사랑과 원한이 일치하지 않는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 배후의 학문은 말하기 어렵다.
사람이 목석과 다른 이유는 사랑도 있기 때문이다. 사랑이 소중한 이유는 그것을 해결하는 것은 쌍방이 모두 동의한 것이기 때문이다. 성현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가난할 수도 있고 즐거울 수도 있다. 만약 네가 타고난 부귀가 아니라면, 그때 너는 만날 것이고, 나중에 너는 너의 친구를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치가 있는 자는 그 일이 있을 필요가 없다. 행적을 따라가면 마음대로 할 필요가 없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앞으로 현재를 보고 오늘은 과거를 본다. 이 박아가 여태껏 북을 치지 않은 까닭에, 변생이 옥도명을 집행하는 까닭도 있다.
남편과 까치 명나라, 사람과 많은 사람; 갈대는 노랗고, 패자는 무수하다. 풍생은 천 년 전에 태어났고, 동생은 100 년 전에 태어났다. 그는 자신이 중과부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여곡절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수는 없다. 군자가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독학으로 노년이 올 줄 모르기 때문에 나에게 잘 어울려 달라고 부탁했다. 앤은 제한된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명예를 추구하는 데는 한계가 없다. "문사 통의"
번역
소란을 피우기가 어렵습니까? 문장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아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의 성과 이름, 그의 목소리와 생김새도 모른다. 그의 책을 보고, 그의 문장, 그를 안다. 그래서 너는 크게 놀란다.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고, 그의 문장 를 아는 사람은 천 명도 백 명도 없을 것이다. 그의 문장, 100 명 중 아무도 그가 이 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내가 문장 를 이해한다고 하는데, 나는 바로 이 위에서 글을 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해' 의' 어려움' 이다. 이경은 점술의 책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공자가 보고 문왕이 걱정하는 것을 알고 했다. 성인들이 성인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고전 중국어 번역의 어려움을 알아라.
소란을 피우기가 어렵습니까? 문장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아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의 성과 이름, 그의 목소리와 생김새도 모른다. 그의 책을 보고, 그의 문장, 그를 안다. 그래서 너는 크게 놀란다.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고, 그의 문장 를 아는 사람은 천 명도 백 명도 없을 것이다. 그의 문장, 100 명 중 아무도 그가 이 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내가 문장 를 이해한다고 하는데, 나는 바로 이 위에서 글을 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해' 의' 어려움' 이다.
이경은 점술의 책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공자가 보고 문왕이 걱정하는 것을 알고 했다. 성인들이 성인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소' 가 사부의 원조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마천은 보았지만, 그가 자신의 야망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성인에 대한 성인의 이해이다. 사마천의 야망에 관해서는 굴원의 야망을 알아야 한다. 왕문의 근심을 알면서도 L 자를 죽이지 않는 걱정은 거의 거짓이다. 그런 다음 고대 사람들은 그들의 우환과 포부를 가지고 있었고, 후대에도 그의 우환과 포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묻힐 수 있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지봉은 또 "한비자의 내외 이야기, 어려운 점 설명 등" 이라고 덧붙였다. 방금 나왔어요. 사마상루의' 사부푸' 가 막 완성되었어요. 진시황과 한무제는 그들이 동시에 만날 수 없기를 바란다. 이제 두 사람은 동시에 만났고, 한비는 투옥되었지만, 사마는 무시당했다. " 이것은 슬프고 동시에 지기도 믿을 수 없다. 리스의 두려움에 대해 말하자면, 양무제는 사마상루에 대한 과소평가는 잘 알려져 있고 적절하게 처리하지만 부득이하게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우리는 모르는 것 같지만, 실은 마음이 통한다' 는 것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Changsha) 로 멀리 이사 왔고 나중에 홍보실에서 전화했다. Deng Wendi 는 심지어 그가 오랫동안 잎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는 내가 그의 앞에 있다고 말했지만, 내가 그를 볼 때까지 나는 내가 그의 뒤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군신 가운데, 아는 사이라고 할 수 있지만 문제는 자생의 안보정책을 알지 못하고 그의 귀신답만 알고 있다. 이것이 이른바' 용모, 마음도 모른다' 는 것이다. 유지는 그 뛰어난 학식으로 당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가 미첼을 세 번 성취했을 때, 두 번째로 역사를 창조했을 때, 그를 만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역사 인재에 대해서는 천리 차이가 나고, 역사 사건에 대해서는 앞뒤가 맞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소위 아는 사실이지만, 그 이유를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아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가생의 친구와는 달리, 유지수의 믿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 마음 속의 친지들은 사마상여의 친근함이 무시당하는 것이 아니라, 한비의 모함을 받아 죽임을 당하는 것과 같다. 한비, 사마상루, 자이, 유지수 같은 군자는 물론 위대하지만, 얻은 것은 그렇다. 잃어버린 것은 이렇다. 믿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믿을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서로 아는 것을 좋아하고, 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우연의 일치이기 때문에 말하기 어렵다.
