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그것은 리드미컬한 인체 운동과 조형을 통해 일정한 사상과 감정을 표현한다. 중국 전통 무용은 오랜 발전과 진화를 거쳐 중국특색 있고 매력적인 무용 예술을 형성했다.
원시 사회에서 춤은 사냥과 노동 과정에서 나타난다. 노예 사회에 들어선 후 사람들은 점술과 제사 활동에서 춤을 추며 신의 가호를 구하거나 불길한 것을 없앴다.
한대에 이르러 민간 무용이 크게 발전하여 서양 무용도 들어오기 시작했다. 동한영제는 무후를 좋아하고, 많은 문인들이 본받는다. 한화상석에는 야만인이 곡예, 마술, 영감을 연기하는 이미지가 있다.
남북조 시대와 사회대변화 시기, 중원과 외래민족의 진일보한 융합으로, 객관적으로 중서악춤의 결합을 촉진하여 중국 전통무용의 보고를 풍부하게 하였다.
당나라 때 조정에서는 전문 악무 기구를 설립하여 악무 인원을 집중적으로 양성하였다. 악무기구는 태창사, 초방, 이원, 이춘서원 등이 있다. , 많은 숙련 된 음악가와 무용가들이 집중되었습니다. 서역 각족 악무의 영향을 받아 옛 악신성과 한후가 어우러져 당대의 악무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간 무용은 송대에서 매우 번영하였다. 민간 무용대는 명절 기간 동안 매우 활발하다. 송대의 수백 가지 춤에서 연기자는 한두 명에서 백여 명까지 다양하다. 어떤 사람은 가면을 쓰고, 어떤 사람은 얼굴에 녹색, 녹색, 노랑, 흰색을 칠하고 서로 맞춘다.
원대의 희곡 예술은 더욱 발달하였다. 원잡극의' 노래',' 구름',' 리' 에서' 리' 는 표정, 춤, 무술을 포함한다.
명청 시대에는 무용 예술이 성숙해지면서 궁중팀 춤, 희곡 춤, 민간춤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궁중 무용은 주로 궁정에서 공연하여 연회나 제사에 쓰인다. 오페라와 춤이 공연에 사용될 때, 그들은 승마, 물소매, 공중제비를 포함한다. 민간 무용은 인민 군중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것이며, 지역마다 민족마다 무용의 종류가 다르다.
이야기 기교
중국에서는 인민들 사이, 지역간, 민족들 사이에' 화고' 라는 영감이 있다. 드럼의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 방법도 다릅니다. 어떤 것은 네 손에 있고, 어떤 것은 네 등에 있고, 어떤 것은 땅에 있다. 공연할 때 사용하는 드럼과 마찬가지로 공연의 무늬도 달라서 곳곳에' 화고' 가 있다.
송대에는' 떠우구 클럽' 의 공연이 있다. 명청 시대에는 각지의 공연이 서로 다른 풍격을 보였다. 예를 들어 허베이의' 전고' 는 기세가 웅장하고, 북북북북의' 허리 드럼' 은 강하고, 동북의' 단고' 는 활발하고 유창하며, 안후이의' 봉양화고' 는 노래하고 춤을 춘다. 산서성의' 화고' 는 인물 연기를 중시하는데, 때로는 한 사람이 여러 개의 다른 드럼을 메고 번갈아 가며 때린다. 산둥' 화고' 는 북채에 묶인 3 피트 길이의 귀이다. 그것은 회전 춤을 추는 과정에서 귀와 함께 북을 치고, 귀는 가지각색으로 나비처럼 날아다닌다.
민간 가무에 사용되는 드럼은 대부분 양면으로 칠 수 있고 단면 드럼도 있습니다. 태평고는 일종의 단면 드럼이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태평고' 를 두드리며 내년 핑안 기도를 한다. 명대 베이징에서 유행하는' 태평고' 는 주로 어린이 공연에 쓰인다. 청대에 이르자 태평고는 더욱 유행하였다. 음력설과 정월에 사람들은 떼를 지어 그것을 때렸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여성도 대열에 참가했다. 이런 단일한 격려도 몽골족 티베트족 등 소수민족 사이에서 전파되었다.
또한, 고무는 묘족 특유의 춤으로,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북은 나무로 만들어졌고, 소가죽 두 봉지를 선반 위에 놓고 두드렸다. 댄서 수에 따라 싱글, 더블, 그룹 격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무의 표현에 따르면 원숭이 드럼, 두 사람 드럼, 사방 드럼, 동창회 드럼으로 나눌 수 있다. 장기간의 분산 거주와 언어, 의상, 풍습의 차이로 인해' 격려' 는 다른 형식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목격려' 는 조상을 제사하고,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없애는 활동에 쓰인다. "드럼 톤" 은 주로 장례식에서 고인을 위로하는 데 사용됩니다. 꽃격려' 는 매년 설날과 중대한 전통 명절의 오락 활동에 쓰인다. 오늘날, 이러한 다양한 형태의 격려는 이미 사람들이 일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오락 형식이 되었다.
지식 기반
천수관음
천수관음은 일명 천안관음이라고도 하는데, 불교의 6 대 관음 중의 하나이다. 아미타불, 보살 (아미타불의 왼손) 과 함께' 서구 삼현' 이라고 불린다.
2005 년 설날 친목회에서 중국 장애인 예술단의 프로그램' 천수관음' 은 시각적인 즐거움과 마음의 충격을 주었다. 평균 연령이 265,438+0 세인 농아 배우 265,438+0 명이' 천수관음' 을 아주 예쁘게 연출해 프로그램을 보는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켰다.