장자는 "천하 수행자는 모두 소유자를 비소득으로 여긴다" 고 말했다. 눈, 귀, 코, 입에 대해서는 모두 분명하지만, 서로 통할 수는 없다. " 그러나, 그들은 모두 자신이 치료하는 것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들 자신도 모르는 잘못이다. 자신을 아는 사람은 매우 적기 때문에 서로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세계 전설에 따르면, 작은 석영은 이화의 "(-디전지문) 을 알아보고 그가 정말 마음에 든다고 한다. 문자에 대해 말하자면, 기초는 마음속에 있고, 그 기초는 면과는 다르다. 이화건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는 없지만 어렴풋이 화건이라고 한다. 이것은 진정한 친구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의 통찰력을 가질 수 있는 세계 1 만 명 중 한 명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식견에 대해 말하자면, 원래는 이화에만 국한되지 않았는데, 천지에 지기가 어디 있느냐! 누구도 특별한 흥미와 분투를 빼놓을 수 없다. 만약 당신이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노예가 되는 것과 노예가 되는 것의 해로움이 나옵니다. 싸움이 생기면 공포의 공격을 받고, 비방을 질투하는 사람은 마음을 열게 된다. 혜시는 말했다: "도망가는 자는 동쪽으로, 쫓는 자는 동쪽으로. 동쪽으로 가는 것은 같지만 동쪽으로 가는 심리는 다르다. " 지금 함께 걷는 사람이 많은데 함께 걷는 마음도 알 수 있나요? 믿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믿을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서로 알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알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같은 학문이기 때문에 말하기 어렵다.
구양수는 일찍이' 칠관',' 사서' 가 책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한탄하며 작가의 불행이라고 말했는데, 정말 문장 부족으로 슬퍼했다. 그러나 숲을 얻은 때부터 지금까지 책의 사업은 사마천, 반고와 견줄 만하다. 매우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그것을 유명한 산에 숨겨 그 사람에게 전달했다. 반고, 그의 여동생 반조, 그의 한서를 계속하고, 마용복형이 와서 고생했다. 이 책들은 지금 태양과 달과 같다. 그러나 \ "사기 \", \ "한서 \" 를 읽고, 서, 배, 푸, 텅스텐의 주석을 고찰하는 것은 종종 십중팔구 사마천, 반고의 뜻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한 () 을 전문적으로 다스리는 자는 아직 고대인의 미묘함을 알지 못하지만, 대체로 자신을 위해 사랑과 미움을 볼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해지지 않는 문장 하면' 빈 항목' 의 느낌이 든다. 선전하는 것은' 목적 회피' 의 폐단과' 사랑과 미움이 통일되지 않는다' 는 운명이 있다. 믿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믿을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서로 알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알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뒤의 학문이기 때문에 말하기 어렵다.
사람을 나무와 석두 같지 않게 하는 것은 사랑이다. 사랑은 너무나 소중해서 우리 모두 즐겁고 서로를 이해한다. 성인은 깨달을 수 없고 그 뜻을 따를 수 없고, 반드시 가난하고 그 길을 누릴 것이다. 그때까지 살 수 없다면, 만나면 죽고, 후세 사람들이 자신을 알게 될 때까지 기다려라. 하지만 그 이유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그런 것을 가질 필요는 없다. 겉모습이 가까운 사람은 마음이 반드시 가까운 것은 아니다. 믿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믿을 수 없는 것을 좋아하고, 알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알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앞으로 현재를 보면 지금처럼 과거를 보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백아가 결코 현을 연주하지 않는 이유이자, 변 () 과 왜 슬퍼서 우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의 짹짹에 관해서, 그것은 훨씬 더 조화를 이룹니다. 초가지붕 갈대가 누렇게 하얗게 되어 많이 흩어졌다. 봉황은 8 천 피트 위에 높이 날고, 오동나무는 80 피트에서 혼자 산다. 자신의 친구가 적고 동반자가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군중에게 고개를 숙일 수 없는 것도 힘이다. 그래서 이 신사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은밀히 자습을 하고, 늙은 사람이 왔다는 것을 모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마음대로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습, 자습, 자습, 자습, 자습) 한정된 직업으로 끝없는 비방과 명예를 추구할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4. 장 번역의' 이해난' 이 얼마나 어려운지 아십니까? 아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의 성과 이름, 그의 목소리와 생김새도 모른다.
장 xuecheng "이해 어려움: 왜 어려운가? 알기가 어렵습니까? 여성이 아는 이유는 자신의 성과 이름, 음량과 미소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의 책을 보고,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안다.
자신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은 전 세계에 있습니다. 그 말을 아는 자는 천언만어가 있다. 세상에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자신이 왜 그렇게 말하는지 알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전 세계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고, 내가 왜 말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알기가 어렵습니다.
소란을 피우기가 어렵습니까? 문장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아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의 성과 이름, 그의 목소리와 생김새도 모른다. 그의 책을 보고, 그의 문장, 그를 안다. 그래서 너는 크게 놀란다.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고, 그의 문장 를 아는 사람은 천 명도 백 명도 없을 것이다. 그의 문장, 100 명 중 아무도 그가 이 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내가 문장 를 이해한다고 하는데, 나는 바로 이 위에서 글을 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해' 의' 어려움' 이다. 이경은 점술의 책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공자가 보고 문왕이 걱정하는 것을 알고 했다. 성인들이 성인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장학성 (1738-1801) 은 건가 시대의 유명한 학자로, 주요 저작에는 문사, 고증이 있다. 그의 활동 시간은 건륭년에서 가경 초년까지이다.
학술적으로 이것은 매우 특별한 시대이다. 이 시대에 장학성은 독보적이다.
그는 독립적으로 사고하는데, 공부는' 창조성' 이 있어야 하며, 맹목적으로 따라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는 문제의 문제점을 보고 학풍 고증 뒤의 심각한 부족을 지적했다. 그는 사소한 문제에 대한 고증에만 만족하며 학술 연구의 큰 방향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장의 학문은 당시 인정받지 못했고, "사람이 잘 자라면 좋아하고, 잘 자라면 좋아하지 않는다" 며 "괴물", "이류" 로도 여겨졌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고 용감하게 역행하며, 이것이 그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돈대천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펜을 든 사람은 절약하지도 않고 글씨도 쓰지 않는다.
무언가를 만회하려면 시대의 조류를 거슬러 움직여야 한다. 장학성의 위대한 공헌에는 중국 학술전통에 대한 정교한 서술, 학술장의 구분, 거울의 기원에 대한 고찰도 포함되어야 한다. 변증법은 많은 학술 분야에서 깊이 응용된다. 역사 편찬 이론을 발양하고, 역사 편찬을 개혁하는 방향 등을 제시하다.
물론 장의 가족도 뚜렷한 한계가 있다. 예를 들어, 어떤 곳은 고대인을 지나치게 존경하여 속세를 면할 수 없다. 당시 그가 얻을 수 있는 사상 자료가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의 철학 탐구 명제는 현대적 의의가 있지만, 그의 논술은 많은' 중세' 의 개념과 언어를 채택해야 했다. 이것은 당연히 그의 논술의 깊이와 엄격함과 그의 사상에 대한 다른 사람의 이해와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알기가 어렵다" 전체 텍스트 번역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전문번역은 다음과 같다: 인식 (인식, 이해) (한 사람) 정말 어렵다! 사람들은 그가 알고 있는 것은 그가 그의 성과 이름을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음량에서 그의 얼굴을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의 책을 보고, 그의 말 (사상) 을 이해하고,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안다.
세계 곳곳에 그의 책을 읽는 사람들이 있다. 1000 명 중 그의 말을 이해하는 사람은 100 명 미만이다.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이해하는 사람은 1% 미만이다. 그러나 세계는 "나는 그의 책을 읽을 수 있다. 나는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알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이해' 의 어려움이다. 사람들은' 이소' 가 사부의 기원 (원조)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리 사오 (Lisao)" 를 읽었을 때, 그는 그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성현이 성현을 아는 것이다.
사마천의 원대한 포부가 없으면 굴원의 포부를 이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1. 원문은 장학성' 지식난진' 에서 나왔는데, 원문은 다음과 같다: 왜 어렵습니까? 알기가 어렵습니까? 여성이 아는 이유는 자신의 성과 이름, 음량과 미소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의 책을 보고,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그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안다. 자신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은 전 세계에 있습니다. 그 말을 아는 자는 천언만어가 있다. 세상에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자신이 왜 그렇게 말하는지 알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전 세계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고, 내가 왜 말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알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역경> () 가 부점 () 의 책이라는 것을 알고, 대사가 읽었지만, 저자가 근심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성인의 지식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소는 사부의 조상이며, 사마천은 읽었지만, 그는 자신의 야망에 대해 슬퍼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현자의 현자에 대한 인식이다. 우리 남편은 사마천의 기개가 없지만, 굴원의 기개를 알고 싶다면, 당신은 주공의 우환이 없고, 문왕의 우환을 알고 싶다면, 그것은 거의 쓸모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그 근심과 뜻을 가지고 있었고, 낙후된 자는 그 근심과 의지의 능력을 가질 수 없었고, 무명으로 인해 많이 건설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지봉이 그에게 말했다. "초석이 생겨났고, 자허가 생겨났고, 진황은 용사였으나, 미움은 달랐다." 동시에, 한은 가벼운 죄수이다. ""
동시에 친구를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리 네 엄외한비, 효의 우사마, 깊이 알고 있어야 하는데, 부득이한 것이다.
소위 흔적은 알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음은 서로 알고 있다. 가생은 창사에 멀리 갔다가 나중에 홍보실로 불려갔다. 웬디는 클라우드에 갔는데, 그는 오랫동안 생활을 보지 못했다. 그는 그가 지나갔다고 말했지만, 그가 무엇을 보았는지 모르겠다.
군주 행사,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의 공안은 모르지만, 그것의 귀신은 안다. 소위 흔적은 아는 것 같고, 마음은 알 수 없다.
유지몇, 학식이 출중하여 빛의 시간류를 보고, 셋째는 미첼, 동관에 재입입관하는 것은 교묘한 만남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언어사는 하루 천리, 사론은 일치하지 않는다. 소위 흔적은 서로 알고, 마음은 모른다.
상대방의 남편 궤적이 지아 지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리우 지만큼 좋지 않고 믿지 않는다. 아는 사람, 비 말의 교만, 즉 한지재와 같다. 남편 은 한, 말, 지아, 리우, 또한 가난한 사람 과 같은 세계 에서 알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잃는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번 만남은 우연의 일치여서 말하기 어렵다.
Zhuangzi 는 말했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파티를 가지고 있으며 추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남편의 눈, 귀, 코, 입은 모두 분명하지만 교류할 수 없다. 그리고 모두 스스로 다스리고, 너무 고생하고, 자신의 잘못을 의식하지 못했다.
자신을 아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상대를 아는 사람도 적다. 작은 석영이 이화의 옛 전장 문장 () 를 읽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문장 () 가 확실히 수확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남편의 말은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그들의 의견 차이도 얼굴과 같다. 시영은 중국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는 없지만, 구름이 가득한 꽃이 이 점을 달성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참된 지식이 아니다.
세상에 총명한 사람의 지식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같을 수 없다. 만약 내 아내의 학문이 이화철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면, 왜 그녀를 세상에서 난처하게 해야 하는가? 모든 형성 된 사람들은 다를 수 없습니다. 혈기를 부여받은 사람은 누구나 분투하지 않을 수 없다. 특별한 목적이 있으면 노예가 되고, 동당의 폐단이 나온다. 다툼이 있으면 깨는 것을 두려워하고, 중상이 있으면 질투한다.
Huizi 는 말했다: "동쪽으로 달리는 사람, 동쪽으로 쫓는 사람; 동쪽으로는 같지만 동쪽으로는 마음이 다르다. " 오늘 동행하는 사람이 많다. 그들은 어떻게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까?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놈의 식견은 말하기 어렵다. 구양수의 7 관 4 부의 맛은 그의 불행을 의미한다. 문장 결점을 감추다.
그러나, 내가 숲의 직업을 얻은 이후로, 나의 사업은 말 이동과 반고체와 같다. 나는 번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티베트의 명산으로 이주하여 그 국민에게 물려주다. 고체 여성 형제 졸업, 그리고 그 책 에 의해 엄마 룽 푸가, 여전히 태양과 달.
그러나 사서를 읽고, 한서를 읽고, 시험, 배식, 부잠, 응분의 주석을 읽으며, 그 동안 그 의를 이동하거나 공고히 해서는 안 되며, 늘 곤혹스럽다. 전문적인 연구가 있었는데도 고대인의 미묘함에 이르지 못하여 상황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사랑과 증오는 네가 결정해! 남편이 통과 할 수 없는 경우, 눈 의 선물 이있다; 전파자는 목적을 피하는 병이 있는데, 사랑과 원한이 일치하지 않는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이 배후의 학문은 말하기 어렵다.
사람이 목석과 다른 이유는 사랑도 있기 때문이다. 사랑이 소중한 이유는 그것을 해결하는 것은 쌍방이 모두 동의한 것이기 때문이다. 성현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가난할 수도 있고 즐거울 수도 있다. 타고난 부귀가 아니라면 그때 만나서 나중에 친구를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치가 있는 자는 그 일이 있을 필요가 없다. 행적을 따라가면 마음대로 할 필요가 없다. 의지 할 수 있다면, 할 수 없다면; 만약 알고 있다면, 알 수 없다면.
앞으로 현재를 보고 오늘은 과거를 본다. 이 박아가 여태껏 북을 치지 않은 까닭에, 변생이 옥도명을 집행하는 까닭도 있다.
남편과 까치 명나라, 사람과 많은 사람; 갈대는 노랗고, 패자는 무수하다. 풍생은 천 년 전에 태어났고, 동생은 100 년 전에 태어났다. 그는 자신이 중과부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여곡절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수는 없다.
군자가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독학으로 노년이 올 줄 모르기 때문에 나에게 잘 어울려 달라고 부탁했다. 앤은 제한된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명예를 추구하는 데는 한계가 없다. ("문사") 2. 저자 소개: 장학성, 청대의 걸출한 역사 이론가와 지방지가. 본명 문영, 호문비, 자석재, 호.
절강 hueiji (이 절강 Shaoxing) 사람들. 장학성은 어려서부터 문사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가지고 지식을 탐구하기로 결심했다.
스물여섯 살의 국자감. 28 세인 주준은 베이징 사범대학의 한 학사로, 자신의 풍부한 장서를 탐구하고 주문을 방문한 유명 인사와 학자들과 학술적 연원, 유사점, 차이점을 논의함으로써 학업에 큰 진전을 이뤘다.
청건륭은 42 년 (서기 1777 년) 중 향시를 선발하여 이듬해에 진사에 합격하였다. 국자감 고전을 강의한 적이 있는데, 예를 들면 정주정무, 보정 연지, 귀독 정등 서원을 강의한 적이 있다.
호광 총독 필원막부에 입성하여' 속치경' 등의 책을 편찬하는 것을 도왔다. 나는' 현학적 부패' 가 이 세상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나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보정, 정주, 귀덕의 서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나는 평생 전공하고 10 여 부의 지방지에 참여했다.
6. 이유 씨. 문어문을 번역하기가 매우 어렵다. 원문의 성격을 바꾸기 어렵다. 초왕은 현실의 오동나무로 부엉이를 키우고, 척적 한 마리는 봉황이다.
순심준이 말했다. "부엉이예요.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다르기 때문에 바꿀 수 없다. 우리는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영은 듣고 춘심준이 말했다. "부엉이는 그 성으로는 봉황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집은 단지 개가 쥐를 훔쳐 죽은 사람을 훔치고, 당신의 집은 영합하고, 음식을 옥으로 삼고, 구슬신을 추천하며, 국사가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대신의 관점에서 볼 때 오동현실을 쓰지 않고 부엉이를 키우고 오동나무는 노래를 부르는가? "순심준은 이원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가족 중 아무도 신고할 수 없었다.
(주 1: 초왕: 곰만왕 (기원전 290- 238 년), 초유왕 후주 곰한 (기원전 268- 228 년), 기원전 238-228 년 재위. 추고열 왕은 262 년부터 238 년까지 재위했다.
초고열이 계승한 후 봄날 황섭은 화이베이 12 현을 주어 수춘으로 이주했다. 초나라와 조국이 연맹을 결성하자 추고열왕은 순심준에게 8 만 대군을 이끌고 조국으로 가라고 명령했다.
노경공 24 년 (기원전 256 년), 노국은 초코열왕에 의해 멸망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고열왕은 아들 세 명 (초왕 초유왕, 초왕) 이 있다.
《전국책》은 추 고열에게는 자식이 없고 순심준이 앓고 있다고 말했다. 순은 원씨의 여동생 이씨와 결혼했고, 이씨는 임신한 후 고열왕에게 약혼을 했고, 그녀의 아들은 태자 () 로 세워졌다. 2, 오동나무의 현실: 오동나무의 씨앗.
전하는 바에 따르면 봉황은 오동나무 아래에 살고, 그 씨앗은 봉황에 의해 먹혔다. 부엉이: 가마우지 같은 새, 오늘 부엉이.
부엉이를 쓰다. 발음은 Xi' o' 입니다.
4. 순심준: 전국시대에는 초국의 귀족이었고, 이후 초국의 영은으로 되어 초국의 국사를 관장했다. 그의 성은 황이고 이름은 감사하다. 그의 문 밑에는 3 천 식객이 있다. 제나라 mengchang 6 월, 웨이 xinling 6 월, 조 Pingyuan 6 월 함께, 전국, "전국 4 아들" 또는 "전국 4 신사" 로 알려진 좋은 교육으로 유명합니다.
5. 이게 뭐죠? 이게 뭐야? 송 조미' 동우예 방거산쟁제': "이 관직은 무슨 일입니까?" 이명지' 여학도소서': "이 사람이 잘못을 하지 않는 게 뭐가 나쁜데 관객이 못생길까 봐 걱정이에요."
이청우는 "한가하고, 배려하고, 인생을 즐긴다": "사람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 주영: 전국 시대 초국의 모사. 춘심준 황시 산하에서 가장 유명한 식객 중 한 명이다.
7. 개가 쥐를 훔친다: 즉' 개가 쥐를 훔친다' 는 것도' 닭이 우는 개가 훔친다' 와 비슷하다. 도둑은 쥐와 개를 좋아한다.
나중에 풍화할 수 없는 반역자를 비유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명 유기' 이영 마천': "군하, 개쥐를 훔쳐 죽은 사람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하, 군하, 군하, 군하, 군하, 군하, 군하, 군하)
명랑영' 7 개 원고 국사 2 방국진': "오늘 몇 척의 배가 배달되고 개가 쥐를 훔친다." 왕위' 한 길휘 제희': "오늘과 내일 이틀, 주옥은 위에 누워 있고 법은 아래에 있다. 도둑을 막았나요? " 이 진짜 개는 쥐와 귀를 훔쳤다. ""
남조 샤오는 "시송" 을 썼다. "개들이 쥐를 훔치고, 벌들이 여우를 찌르고, 군노가 비적이 되어 한 사단을 얻었다." 송대 왕안석' 맹시군전 읽기': "맹시군 특계명 개 도둑공귀는 말이 충분합니까?" " 8, 죽음: 즉' 불량배'.
본의는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 것이다. 나중에도 정업을 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한고제사": "초어른은 늘 신하에 의지하여 죽고, 산업을 다스릴 수 없으니 중례로 하는 것이 낫다." "진사 공언주전": "공언주의 말은 매우 좋고, 상주림은 사람을 배려한다.
우라이, 생산하지 않고, 죄를 피하고, 군대를 점령한다. "신당서 이강전": "태자가 죽은 후 조정에 맞춰봐.
골자는 자주 간언을 해서 듣기를 거절하고, 그래서 시신을 구걸했다. "9, 애완 동물 명예: 또는 명예.
이것은' 명예' 를 의미한다. "사기 예기": "현하고 두터운 자는 영광스럽고, 두터운 자는 영광스럽다."
김 "중서령표": "부귀한 부귀 교만, 나는 잊을 수 없다. 형차, 나는 달갑지 않다. " 송 쩡 공 (Song Zenggong) 은 오양 셰인 (Ouyang Sheren) 씨에게 "누가 자손과 손자를 가르치고 싶습니까?" 라는 편지를 보냈다. 후손이 된 사람은 아버지 조상을 총애하고 싶지 않습니까? 명대 당순지' 하소연록': "저는 현참나무가 있습니다. 폐하께서 기억하셔서 한림의 죄라고 하셨습니다. 이 애완동물은 매우 자랑스럽다. ""
노신 "속개화집 고서와 백화": "백화에서 고풍을 좀 찾으면 오히려 골동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10, 에메랄드 음식: 음식.
서홍범': "오직 군만이 복이고, 오직 군만이 권이고, 옥식밖에 없다." 공전: "잘 했어, 오직 군만이 관청에 전념할 수 있어."
태양 xingyan 슈: "옥 음식, 여전히 음식. 클릭합니다 김갈홍' 포박자 각보': "숭검한 바람, 금식옥."
송 육유' 가을밤에 책을 읽다' 시는 "관천옥식, 야인을 미진으로 추천한다" 고 말했다. 이청옥' 신백 애교경 방담록': "너도 매우 청고하니, 주문의 옥식을 두고 이 싼 골목에서 바가지를 찾아라."
노신 "봄말 잡담": "패권에 복종하고 싶고, 낳지 말고, 옥식을 바치고, 죽지 말라." 1 1, 추천: 앞으로; 제의하다.
여기에 장식이 정교한 신발을 제공하는 것을 가리킨다. "주전 시앙 공 31 년": "벽 수리를 추천하면 도움이 된다."
"양서 원전전": "추천이 없다." 예를 들어, 와인을 추천합니다. 옥석을 추천하다. 뇌물을 추천하다.
12, 네일 슈즈: 네일 슈즈. 사기 봄날 심준열전: "봄날 심준삼천여 명의 손님들이 모두 발끝을 돋우고 있다."
당초 광서' 왕웨이와 우연히' 8 번째: "손님이 많지 않아 모두 들락날락한다." 궁잠' 구추시':' 금사가 구슬 신발을 짜고, 붉은 숲이 가을물을 낳는다. "
13, 석국: 한 나라에서 가장 재능 있는 사람. 좌전 작공 16 년': "모두가 말했다: 국사가 여기서 두터우니 가볍게 보아서는 안 된다."
"전국책 조책의": "국사가 신하를 만나고, 신하가 국사를 보한다는 것을 알다." 송 () 황정견 () 의' 유방정 ()' 이라는 책: "오직 선비 () 가 건국할 수 있는데, 그 국사 () 라고 한다."
청하반고' 야담 수루위 양승': "장량, 한신의 재능으로 어떻게 나라를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다." 14, 색상:' 무' 를 전하다.
일어나다 알겠습니다. 15, 리연: 조인, 일찍이 봄막을 만들었네.
초왕웅한은 오동으로 부엉이를 먹이며 우아한 송립과를 봉황으로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 춘심준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새는 천성이 사나워서 다른 새들과는 많이 달라서 바꿀 수 없다. 무엇을 먹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주영은 춘에게 말했다. "부엉이가 음식 때문에 본성을 바꿔 봉황으로 변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지만, 너희 집에 입양된 것은 무뢰한 것이 아니라 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7. 최신 중학교 문어문 읽기 보조 제 56 편은 원문을 번역하기 쉽지 않다.
공자는 채천과 채리 사이에서 매우 가난하다. 그는 7 일 동안 국을 붓지 않고 오곡을 맛보지 않는다. 낮에 자고, 안회소미, 알았어, 잘 알아. 공자는 안회를 보고 빼앗아 먹었다. 방을 골라서 밥을 잘 먹고 공자를 흠모하며 밥을 먹고 공자는 못 본 척했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 사람들은 선군으로 꿈을 꾸고, 그 다음에 깨끗한 음식을 먹고 나서 반포한다." Yan hui 는 그에게 말했다: "아니, 너는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석탄을 텅스텐에 던진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버리고 그것을 먹을 것이다. "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믿는 사람은 눈이 있지만, 눈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의지하는 사람은 마음이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부족하다. 제자는 사람을 아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명심한다. "그래서 공자는 다른 사람을 알기 어렵다.
번역:
공자는 채와의 사이에 갇혀 7 일 동안 음식과 쌀이 없었다. 낮에는 거기서 자고, 안회는 밥을 달라고 하고, 가지고 와서 삶았다. 그것은 거의 성숙했다. 공자는 안회가 냄비의 쌀을 손으로 잡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식사 준비, yanhui 는 공자에게 밥을 먹으라고 요청했고, 공자는 못 본 척했다 (yanhui 는 밥을 빼앗아 먹었다). 공자는 일어나 말했다: "나는 단지 나의 조상을 꿈꿨을 뿐이다. 나는 스스로 깨끗한 밥을 먹고 그들에게 먹을 것이다. " Yan hui 는 대답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아까 숯재가 솥에 떠내려가서 버려도 좋지 않아 잡아서 먹었다. "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말대로) 네가 본 것을 믿어야 하지만,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너는 너의 마음을 믿어야 한다, 너의 마음은 믿을 수 없다. 누군가를 아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래서 진실을 알기가 어렵다. 공자는 한 사람을 아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